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UI에서 RectTransform 비율을 확대할 때 늘리려고 합니다.

2333 단어 Unity점화

Anchor의 Stech와 Scale 확장을 동시에 사용하고 싶습니다.


점화로 UI를 만들고, 소재를 그대로 두면 해상도가 작아 2배 크기의 소재를 쓰고 싶은 경우가 많다.(즉, width와height를 배로 늘려 원소의 크기를 늘리려는 것이 아니라 원소에 사용되는 Sprite 소재를 더 크게 표시하려는 것이다)
이것

이렇게 하려면↓(비율 2배, 요소 사이즈는 상기와 동일)

이거 바꾸고 싶어요.


임의의 방향으로 변경할 수 있는 Anchor 사전 설정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Scale이 인 경우 (1, 1, 1)
기대만큼 늘어지다.
단, Scale이 (2, 2, 1) 인 경우

위에서 말한 바와 같이 스트레칭이 너무 효과가 있어서 이상하다.

해결 방법


Anchor의 가로-stretch 사전 설정은 Anchors MinX=0, MaxX=1입니다.
이것은 Scale이 1, 1, 1일 때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
scale를 앞의 예처럼 (2, 2, 1) 에서 이동하려면
MinX=0.25,MaxX=0.75.
그리고 (4, 4, 1) 때.
느낌 MinX=0.375, MaxX=0.625.

총결산


가로로 뻗고 싶으면 밑에 스타일이 좋아요.
(Miny, MaxY도 마찬가지)
MinX=0.5-0.5/(확대율)
MaxX=0.5+0.5/(확대율)
솔직히 말하면, 나는 Anchor의 가격을 거의 건드리지 않고 개발했지만, 관계가 좋아졌다.
앵커는 별거 아니지만 0.5를 중심으로 뻗어나가는 비율이죠.
1(or0)은 최대 신장, 0.5는 신장하지 않습니다.(설명이 너무 안 맞아요...
예를 들어 scale4배로 가로 오른쪽으로만 뻗으려면 pivot도 오른쪽에 고정합니다
PivotX=0, MinX=0.5, MaxX=0.625만 있으면 됩니다.(Min은 왼쪽, Max는 오른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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