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21.2.0b부터 사용할 수 있는 SDF Bake Tool로 VFX를 즐기자!

3839 단어 VFXGraphUnity

소개



Unity2021.2.0b 은 2021년 06월 28 현재 베타 버전으로 발표된 최신 Unity 버전으로, 이번 릴리스에서 몇 가지 수정이나 UI 등에도 약간의 변경이 더해지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중에서도 VFX용의 새로운 기능인 SDF Bake Tool을 사용해 보겠습니다.


이번에 해설하지 않는 것


  • HDRP 환경 구축
  • VFX의 기본 사용법
  • SDF 자체에 대한 설명

  • SDF Bake Tool 정보



    VFX 그래프에는 지금까지도 SDF를 이용하기 위한 블록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만, 중요한 SDF에 대해서는 외부 툴이나, 유지가 작성한 Unity 자산을 이용해 준비할 필요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부터 마침내 SDF의 생성에 대해서도 공식적으로 대응되었기 때문에 특이한 일을 하지 않는 한 Unity 내에서 플로우가 완결하게 되었습니다. (좋아)

    Tool을 내는 방법



    SDF Bake Tool은 Window -> Visual Effects -> Utilities -> SDF Bake Tool에서 UI를 볼 수 있습니다.

    ↓ SDF Bake Tool


    우선 수잔의 SDF 만들기





    적절하게 블렌더에서 수잔을 fbx로 준비 시키려면 Mesh의 항목에 수잔의 메쉬를 지정합니다.
    그렇다면 한쪽 위에있는 Fit cube to Mesh를 누릅니다.
    잘하면 ↓화상과 같이 지정한 메쉬의 정보와 함께 Save SDF 라는 항목이 출현합니다.
    이것을 누르면 Asset으로서의 저장처를 들을 수 있으므로 저장처를 지정하면 완료됩니다. (쉬운 ...)

    그런 다음 생성 된 SDF를 VFX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의 화상은 톱쪽에 게재한 수잔의 화상의 것입니다)



    간략한 설명



    각종 항목에 대해서



    Max resolution



    SDF는 3D 텍스처와 같은 형태로 정보를 저장하기 때문에 XYZ 각각의 해상도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값이 높을수록 정밀한 SDF가 생성됩니다.

    박스 센터



    SDF를 계산할 상자의 위치를 ​​결정합니다.
    값을 바꾸면 미리보기로 볼륨의 위치가 바뀌므로 알기 쉬울 것입니다.
    예↓


    Desired Box Size



    SDF를 계산할 볼륨의 크기를 결정합니다.

    Actual Box Size



    애초에 괴롭히지 않기 때문에 자세한 것은 시간이 있다면

    라이브 업데이트



    On으로 설정하면 경고가 발생합니다.
    リアルタイムでメッシュをベイクすると、解像度やサインパス数が高い場合に、速度低下や不安定性が発生することがあります。
    

    Mesh를 괴롭히는 경우에 이것이 On이라고 아마 자동으로 같은 Asset 파일에 다시 구워 주기 때문에 사용하는 사람은 On

    Fit box to Mesh /Fit Cube to Mesh



    정사각형의 형태로 Bake할지 여부도 취할 수 있다. 각각의 사정으로 취향에. 덧붙여서 VFX로 사용할 때는 기본적으로 Fit Cube를 선택하지 않으면 VFX는 스케일을 0~1로 밖에 취급하지 않기 때문에 압축된 외형이 됩니다. (일단 VFX내의 Conform to SDF로 스케일 바꾸면 대책 할 수 있다)

    Bake Mesh



    저장하지 않고 결과 만보고 싶다면 여기를 누릅니다.

    Save SDF



    계산 결과를 자산으로 저장합니다.

    미리보기



    프리뷰 요소로서 수수한 기쁜 슬라이스 데이터나 SDF 그 자체를 볼 수 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