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js 는 dat.GUI 를 이용 하여 시험 절 차 를 어떻게 간소화 하 는 지 상세 하 게 설명 합 니 다.
9476 단어 three.jsdat.gui시험 절 차 를 간소화 하 다.
본 고 는 Three.js 가 dat.GUI 를 이용 하여 시험 절 차 를 어떻게 간소화 하 는 지 에 대한 생각 내용 을 소개 했다.사실 이 플러그 인 을 사용 하 는 가장 쉬 운 점 은 디 버 깅 이 관련 값 을 편리 하 게 조절 하여 마지막 에 그 려 진 결과 에 영향 을 주 는 것 이다.그리고 dat.GUI 가 이 루 는 것 도 간단 하고 이해 하기 도 쉽다.다음은 더 이상 할 말 이 없 으 니 상세 한 소 개 를 해 봅 시다.
dat.GUI 대상 을 예화 한 후 오른쪽 상단 에 조절 가능 한 인 자 를 표시 합 니 다.예 를 들 어:
이것 이 바로 오늘 의 사례 로 제 작 된 다섯 가지 조절 가능 한 속성 이다.그리고 실현 하기 도 간단 하고 대부분 우리 가 해 야 할 일이 다.위의 이 콘 솔 을 제외 하고 우리 가 쓴 것 이 아니다.
도입 방식
우선,라 이브 러 리 파일 을 페이지 에 도입 해 야 합 니 다.
<script src="examples/js/libs/dat.gui.min.js"></script>
그 다음 에 대상 을 설명 할 수 있 습 니 다.대상 에는 수정 해 야 할 모든 속성 이 포함 되 어 있 습 니 다.예 를 들 어:
gui = {
lightY:30, // y
sphereX:0, // x
sphereZ:0, // z
cubeX:25, // x
cubeZ:-5 // z
};
이것 은 본인 이 쓴 사례 와 관련 된 속성 으로 위의 그림 과 비교 할 수 있 습 니 다.다음 단계 에 서 는 dat.GUI 대상 을 실력 화하 고 제어 해 야 할 속성 을 속성 과 관련 된 add(대상,속성,최소 값,최대 값)방법 으로 속성 제 어 를 추가 해 야 합 니 다.
var datGui = new dat.GUI();
// gui ,gui.add( , , , )
datGui.add(gui,"lightY",0,100);
datGui.add(gui,"sphereX",-30,30);
datGui.add(gui,"sphereZ",-30,30);
datGui.add(gui,"cubeX",0,60);
datGui.add(gui,"cubeZ",-30,30);
이 단계 에 이 르 러 dat.GUI 대상 은 이 값 을 제어 할 수 있 습 니 다.우리 가 다시 해 야 할 일 은 매번 렌 더 링 된 animate 함수 에서 관련 값 을 수정 하면 이 효 과 를 실현 할 수 있 습 니 다.
//
light.position.y = gui.lightY;
sphere.position.x = gui.sphereX;
sphere.position.z = gui.sphereZ;
cube.position.x = gui.cubeX;
cube.position.z = gui.cubeZ;
여기까지 만 하면 효 과 를 거 둘 수 있다.상용 방법
gui.addFolder()
이 방법 은 항목 을 추가 하여 항목 대상 을 되 돌려 주 는 것 입 니 다.드 롭 다운 메뉴 기능 이 있 습 니 다.현재 항목 아래 에 기능 단 추 를 추가 하려 면 아래 방식 으로 작성 해 야 합 니 다.
var lightFolder = gui.addFolder('Light');
lightFolder.add(param, 'width', 0.1, 100).onChange(function (val) {
rectLight.width = val;
});
gui.add()이 방법 은 일반적인 추가 방법 입 니 다.일반 단 추 를 추가 할 수 있 습 니 다.최소 두 개의 값 을 입력 할 수 있 습 니 다.서 너 개의 값 은 설정 범위 입 니 다.
설정 속성 을 gui 에 추가 합 니 다.gui.add(대상,속성,최소 값,최대 값)
대상 의 클래스 가 하나의 함수 라면 트리거 할 클릭 이벤트 가 필요 하 다 면 두 개의 값 만 들 어 오 면 됩 니 다.클릭 할 때 관련 이 벤트 를 촉발 할 수 있 습 니 다.
gui.add(controls, 'addCube');
gui.addColor()
이 방법 으로 추 가 된 단 추 는 표준 색상 선택 기 입 니 다.예 를 들 어:
gui.addColor(param, 'color')
.onChange()이 방법 은 트리거 할 수 있 는 리 셋 함수 로 값 이 변 동 될 때 현재 함 수 를 트리거 합 니 다.예 를 들 어
gui.addColor(param, 'color').onChange(function (val) {
rectLight.color.setHex(val);
});
.listen()현재 값 만 표시 하고 현재 변 화 를 감청 하려 면 이렇게 쓰 십시오.
gui.add(obj, 'key').listen();
효과 사례아래 에 나의 모든 코드 를 동봉 합 니 다.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title>Title</title>
<style type="text/css">
html, body {
margin: 0;
height: 100%;
}
canvas {
display: block;
}
</style>
</head>
<body onload="draw();">
</body>
<script src="build/three.js"></script>
<script src="examples/js/controls/OrbitControls.js"></script>
<script src="examples/js/libs/stats.min.js"></script>
<script src="examples/js/libs/dat.gui.min.js"></script>
<script>
var renderer;
function initRender() {
renderer = new THREE.WebGLRenderer({antialias:true});
renderer.setSize(window.innerWidth, window.innerHeight);
//
renderer.shadowMap.enabled = true;
renderer.shadowMap.type = THREE.PCFSoftShadowMap; // , THREE.PCFShadowMap
document.body.appendChild(renderer.domElement);
}
var camera;
function initCamera() {
camera = new THREE.PerspectiveCamera(45, window.innerWidth/window.innerHeight, 0.1, 1000);
camera.position.set(0, 40, 100);
camera.lookAt(new THREE.Vector3(0,0,0));
}
var scene;
function initScene() {
scene = new THREE.Scene();
}
// dat.GUI
var gui;
function initGui() {
//
gui = {
lightY:30, // y
sphereX:0, // x
sphereZ:0, // z
cubeX:25, // x
cubeZ:-5 // z
};
var datGui = new dat.GUI();
// gui ,gui.add( , , , )
datGui.add(gui,"lightY",0,100);
datGui.add(gui,"sphereX",-30,30);
datGui.add(gui,"sphereZ",-30,30);
datGui.add(gui,"cubeX",0,60);
datGui.add(gui,"cubeZ",-30,30);
}
var light;
function initLight() {
scene.add(new THREE.AmbientLight(0x444444));
light = new THREE.PointLight(0xffffff);
light.position.set(15,30,10);
//
light.castShadow = true;
scene.add(light);
}
var sphere,cube;
function initModel() {
//
var sphereGeometry = new THREE.SphereGeometry(5,200,200);
var sphereMaterial = new THREE.MeshLambertMaterial({color:0xaaaaaa});
sphere = new THREE.Mesh(sphereGeometry, sphereMaterial);
sphere.position.y = 5;
//
sphere.castShadow = true;
scene.add(sphere);
//
var spGeometry = new THREE.SphereGeometry(0.5,20,20);
var spMaterial = new THREE.MeshPhysicalMaterial({color:0xffffff});
var sp = new THREE.Mesh(spGeometry,spMaterial);
sp.position.set(15,30,10);
scene.add(sp);
//
var helper = new THREE.AxisHelper(10);
scene.add(helper);
//
var cubeGeometry = new THREE.CubeGeometry(10,10,8);
var cubeMaterial = new THREE.MeshLambertMaterial({color:0x00ffff});
cube = new THREE.Mesh(cubeGeometry, cubeMaterial);
cube.position.x = 25;
cube.position.y = 5;
cube.position.z = -5;
//
cube.castShadow = true;
scene.add(cube);
//
var planeGeometry = new THREE.PlaneGeometry(100,100);
var planeMaterial = new THREE.MeshStandardMaterial({color:0xaaaaaa});
var plane = new THREE.Mesh(planeGeometry, planeMaterial);
plane.rotation.x = - 0.5 * Math.PI;
plane.position.y = -0;
//
plane.receiveShadow = true;
scene.add(plane);
}
//
var stats;
function initStats() {
stats = new Stats();
document.body.appendChild(stats.dom);
}
// , ,
var controls;
function initControls() {
controls = new THREE.OrbitControls( camera, renderer.domElement );
// animate ,
//controls.addEventListener( 'change', render );
//
controls.enableDamping = true;
//
//controls.dampingFactor = 0.25;
//
controls.enableZoom = true;
//
controls.autoRotate = false;
//
controls.minDistance = 100;
//
controls.maxDistance = 200;
//
controls.enablePan = true;
}
function render() {
renderer.render( scene, camera );
}
//
function onWindowResize() {
camera.aspect = window.innerWidth / window.innerHeight;
camera.updateProjectionMatrix();
render();
renderer.setSize( window.innerWidth, window.innerHeight );
}
function animate() {
//
render();
//
stats.update();
//
light.position.y = gui.lightY;
sphere.position.x = gui.sphereX;
sphere.position.z = gui.sphereZ;
cube.position.x = gui.cubeX;
cube.position.z = gui.cubeZ;
controls.update();
requestAnimationFrame(animate);
}
function draw() {
initGui();
initRender();
initScene();
initCamera();
initLight();
initModel();
initControls();
initStats();
animate();
window.onresize = onWindowResize;
}
</script>
</html>
총결산이상 은 이 글 의 전체 내용 입 니 다.본 논문 의 내용 이 여러분 에 게 Three.js 를 배우 거나 사용 하 는 데 어느 정도 참고 학습 가치 가 있 기 를 바 랍 니 다.궁금 한 점 이 있 으 시 면 댓 글 을 남 겨 주 셔 서 저희 에 대한 지지 에 감 사 드 립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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