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 프로그래밍 도구인 Lake shore를 터치해 보았습니다.
2322 단어 EgretEngineLakeshore
게임을 장면 단위로 분할하고 활동을 바탕으로 각 장면의sprite를 시각적으로 프로그래밍하는 제작 도구로 HTML5 응용 프로그램으로 쓰는 도구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egret.com/products/lakeshore.html
Lakeshore는 프로그래밍이 필요 없는 무료 게임 제작 도구다.Lakeshore의 힘을 활용하면 누구나 시원한 게임을 빠르게 만들 수 있다.Egret 엔진에서는 Lake shore의 게임이 안드로이드, iOS, Windows Phone 플랫폼에서 실행된다.
Lake Shore의 기본 개념
이것은 공식 사이트의 번역이다
공식 홈페이지: http://developer.egret.com/cn/github/egret-docs/Lakeshore/manual/basicConcept/basicConcept/index.html
1. 장면
장면은 게임의 기본 단위다.시작 위치, 끝 위치와 각 단계를 장면으로 표현한다.게임의 진행에 따라 장면 사이를 전환할 수 있다.
2.사이다
사이다는 그림의 용기다.게임 장면에 정지 이미지를 삽입할 때sprite에 재현할 그림을 설정합니다.게임을 만들 때 사이다를 움직여 이미지의 운동, 변형, 회전 등의 동작을 실현할 수 있다.
3. 실례
게임에서 조작할 수 있는 기본 단위.인스턴스에는 텍스트 상자, 애니메이션 문자, 배경 이미지 및 이미지가 포함된 스프라이트 등이 포함됩니다.실례는 서로 다른 속성의 위치와 크기를 복사할 수 있고 독립적으로 조작할 수 있다.
5.맥주
사격 게임이라면 비행기를 손가락으로 끌고 움직일 수 있고, 슈퍼마리오라면 열쇠로 마리오를 조작할 수 있으며, 점프와 스쿼트 등을 할 수 있다.비헤이버라는 기능이 있는 것들을 실현하기 위해서실례에 비헤이웨이를 첨가하면 그 실례는 설정된 비헤이웨이에 대응하는 행위와 반응을 실현한다.예를 들어 실례에 총알을 추가하면 사건을 개별적으로 촉발하거나 실시하지 않아도 게임을 시작하면 총알처럼 비행한다.실례에 약물을 추가하면 화면을 손가락으로 끌어당기고 실례를 드래그할 수 있습니다.비헤비아를 사용하면 게임 제작의 난이도와 복잡도를 크게 간소화할 수 있다.
다음 그림에서 보듯이biheavier는 미리 설정된 곳에서 준비를 하여 실례에 붙일 수 있습니다.
6. 활동 및 활동 테이블
게임의 논리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어떤 조건이 충족됐을 때 어떤 일을 할 것인가.이것은 활동의 기본 구성이다.예를 들어 총알이 적기에 닿으면 적기가 폭발하는 것도 하나의 활동이다.또한 여러 사건을 사건표에 집합함으로써 전체 게임의 논리는 사건표를 통해 실현될 것이다.
데모
영상은 올릴 수 없으니까 내 트위터에 붙이겠지만 그에 상응하는 건 움직일거야
프로그래밍 화면
장면 편집기
이런 형식으로 장면에서 실례를 설정하거나 편집합니다.
이벤트 편집기
각 장면에서 창을 전환하면 이벤트 편집 모드로 들어갑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시각 프로그래밍 도구인 Lake shore를 터치해 보았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motoyasu-yamada/items/84b5891b2aa7fb55f941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