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PlayFab 사용 방법 시작(익명 로그인 설치)

7514 단어 PlayFabUnity
Unite 2019에서 PlayFab의 강연을 들었는데 관심이 많아서 Microsoft 전시대에서 많이 찾아갔어요.
강연 자료 여기 -> https://www.slideshare.net/UnityTechnologiesJapan002/unite-tokyo-2019unity-playfab-liveops
하고 싶은 스마트폰 게임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일단 터치하고 싶어요.

환경

  • 쓴 날 2019/09/29
  • Unity 2019.1.5f1
  • macOS Mojave 10.14.6
  • PlayFab SDK 2.74.190916
  • PlayFab 등록


    우선 계좌를 등록해야 하기 때문에 서명해야 한다.
    여기서 등록해서 로그인하세요.
    PlayFab은 Azure의 서비스인 것 같지만 Azure 포털을 거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어 가볍습니다.

    PlayFab 가격

  • Essentials(무료 프로그램)
  • Indie Studio($99/월)
  • Professional($299/월~)
  • 기업컨설팅
  • 이런 분류인 것 같습니다.
    나는 개인 개발이기 때문에 무료~ 독립 계획으로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을 것 같다.
    공짜라도 좋은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인디플랜은 1000MAU까지 공짜니까 잘 활용하세요.
    비용에 대한 상세한 상황은 이쪽을 보십시오https://playfab.com/pricing/

    제작 스튜디오 및 제목


    PlayFab은 게임을 갑자기 등록하는 것이 아니라 스튜디오와 제목(게임)을 순서대로 등록합니다.
    나는 개인 개발이기 때문에 naichilab라는 작업실(빨간 테두리)과 playfab-sample-game라는 제목(녹색 테두리)을 등록했다.

    Room 단위로 구성원과 관리자를 설정하거나 상기 계획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론 작업실에 여러 개의 제목을 등록할 수도 있다.

    제목 대시보드로 이동


    대시보드로 이동하려면 제목을 클릭합니다.

    아직 비어 있어요.

    SDK 다운로드


    대시보드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서 빠른 시작까지 지원

    SDK의 다운로드 링크가 있기 때문에 Unity를 다운로드하는 데 사용됩니다.

    유니티 3D는 언제 호칭이죠?
    편집기 확장을 다운로드하겠습니다.PlayFabEditorExtensions.unitypackage손에 넣었습니다.

    Unity 가져오기


    빈 단원 항목을 만들고 아까 단원 패키지 가져오기
    눈에 띄는 창이 나타납니다.
    이해하기 어렵지만 등록 화면입니다. 브라우저에 등록되어 있기 때문에 로그인 화면으로 전환합니다.

    ID/PASS 로그인 입력

    Unity로 PlayFabSDK 가져오기


    Install PlayFab SDK

    눌러도 반응이 없어요.
    몇 번 누르면 PlayFabSdk라는 폴더가 있습니다.
    Refresh 눌러도 반응이 없다.이해하기 어렵다.
    나는 마침내 유니티를 다시 열어 깨달았다.

    Room 및 제목 선택


    설정 탭에서 브라우저에서 만든 Room 및 제목을 선택합니다.

    익명 로그인


    PlayFab에는 많은 표준 LoginAPI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연습LoginWithCustomID만 해봤기 때문이다.(ID도 고정값)
    PlayFabLogin.cs
    using PlayFab;
    using PlayFab.ClientModel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PlayFabLogin : MonoBehaviour
    {
        public void Start()
        {
            var request = new LoginWithCustomIDRequest {CustomId = "MyCustomId", CreateAccount = true};
            PlayFabClientAPI.LoginWithCustomID(request, OnLoginSuccess, OnLoginFailure);
        }
    
        private void OnLoginSuccess(LoginResult result)
        {
            Debug.Log("Congratulations, you made your first successful API call!");
        }
    
        private void OnLoginFailure(PlayFabError error)
        {
            Debug.LogWarning("Something went wrong with your first API call.  :(");
            Debug.LogError("Here's some debug information:");
            Debug.LogError(error.GenerateErrorReport());
        }
    }
    
    MainCamera 또는 적절한 GameObject에 붙여넣습니다.Congratulations, you made your first successful API call!일지가 나왔습니다.
    관리 화면에서 유저를 보면 한 명이 추가됩니다.

    더 나아가 스크립트에 설정된 MyCustomId 사용자 ID 링크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위터와 페이스북의 협업이 진행되면 여기에 추가되겠죠.꼭.

    총결산


    SDK를 설치하면 Unity에서 익명으로 로그인하는 곳까지 간단합니다.
    조금씩 다른 기능을 시도하다.

    기타 문서


    이 근처를 보시면 아실 겁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