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 캐릭터 사용 앨리스

9215 단어 VRMVirtualCastUnity

가상 캐릭터 사용 앨리스


가상 배우 독특한 걸 만들었어
아마 재밌는 생중계를 할 수 있는 메신저일 거예요.
(가상 유튜브 컬래버레이션으로 변신해 재밌는 생방송!)
자세한 내용은 여기.
이 도구는 모델 데이터의 입구에서 사용VRM 형식하여 모델 데이터를 동적으로 읽을 수 있는 규격으로 니콘 입체과 연합하여 모델 데이터를 호출할 수 있다.
상세한 방법은 블로그 홈페이지에 쓰여 있지만, 나는 실제 모델의 제작부터 호출까지 하고 싶다.
※ 유니티 2017.4.1f1에서 설명
※ UniVRM 버전에 따라 설명이 다를 수 있으니 많이 보세요.
※ 개인이 쓴 것이기 때문에 회사, 단체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0. VRM 제작 프로세스


FBX에서 VRM으로 변환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Unity로 FBX 가져오기
  ↓
정규화를 위해 최초의 VRM 데이터 제작
  ↓
제작된 VRM 데이터를 사용하여 다음과 같은 설정을 한다.
· 재료의 설치
표정 설정
• 흔들림물 설정
메타데이터 설정
  ↓
설정 후 설정된 데이터를 추가하여 두 번째 VRM 파일을 만듭니다.
  ↓
생성된 VRM 파일 가져오기
※ 대략적인 설명이라
https://dwango.github.io/vrm/univrm/univrm_workflow/
이거 잘 읽어주세요.

1. UniVRM 가져오기


어쨌든 VRM 제작 관련 패키지 가져오기
UniVRM 다운로드
https://github.com/dwango/UniVRM/releases
다운로드한 패키지를 Unity 프로젝트로 가져오기

2. 모델 가져오기


이번에는Imagine Girls의앨리스로편지를 보내려고 해서공식 사이트부터앨리스
(이번엔 유니티 포장판을 다운받은 다람쥐다.)

다운로드한 모델 가져오기
도입 후 앨리스의 원형 링은 [None]이 되어 [Humanoid]로 바뀌었다

3. VRM 규범화 모델 사용


앨리스 모델을 씬 위에 올려놔.
그때는 기본 앨리스 소스가 상당히 작았기 때문에 규모를 바꿔야 한다
(xyz=8정도적당한가요?

VRM을 사용한 모델 정규화
모델을 선택한 상태에서
[VRM]→[Export Humanoid] 선택

Export 옵션의 Window를 열고 [Export] 버튼을 누르십시오

Export할 폴더를 지정했기 때문에 먼저 Asseets 바로 아래에서 Export를 실행합니다.
Export 종료 폴더를 지정하면 Materials, Testures, 개체가 생성됩니다.

생성된 객체를 Scene에 배치하여 자세히 편집합니다.

4. 재료 설정


Materials 폴더를 열고 너무 귀찮아서 VRM/Mtoon 면도기로 변경합니다

재료마다 핑크로 만들어서 귀찮아서 화이트로 할게요.

반투명이 필요한 곳(눈 등)이 투명해진다
물질의 이름은tex-eyes、tex_eye2b가 반투명인 것 같아서 이 두 면도기를 VRM/Unlit Transparent로 변경했습니다.

5. 표정 설정


Hierrache의 대상인 루트에는 다양한 구성 요소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 안에 [VRM Blend Shape Proxy]로 표정 설정을 합니다.

BlendShape을 두 번 클릭하여 설정 화면 띄우기

ai에서 눈을 깜빡이는 희로애락 등 BlendShape 값을 각각 설정하고 Apply 버튼을 눌러 하나씩 설정합니다.

6. 물체를 흔드는 설정


secondary 대상에 흔들리는 모든 물체를 설정합니다
사용하는 구성 요소는 [VRM Spring Bone] 입니다.
사용감이 SpringBone과 비슷합니다.
※ 치마의 샘플···RootBone에 흔들리는 RootBone 추가

접촉 판정 대상 중 [Spring Bone Collider Group]

Spring Bone의 Collider Groups 입력에 대한 접촉 판정의 Collider

7. 모델 정보 설정


[VRM Meta]에 모델 정보(메타 정보) 넣기
텍스쳐 이미지에는 2048x2048의 크기 이미지가 필요합니다.

또한 라이센스 정보를 올바르게 입력합니다.
이번에는 지급하지 않고, 단지 혼자 놀기 위해서이다
가상 이미지 인격에 대한 허가 범위 부여(Apersonwho can perform with this avatar)
→ 아바타 작성자만 아바타를 조작할 수 있음(Only Author)
여기다 설정해.

8. 최종 시스템의 VRM 출력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최종 시스템의 VRM으로 Export 수행
아까랑 똑같아요.
모델을 선택한 상태에서
[VRM]→[Export Humanoid] 선택

Unity Project를 내보낼 필요가 없습니다. 
내보낸 VRM 파일을 니콘 입체에 업로드하여 만든 모델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제작된 VRM 파일을 니콘 입체에 업로드


제작된 VRM 파일을 니콘 입체에 업로드합니다.
이번에는 2차 활용 작품이기 때문에 2차 활용 작품 중 서류 기고를 택한다.

제목, 설명, 라벨 등을 설정하고 외부 응용 허가 아래 [가상 배우]를 선택한다.

이후 공개든 비공개든 상관없이 저장 후 td부터 니니 입체 ID(URL의 마지막)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여기 있는 니니 입체 ID를 가상 배우의 설정 파일에 넣으세요.

9. 가상 배우 설정


가상 배우exe가 놓인 위치에서 [config.json]을 제작하여 모델에 넣는 픽업 설정

구체적으로는 다음과 같다.json 만들기
config.json
{
  "niconico": {
    "character_models": [
        (tdからはじまるモデル番号)
    ]
  }
}
※ td부터 시작하는 모델 번호는 td를 초과한 숫자만 기재
【예】
config.json
{
  "niconico": {
    "character_models": [
        12345,
        67890
    ]
  }
}
config.json의 형식을 잘못하면 읽을 수 없습니다. 쉼표와 괄호 등을 확인하십시오.
이렇게 시작하면 모델 업데이트에 앨리스 소스가 추가됩니다
물론 이 상태에서 튀어나와도 된다.남의 라디오에 섞여라!

마지막으로 우수 모델을 나눠준 이매진 걸스 씨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만약 이 보도에 문제가 있다면 지적해 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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