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 카메라 회전 실험 Input.GetAxis("Mouse X")("Mouse Y")

6080 단어 C# 입문Unity3D

Input.GetAxis의 ("Mouse X")와 ("Mouse Y")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인지를 구구했지만, 당연 너무? 좋은 기사를 찾을 수 없었기 때문에 실험해 본다.



이미지



마우스로 취득되는 값은, 이런 느낌으로 바뀔 것이다.

    void Update()
    {
            //もしも、右クリック押し中だったら
            if (Input.GetMouseButton(0))
            {
                //"Mouse X"の移動量を変数rotX変数に封じ込める
                float rotX = Input.GetAxis("Mouse X");
                //"Mouse X"の値を「x」座標に代入
                transform.Rotate(rotX, 0.0f , 0.0f);
                Debug.Log(rotX);
            }
    }



무무무?
왼쪽은 마이너스이고 오른쪽은 플러스이지만
좌우로 움직이면 위아래로 움직입니다.

좌우로 움직이면 ,,,
위아래로 움직이는이 문장
transform.Rotate(rotX, 0.0f , 0.0f);

이런 종류의
transform.Rotate(0.0f, rotX , 0.0f);



Input.GetAxis("Mouse X")로 취득한 마우스의 값은, transform.RotateXY 교환한다. 이것 중요. .



그건 그렇고, y도 같은 일을하면,,
    void Update()
    {
            //もしも、右クリック押し中だったら
            if (Input.GetMouseButton(0))
            {
                float rotY = Input.GetAxis("Mouse Y");
                //"Mouse X"の値を「x」座標に代入
                transform.Rotate(rotY, 0.0f , 0.0f);
            }
    }



좋은 느낌입니다.
둘 다 x와 y를 합체해도 좋은 느낌이었습니다.
    void Update()
    {
            if (Input.GetMouseButton(0))
            {
                float rotX = Input.GetAxis("Mouse X");
                float rotY = Input.GetAxis("Mouse Y");
                transform.Rotate(rotY, rotX, 0.0f);
            }
    }



정리(무엇을 기억했나?)



・마우스의 취득 이미지도는, 어쩐지 옳았다.
・Input.GetAxis("Mouse X")로 취득한 마우스의 값은, transform.Rotate로 xy를 바꾼다.
・Update 함수로 매회 갱신으로 사용한다. start 함수 등으로는 어렵습니다.
・운동이 빨라지기 쉽기 때문에, 변수를 걸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다.
・Windows에서 gif를 만드는 것은 귀찮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