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사용자 정의 다양한 효과 분석 보기
먼저 사용자 정의 View 의 절 차 를 정리 합 니 다.
1.사용자 정의 View 의 속성
2.View 의 구조 방법 에서 사용자 정의 속성 을 얻 을 수 있 습 니 다.
[3.onMeasure 재 작성]
4.다시 쓰기 onDraw
1.먼저 res/values/디 렉 터 리 에 attrs.xml 파일 을 만 든 다음 에 우리 가 필요 로 하 는 사용자 정의 속성 을 설명 합 니 다.
우 리 는 사각형 의 색상,사각형 의 높이,사각형 의 너비 3 개의 속성 을 정 의 했 습 니 다.format 는 이 속성의 수치 유형 을 말 합 니 다.
모두 string,color,demension,integer,enum,reference,float,boolean,fraction,flag;
잘 모 르 겠 어 요.구 글 해 주세요.
그리고 레이아웃 에서 사용자 정의 View 를 설명 합 니 다.
xmls:app="을 도입 해 야 합 니 다.http://schemas.android.com/apk/res-auto"이렇게 하면 사용자 정의 속성 을 자동 으로 찾 을 수 있 고 다른 도입 방식 도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xmlns:app="http://schemas.android.com/apk/res/com.example.administrator.demoone.customeview.CustomeRectView"
우리 의 네 임 스페이스,뒤의 가방 경 로 는 프로젝트 의 package 를 말 합 니 다.
2.View 의 구조 방법 에서 사용자 정의 속성 가 져 오기
public class CustomeRectView extends View {
private Paint mPiant;//
private int rectColor;//
private int rectHeight;//
private int rectWidth;//
public CustomeRectView(Context context) {
this(context, null);
}
public CustomeRectView(Context context, @Nullable AttributeSet attrs) {
this(context, attrs, 0);
}
public CustomeRectView(Context context, @Nullable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Attr) {
super(context, attrs, defStyleAttr);
/**
*
*/
TypedArray array = context.obtainStyledAttributes(attrs, R.styleable.CustomeRectView, defStyleAttr, 0);
int arrayCount = array.getIndexCount();
for (int i = 0; i < arrayCount; i++) {
int index = array.getIndex(i);
switch (index) {
case R.styleable.CustomeRectView_rectColor:
//getColor(int index,int defaultValue)
rectColor=array.getColor(R.styleable.CustomeRectView_rectColor, Color.BLACK);
break;
case R.styleable.CustomeRectView_rectHeight:
/**
* dimension 3 getDimension()、getDimensionPixelSize() getDimenPixelOffset()
* dip , rectHeight* , getDimension() float,
* int, getDimensionPixelSize() ,
* getDimensionPixelOffset ;
*/
rectHeight=array.getDimensionPixelOffset(R.styleable.CustomeRectView_rectHeight,200);
break;
case R.styleable.CustomeRectView_rectWidth:
rectWidth=array.getDimensionPixelOffset(R.styleable.CustomeRectView_rectWidth,200);
break;
}
}
array.recycle();
}
}
우 리 는 세 가지 구조 방법 을 다시 썼 습 니 다.기본 레이아웃 파일 은 두 개의 매개 변수의 구조 방법 을 호출 했 기 때문에 모든 구조 가 우리 의 세 개의 매개 변수의 구 조 를 호출 하도록 하 는 것 을 기억 하 십시오.우 리 는 세 개의 매개 변수의 구조 에서 사용자 정의 속성 을 얻 었 습 니 다.3.OnDraw 를 다시 쓰 고 시스템 의 onMeasure 를 호출 합 니 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mPiant=new Paint();
mPiant.setColor(rectColor);//
mPiant.setStyle(Paint.Style.FILL);//
mPiant.setAntiAlias(true);//
/**
* Draw the specified Rect using the specified paint. The rectangle will
* be filled or framed based on the Style in the paint.
*
* @param left The left side of the rectangle to be drawn
* @param top The top side of the rectangle to be drawn
* @param right The right side of the rectangle to be drawn
* @param bottom The bottom side of the rectangle to be drawn
* @param paint The paint used to draw the rect
*/
canvas.drawRect(0,0,getWidth(),getHeight(),mPiant);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
이때 의 효 과 는:하지만 이때 레이아웃 파일 의 너비 와 높이 를 wrap 로 쓰 면content,사용자 정의 너비 와 높 은 속성 을 제거 합 니 다.
실행 효 과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시스템 이 측정 해 준 높이 와 너 비 는 모두 MATCHPARNET,우리 가 명확 한 너비 와 높이 를 설정 할 때 시스템 이 측정 해 준 결 과 는 우리 가 설정 한 결과 입 니 다.우리 가 WRAP 로 설정 할 때.CONTENT,혹은 MATCHPARENT 시스템 이 측정 해 준 결 과 는 MATCH 입 니 다.파 렌 트 길이.
그래서 WRAP 를 설 치 했 을 때"CONTENT 때,우 리 는 스스로 측정 해 야 합 니 다.즉,onMesure 방법 을 다시 쓰 는 것 입 니 다."
다시 쓰기 전에 MeasureSpec 의 specMode 를 알 아 보 세 요.모두 세 가지 유형 입 니 다.
EXACTLY:보통 명확 한 값 이나 MATCH 를 설정 합 니 다.PARENT
AT_MOST:하위 레이아웃 이 최대 치 로 제한 되 어 있 음 을 나타 내 며,일반적으로 WARP 입 니 다.CONTENT
UNSPECIFIED:하위 레이아웃 을 원 하 는 만큼 크게 사용 하지 않 는 다 는 뜻 입 니 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int widthMode=MeasureSpec.getMode(widthMeasureSpec);
int widthSize=MeasureSpec.getSize(widthMeasureSpec);
int heightMode=MeasureSpec.getMode(heightMeasureSpec);
int heightSize=MeasureSpec.getSize(heightMeasureSpec);
int width;
int height;
//
if(widthMode==MeasureSpec.EXACTLY){
width=widthSize;
}else{
//
width=dpToPx(getContext(),200);
}
if(heightMode==MeasureSpec.EXACTLY){
height=heightSize;
}else{
//
height=dpToPx(getContext(),200);
}
setMeasuredDimension(width,height);
}
/**
* dp px( )
*/
public int dpToPx(Context context, float dpValue){
final float scale=context.getResources().getDisplayMetrics().density;
return (int)(dpValue*scale+0.5f);
}
이 효 과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레이아웃 파일 에 설 치 된 것 과 같 습 니 다.자,앞으로 도 계속 업데이트 할 게 요.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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