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l 파일, 데이터 저장 및 추출, PlayerPrefs
6996 단어 unity3d
PlayerPrefs 는 유 니 티 가 자체 적 으로 가지 고 있 는 데이터 구조 로 유 니 티 Engine 네 임 스페이스 에서 정수, 부동 소수점, 문자열 3 가지 유형의 데 이 터 를 조작 할 수 있 습 니 다.
PlayerPrefs 키 조합 규칙 사용
PlayerPrefs.SetInt(“Number”, num);// , ,
int num = PlayerPrefs.GetInt(“Number”);//
float PI = 3.14f;
PlayerPrefs.SetFloat(“PI”, PI);
PI = PlayerPrefs.GetFloat(“PI”);
String str = “neworigin”;
PlayerPrefs.SetString(“Str”, str);
Str5 =PlayerPrefs.GetFloat(“Str”);
xml 파일 에 대한 추가 삭제 및 검사 작업 핵심 코드: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Xml;
public class heng : MonoBehaviour {
public string xmlFileName = "/test.xml";//
public string xmlFilePath = string.Empty;//
public XmlNode _root;//
public XmlNode node;//
public XmlNode child node;//
public XmlDocument _doc;//
void Awake(){
xmlFilePath = Application.streamingAssetsPath + xmlFileName;//
}
void Start () {
_doc = new XmlDocument ();
_doc.Load (xmlFilePath);//
_root = _doc.SelectSingleNode ("plist");//
XmlElement element = _doc.CreateElement ("mystring");//
element.InnerText = "dsfsdfgd";
//add ("key",element);//
//remove("array","string3");//
//find ("string5");//
replace ("array","string5",element);//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
void load(XmlNode _root,string parentelement,string childelement = ""){
foreach(XmlNode element in _root){
if(element.Name.Equals(parentelement)){
node = element;
}
if(element.Name.Equals(childelement)){
childnode = element;
}
load(element,parentelement,childelement);
}
}
//
void add(string parentelement,XmlElement newelement){
load (_root,parentelement);
if (node != null) {
Debug.Log("SDSDA");
node.AppendChild (newelement);
_doc.Save(xmlFilePath);
}
}
//
void remove(string parentname,string childname){
load (_root,parentname,childname);
if(node!=null&&childnode!=null){
Debug.Log("remove");
node.RemoveChild(childnode);
_doc.Save(xmlFilePath);
}
}
//
void find(string nodename){
load (_root,nodename);
if (node!=null) {
Debug.Log("find");
Debug.Log(node.InnerText);
}
}
//
void replace(string parentname,string oldchildname,XmlElement newchilename){
load (_root,parentname,oldchildname);
if(node!=null&&childnode!=null){
Debug.Log("replace");
node.ReplaceChild(newchilename,childnode);
_doc.Save(xmlFilePath);
}
}
}
![ ](http://img.blog.csdn.net/20160806162350014)
foreach (XmlElement childNode in _root) {
if(childNode.Name.Equals("dict")){
foreach(XmlElement grandSon in childNode){
//grandSon.AppendChild(element);
if(grandSon.Name.Equals("array"))
//grandSon.AppendChild(element);//add
//grandSon.RemoveChild(grandSon,grandSon.LastChild);
//grandSon.RemoveChild(element,grandSon.LastChild);
{
foreach(XmlElement maternal in grandSon){
Debug.Log(maternal.InnerText);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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