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는 사용자 정의 ImageView 를 사용 하여 원형 이미지 효 과 를 구현 합 니 다.
3731 단어 android사용자 정의 이미지 뷰원형
효과 도 는 다음 과 같다.
사용자 정의 원형 ImageView 클래스 의 구현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ackage com.xc.xcskin.view;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Bitmap.Config;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PorterDuff.Mode;
import android.graphics.PorterDuffXfermode;
import android.graphics.Rect;
import android.graphics.drawable.BitmapDrawable;
import android.graphics.drawable.Drawable;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widget.ImageView;
/**
* ImageView, 。
* @author caizhiming
*
*/
public class XCRoundImageView extends ImageView{
private Paint paint ;
public XCRoundImageView(Context context) {
this(context,null);
}
public XCRoundImage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this(context, attrs,0);
}
public XCRoundImage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 {
super(context, attrs, defStyle);
paint = new Paint();
}
/**
*
* @author caizhiming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Drawable drawable = getDrawable();
if (null != drawable) {
Bitmap bitmap = ((BitmapDrawable) drawable).getBitmap();
Bitmap b = getCircleBitmap(bitmap, 14);
final Rect rectSrc = new Rect(0, 0, b.getWidth(), b.getHeight());
final Rect rectDest = new Rect(0,0,getWidth(),getHeight());
paint.reset();
canvas.drawBitmap(b, rectSrc, rectDest, paint);
} else {
super.onDraw(canvas);
}
}
/**
*
* @param bitmap
* @param pixels
* @return Bitmap
* @author caizhiming
*/
private Bitmap getCircleBitmap(Bitmap bitmap, int pixels) {
Bitmap output = Bitmap.createBitmap(bitmap.getWidth(),
bitmap.getHeight(), Config.ARGB_8888);
Canvas canvas = new Canvas(output);
final int color = 0xff424242;
final Rect rect = new Rect(0, 0, bitmap.getWidth(), bitmap.getHeight());
paint.setAntiAlias(true);
canvas.drawARGB(0, 0, 0, 0);
paint.setColor(color);
int x = bitmap.getWidth();
canvas.drawCircle(x / 2, x / 2, x / 2, paint);
paint.setXfermode(new PorterDuffXfermode(Mode.SRC_IN));
canvas.drawBitmap(bitmap, rect, rect, paint);
return output;
}
}
이 사용자 정의 클래스 를 완성 하면 이 클래스 를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이것 을 구성 요소 로 레이아웃 에서 사용 하면 됩 니 다.예 를 들 어: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
<com.xc.xcskin.view.XCRoundImageView
android:id="@+id/roundImageView"
android:layout_centerInParent="true"
android:layout_width="200dp"
android:layout_height="200dp"
android:src="@drawable/roundimageview"
/>
</RelativeLayout>
이상 은 이 글 의 전체 내용 입 니 다.본 논문 의 내용 이 여러분 의 학습 이나 업무 에 어느 정도 참고 학습 가치 가 있 기 를 바 랍 니 다.궁금 한 점 이 있 으 시 면 댓 글 을 남 겨 주 셔 서 저희 에 대한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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