(3) 마우스 버튼을 누른 후의 처리 GetMouseButton
GetMouseButton 간단해 보이지만, 나도 잘 알지 못했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조사한 정리와 의문에 생각한 것을 조금 실험.
Input.GetMouseButton은 기본 마우스 버튼이 눌러져 있는지 여부를 반환합니다.
하지만 누르는 것뿐만 아니라, 계속 누르고, 놓는, 왼쪽 클릭, 오른쪽 클릭, 중간 클릭으로 조건을 바꾸어 처리도 바꿀 수 있다.
마우스를 누르거나 놓거나
1) GetMouseButton 공백
마우스 클릭하는 동안
2) GetMouseButton Down
마우스 클릭했을 때
3) GetMouseButton Up
마우스 버튼이 떨어졌을 때
👆 개인적으로 「W클릭」이 신경이 쓰인다. .
인터넷 조사한 결과 없을지도. . 하지만 이었다.
Unity에서 싱글 클릭 (탭) / 더블 클릭 (탭) 이벤트를 구분
마우스 버튼으로 차별화
1) Input.GetMouseButtonDown
마우스를 클릭했을 때
👆 어떤 사람이라도 입력을 받아 들일까요?
잘못 읽었어? 이것은 없다. 0, 1, 2의 어느 것?
1) Input.GetMouseButtonDown(0)
왼쪽 클릭시
2) Input.GetMouseButtonDown(1)
오른쪽 클릭시
3) Input.GetMouseButtonDown(2)
중 클릭했을 때
👆 휠 일까요?
if (Input.GetMouseButtonDown(2))
{
Debug.Log("入力受付中");
}
휠을 누르면 정답
기타
· GetMouseButtonDown은 Input 클래스의 함수 중 하나입니다.
・bool형으로 돌아오므로, 기본적으로 if문의 조건식으로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무엇을 기억했습니까?
・Input.GetMouseButton은 누르거나 떼거나 하는 동작이나, 좌클릭, 우클릭등의 버튼으로 설정한다.
・기본 if문으로 bool형으로 돌아오므로 「누르면」등으로 사용한다.
・W클릭도 노력하면 실장 가능. 하지는 않지만. .
참고로 한 사이트
【Unity】 마우스 클릭을 감지하는 방법은? GetMouseButtonDown 사용법
스크립트 참조
【Unity】1분으로 알 수 있다! 마우스 관련 세 가지 방법
【Unity】마우스가 좌·우 클릭되었을 때의 처리를 설정할 수 있는 메소드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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