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rangle x Python 책 해본 메모 [1]
이게 뭐야?
COMITIA115(2016/01/31 : 도쿄 빅 사이트)에서 배포되었다
Houdini 실천 핸드북 Wrangle×Python(서클 『마법의 증류수』)
h tp : // 마욘. jp/아르치ゔぇs/667/
의 파이썬 예문을 다루어 보았을 때의 메모입니다.
p.10 「3 Wrangle x Python의 실천」 3.1 Point의 이동
준비
새로운 장면 → geometry 노드 생성
안에 들어가면 (원래의 file1은 삭제하고)
그리드 만들기
파이썬 만들기
연결
setPosition()
10 페이지의 예문
Python 노드의 Python Code 필드에 씁니다.
처음 두 줄은 파이썬 노드를 만들 때 작성되었으므로,
그 뒤의 4행만.
(※이 처음의 2행에 대해서는 p.6에 기술 개미)
for point in geo.points():
pos = point.position()
pos += hou.Vector3(0,2,0)
point.setPosition(pos)
geo.points()
의 points 를 point 에 타이포 하고 있어 「아레ー」라고 된 것은 여기만의 비밀
결과
Y 방향으로 2 이동했습니다.
다음과 같이 다시 쓰고 놀기도 합니다.
다시 쓰기 1for point in geo.points():
point.setPosition( point.position()+hou.Vector3(0,2,0) )
다시 쓰기 2x = 0
y = 2
z = 0
pos = hou.Vector3(x,y,z)
for point in geo.points():
point.setPosition( point.position()+pos )
hmath.buildTranslate
p.10 두 번째 예문
for point in geo.points():
pos = point.position()
mtx = hou.hmath.buildTranslate((0,2,0))
pos = pos * mtx
point.setPosition(pos)
pos = pos * mtx
는 대입 연산자로 해도 가능. pos *= mtx
요약
우선 p.10의 Python 예문만.
Wrangle x Python 책, 토라노아나에서 주문 가능한 패턴
htps //w w. 토라노아나. jp / mai r에서 r / rc c / 04/0030/38/99/040030389986. HTML
조금 작습니다 <<2]를 쓰는 타이밍에 확인하면 품절되었습니다!
비고
서제스트
hou.hmath.b
근처라든지, 치고 있는 도중에 입력 보완이 나옵니다
함수 설명
함수의 인수를 입력하기 시작하면 함수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print 및 help
파이썬 코드에 print
또는 help()
를 넣으면
"Houdini Console"이라는 별도의 창에 표시됩니다.
행수가 너무 많으면 흐름 버리므로 주의입니다.
예를 들어 위 그림은 help(hou.hmath)
했을 때의 예입니다만, 처음 부분은 흐름 버려서 읽을 수 없었습니다. (과연 help는 Python Shell에서 ~)
참고
Vector3
ht tp // //로 fx. jp/do c/ho m/ho/ゔぇc 및 r3. HTML
Matrix4
ht tp // //로 fx. jp/do c/ho m/ho/ma tx4. HTML
setPosition
ht tp // //로 fx. jp/do c/hom/hou/poin t. html #세트포시치온
hmath
ht tp // //로 fx. jp/do c/hom/ho/hma th. HTML
공개되고 있는 일본어 문서도 의외로 일본어화되어 있지 않거나 하기 때문에 온순하게 본가에 가는 것이 빠른 것이 많습니다.
그건 그렇고, Houdini의 Python 환경에 대해서는
여기에서도 조금 만지고 있습니다.
Maya, Houdini, blender, Nuke의 Python 인터프리터
ぃ tp // m / t_ks / ms / Ae 1d0 Ae 01d831c2fc9 Ae # 호에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Wrangle x Python 책 해본 메모 [1]),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it_ks/items/baba553ca587ed52a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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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
새로운 장면 → geometry 노드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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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드 만들기
파이썬 만들기
연결
setPosition()
10 페이지의 예문
Python 노드의 Python Code 필드에 씁니다.
처음 두 줄은 파이썬 노드를 만들 때 작성되었으므로,
그 뒤의 4행만.
(※이 처음의 2행에 대해서는 p.6에 기술 개미)
for point in geo.points():
pos = point.position()
pos += hou.Vector3(0,2,0)
point.setPosition(pos)
geo.points()
의 points 를 point 에 타이포 하고 있어 「아레ー」라고 된 것은 여기만의 비밀결과
Y 방향으로 2 이동했습니다.
다음과 같이 다시 쓰고 놀기도 합니다.
다시 쓰기 1
for point in geo.points():
point.setPosition( point.position()+hou.Vector3(0,2,0) )
다시 쓰기 2
x = 0
y = 2
z = 0
pos = hou.Vector3(x,y,z)
for point in geo.points():
point.setPosition( point.position()+pos )
hmath.buildTranslate
p.10 두 번째 예문
for point in geo.points():
pos = point.position()
mtx = hou.hmath.buildTranslate((0,2,0))
pos = pos * mtx
point.setPosition(pos)
pos = pos * mtx
는 대입 연산자로 해도 가능. pos *= mtx
요약
우선 p.10의 Python 예문만.
Wrangle x Python 책, 토라노아나에서 주문 가능한 패턴
htps //w w. 토라노아나. jp / mai r에서 r / rc c / 04/0030/38/99/040030389986. HTML
조금 작습니다 <<2]를 쓰는 타이밍에 확인하면 품절되었습니다!
비고
서제스트
hou.hmath.b
근처라든지, 치고 있는 도중에 입력 보완이 나옵니다
함수 설명
함수의 인수를 입력하기 시작하면 함수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print 및 help
파이썬 코드에 print
또는 help()
를 넣으면
"Houdini Console"이라는 별도의 창에 표시됩니다.
행수가 너무 많으면 흐름 버리므로 주의입니다.
예를 들어 위 그림은 help(hou.hmath)
했을 때의 예입니다만, 처음 부분은 흐름 버려서 읽을 수 없었습니다. (과연 help는 Python Shell에서 ~)
참고
Vector3
ht tp // //로 fx. jp/do c/ho m/ho/ゔぇc 및 r3. HTML
Matrix4
ht tp // //로 fx. jp/do c/ho m/ho/ma tx4. HTML
setPosition
ht tp // //로 fx. jp/do c/hom/hou/poin t. html #세트포시치온
hmath
ht tp // //로 fx. jp/do c/hom/ho/hma th. HTML
공개되고 있는 일본어 문서도 의외로 일본어화되어 있지 않거나 하기 때문에 온순하게 본가에 가는 것이 빠른 것이 많습니다.
그건 그렇고, Houdini의 Python 환경에 대해서는
여기에서도 조금 만지고 있습니다.
Maya, Houdini, blender, Nuke의 Python 인터프리터
ぃ tp // m / t_ks / ms / Ae 1d0 Ae 01d831c2fc9 Ae # 호에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Wrangle x Python 책 해본 메모 [1]),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it_ks/items/baba553ca587ed52a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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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제스트
hou.hmath.b
근처라든지, 치고 있는 도중에 입력 보완이 나옵니다함수 설명
함수의 인수를 입력하기 시작하면 함수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print 및 help
파이썬 코드에
print
또는 help()
를 넣으면"Houdini Console"이라는 별도의 창에 표시됩니다.
행수가 너무 많으면 흐름 버리므로 주의입니다.
예를 들어 위 그림은
help(hou.hmath)
했을 때의 예입니다만, 처음 부분은 흐름 버려서 읽을 수 없었습니다. (과연 help는 Python Shell에서 ~)참고
Vector3
ht tp // //로 fx. jp/do c/ho m/ho/ゔぇc 및 r3. HTML
Matrix4
ht tp // //로 fx. jp/do c/ho m/ho/ma tx4. HTML
setPosition
ht tp // //로 fx. jp/do c/hom/hou/poin t. html #세트포시치온
hmath
ht tp // //로 fx. jp/do c/hom/ho/hma th. HTML
공개되고 있는 일본어 문서도 의외로 일본어화되어 있지 않거나 하기 때문에 온순하게 본가에 가는 것이 빠른 것이 많습니다.
그건 그렇고, Houdini의 Python 환경에 대해서는
여기에서도 조금 만지고 있습니다.
Maya, Houdini, blender, Nuke의 Python 인터프리터
ぃ tp // m / t_ks / ms / Ae 1d0 Ae 01d831c2fc9 Ae # 호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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