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 마커로 무슨 모션 캡처
배경
최근 VR이나 유행이군요.
vive라고 트래커를 사용할 수 있으므로 모션 캡쳐로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역시 높습니다. 하지만 그것 같은 일하고 싶다!
그런 느낌의 발걸음이 되면 생각 기사로 합니다.
개요
조금 전에 AR 마커는 유행했다고 생각합니다.
AR 마커의 기본적인 사용법은 카메라 측을 움직여 실제 영상에 비친 마커에 3D 오브젝트를 합성하는 것입니다만, 이것을 역으로 이용합니다. 카메라 측을 고정하고, AR 마커를 움직여, vive의 예로 든 트래커의 대용으로 하는 생각입니다.
AR 마커에 의한 무슨 모션 캡처입니다. 피 c. 라고 r. 코 m / 4 ~ 84F gvg — 코토하 아오이(가짜) (@Hv2RMjHzDyqXVIr) 2017년 9월 17일
(C) Unity Technologies JapanUCL
환경
Unity
vuforia
FinalIK
웹캠
※이것은 일례이므로, 다른 것으로 대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Unity
Unity에 대해서는 쓰지 않습니다.
ゔ폴리아
vuforia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정리해 주시는 분이 계시기 때문에 그쪽을 봐 주세요.
htps : // 이 m/헤 y_쿠베/있어 ms/d12후91아 bd6f7826d78
htps : // 코 m / 아유 메구 / ms / 91c1811 아카 b95이다 817f4
이번 사용법으로 특필하는 것은 카메라의 설정입니다.
기본적으로 일반 카메라는 삭제하고 vuforia의 prefab 카메라를 사용합니다만, 개요의 동영상과 같은 사용법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 prefab의 카메라는 초기 설정이라고 AR마커를 기준으로 카메라의 방향을 바꾸어 오브젝트의 보이는 방법을 바꾸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선 prefab의 카메라를 고정으로 해 오브젝트 측이 움직이도록(듯이) 설정합니다.
그리고 Unity의 일반 카메라를 배치합니다. (삭제하지 않고 남겨 둡니다.)
※Target Display의 설정에 주의
FinalIK
FinalIK이면 VRIK, 또는 움직이고 싶은 부분에만 CCDIK가 설정하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이 점에 대해서도 AR 마커에 설정한 오브젝트를 타겟에 할당하는 것 이외에는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웹캠
웹캠에 대해서입니다만, 가능한 한 시야각이 넓은 것이 좋습니다.
1000엔 정도의 물건에서도 움직이는 것은 가능합니다만, 움직일 수 있는 범위가 좁고 엄격합니다.
그렇다고 극단적으로 시야각이 넓으면 끝이 왜곡되기 때문에 의도하지 않고 각도가 변화하거나 어려운 선택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싸게 끝내고 싶다면 Logi의 C270, 어쨌든 넓게 움직이고 싶다면 Buffalo의 BSW20KM11BK라고 생각합니다. 둘 다 극단적이기 때문에 Logi의 10,000 전후의 물건이 가장 좋을지도 모릅니다.
노광 시간이나 센서 감도의 문제로 모션 블러가 강하게 나오는 물건은 빨리 움직였을 경우에 약하기 때문에, 그 근처도 가미하면서, 각종 설정을 유지할 수 있는 제어 툴이 있는 물건(메이커/기종)이라고 해도 좋습니다 .
배포
VR 환경하에서는 실세계의 물체의 위치를 파악할 수 없는 것이 난점입니다.
그렇다고 모든 물체에 vive 트래커를 비롯한 센서를 붙이는 것도 생각입니다.
거기서 「대체로 좋기 때문에 위치를 파악하고 싶다」정도의 요구라면, 이번과 같은 형태로 대응할 수 있는 것은?
라고 생각합니다.
주의
감도나 정밀도라고 하는 면에서는 요즈음의 VR 환경에 멀어지지 않습니다.
이 체험으로 「이런 것인가」라고 무심코 「보다 좋게!」라고 앞으로 나아 가기를 바랍니다.
또한 불행히도 vuforia가 windos 빌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win 환경에서 실행 파일이 될 수 없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AR 마커로 무슨 모션 캡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ise_aoi/items/4ae4efc507c3814699da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조금 전에 AR 마커는 유행했다고 생각합니다.
AR 마커의 기본적인 사용법은 카메라 측을 움직여 실제 영상에 비친 마커에 3D 오브젝트를 합성하는 것입니다만, 이것을 역으로 이용합니다. 카메라 측을 고정하고, AR 마커를 움직여, vive의 예로 든 트래커의 대용으로 하는 생각입니다.
AR 마커에 의한 무슨 모션 캡처입니다. 피 c. 라고 r. 코 m / 4 ~ 84F gvg — 코토하 아오이(가짜) (@Hv2RMjHzDyqXVIr) 2017년 9월 17일
(C) Unity Technologies JapanUCL
환경
Unity
vuforia
FinalIK
웹캠
※이것은 일례이므로, 다른 것으로 대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Unity
Unity에 대해서는 쓰지 않습니다.
ゔ폴리아
vuforia에 대해서도 알기 쉽게 정리해 주시는 분이 계시기 때문에 그쪽을 봐 주세요.
htps : // 이 m/헤 y_쿠베/있어 ms/d12후91아 bd6f7826d78
htps : // 코 m / 아유 메구 / ms / 91c1811 아카 b95이다 817f4
이번 사용법으로 특필하는 것은 카메라의 설정입니다.
기본적으로 일반 카메라는 삭제하고 vuforia의 prefab 카메라를 사용합니다만, 개요의 동영상과 같은 사용법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또, prefab의 카메라는 초기 설정이라고 AR마커를 기준으로 카메라의 방향을 바꾸어 오브젝트의 보이는 방법을 바꾸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선 prefab의 카메라를 고정으로 해 오브젝트 측이 움직이도록(듯이) 설정합니다.
그리고 Unity의 일반 카메라를 배치합니다. (삭제하지 않고 남겨 둡니다.)
※Target Display의 설정에 주의
FinalIK
FinalIK이면 VRIK, 또는 움직이고 싶은 부분에만 CCDIK가 설정하기 쉽다고 생각합니다.
이 점에 대해서도 AR 마커에 설정한 오브젝트를 타겟에 할당하는 것 이외에는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웹캠
웹캠에 대해서입니다만, 가능한 한 시야각이 넓은 것이 좋습니다.
1000엔 정도의 물건에서도 움직이는 것은 가능합니다만, 움직일 수 있는 범위가 좁고 엄격합니다.
그렇다고 극단적으로 시야각이 넓으면 끝이 왜곡되기 때문에 의도하지 않고 각도가 변화하거나 어려운 선택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싸게 끝내고 싶다면 Logi의 C270, 어쨌든 넓게 움직이고 싶다면 Buffalo의 BSW20KM11BK라고 생각합니다. 둘 다 극단적이기 때문에 Logi의 10,000 전후의 물건이 가장 좋을지도 모릅니다.
노광 시간이나 센서 감도의 문제로 모션 블러가 강하게 나오는 물건은 빨리 움직였을 경우에 약하기 때문에, 그 근처도 가미하면서, 각종 설정을 유지할 수 있는 제어 툴이 있는 물건(메이커/기종)이라고 해도 좋습니다 .
배포
VR 환경하에서는 실세계의 물체의 위치를 파악할 수 없는 것이 난점입니다.
그렇다고 모든 물체에 vive 트래커를 비롯한 센서를 붙이는 것도 생각입니다.
거기서 「대체로 좋기 때문에 위치를 파악하고 싶다」정도의 요구라면, 이번과 같은 형태로 대응할 수 있는 것은?
라고 생각합니다.
주의
감도나 정밀도라고 하는 면에서는 요즈음의 VR 환경에 멀어지지 않습니다.
이 체험으로 「이런 것인가」라고 무심코 「보다 좋게!」라고 앞으로 나아 가기를 바랍니다.
또한 불행히도 vuforia가 windos 빌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win 환경에서 실행 파일이 될 수 없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AR 마커로 무슨 모션 캡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ise_aoi/items/4ae4efc507c3814699d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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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환경하에서는 실세계의 물체의 위치를 파악할 수 없는 것이 난점입니다.
그렇다고 모든 물체에 vive 트래커를 비롯한 센서를 붙이는 것도 생각입니다.
거기서 「대체로 좋기 때문에 위치를 파악하고 싶다」정도의 요구라면, 이번과 같은 형태로 대응할 수 있는 것은?
라고 생각합니다.
주의
감도나 정밀도라고 하는 면에서는 요즈음의 VR 환경에 멀어지지 않습니다.
이 체험으로 「이런 것인가」라고 무심코 「보다 좋게!」라고 앞으로 나아 가기를 바랍니다.
또한 불행히도 vuforia가 windos 빌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win 환경에서 실행 파일이 될 수 없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AR 마커로 무슨 모션 캡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ise_aoi/items/4ae4efc507c3814699da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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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AR 마커로 무슨 모션 캡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ise_aoi/items/4ae4efc507c3814699d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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