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계 비스킷 프로그래밍 # 3 슈팅 게임/스코어 만드는 법
이번에는 점수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또한 깨진 안경을 사용합니다.
자기에 대해서는 # 1 슈팅 게임 레시피/컨트롤러를 만드는 방법을,
적 캐릭터에 대해서는 # 2 슈팅 게임 레시피/적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비스킷의 코딩은 모두 묘화로 실시합니다. 이 기사는 비스킷으로 코딩을 간결하게 소개하기 위해 굳이 깔끔한 그리기 프로그램으로하고 있습니다. 이쪽을 베이스로, 좋아하는 묘화로 독창성이 높은 프로그램으로 완성해 주세요 m(_ _)m
【플레이 화면】 오른쪽 상단에 2자리 점수가 표시됩니다.
【준비하는 파트】
0에서 9까지의 숫자
사각형 프레임과 +1(화상 아래)
【프로그램 해설】
1씩 가산하는 프로그램
왼쪽 안경에 0을 넣고 1칸 오른쪽에 +1을 넣습니다. 오른쪽 안경에 1을 넣습니다.
왼쪽 안경에 1을 넣고 1칸 오른쪽에 +1을 넣습니다. 오른쪽 안경에 2를 넣습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 스타일로 번역하면
0의 오른쪽 옆에 +1이 표시되면 1로 바뀝니다.
1의 오른쪽 옆에 +1이 표시되면 2로 바뀝니다.
라는 의미가 됩니다.
…이하 같이 합니다만 9까지 가면 넘어져야 합니다.
올리기 프로그램
왼쪽 안경에 9를 넣고 1칸 오른쪽에 +1을 넣습니다. 오른쪽 안경에 0을 넣고 그 위에 +1을 겹칩니다.
+1을 0에 겹치는 이유를 만들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자릿수조차 늘리면 수조~수억 이상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 스타일로 번역하면
9의 오른쪽에 +1이 표시되면 0으로 바뀌고 0 위에 겹쳐서 +1이 표시됩니다.
라는 의미입니다.
화염을 점수로 변환하는 프로그램 (깨진 안경 2 분할과 깨진 안경 3 분할)
첫째, 첫 번째 안경입니다. 안경 중앙을 약 3초간 터치하여 깨진 안경으로 만듭니다.
왼쪽 안경 상단에 사각형을 넣고 하단에 불꽃을 넣습니다. 오른쪽 안경 상단에 사각형과 +1, 하단은 아무것도 넣지 않습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 스타일로 번역하면
화염이 생성되면 사각형 프레임에 +1이 생성되고 화염이 사라집니다.
라는 의미입니다.
그 아래 두 번째 안경입니다. 이쪽은 3분할의 깨진 안경입니다.
약 3초간 만져 2분할의 깨진 안경을 만든 후, 다시 안경의 중앙을 약 3초간 만지면 하반부가 2분할되어 3분할의 깨진 안경이 됩니다.
가능하면 왼쪽 안경 하단 좌우 모두 불길을 넣습니다. 상단에 사각형 테두리를 넣습니다. 오른쪽 안경 상단에는 사각형 프레임과 그 위에 +1을 2개 겹쳐 놓습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 스타일로 번역하면
화염이 2개 동시에 생성되면 사각형 프레임에 +1이 더블로 생성되어 화염은 소멸한다
라는 의미입니다.
왜 불꽃이 2개 발생했을 때의 처리가 필요한가?
치는 타이밍과 자기의 좌우 이동 니리 2대 동시 격파에 의해 동시에 불꽃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위의 프로그램만으로는 2개의 불꽃을 꺼내지 않고, 1분의 불꽃밖에 계산되지 않습니다. 이 3분할 안경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올라간 순간】
잘 생각하면 지금까지 그대로는 최고 점수가 7이므로 적을 4기 늘려 점수가 올라가는 곳을 촬영했습니다.
이것으로, 사파리계 비스킷 슈팅 게임 레시피는 종료입니다. 그 후에는 독창성 넘치는 프로그램에 커스텀 해주세요 ♩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사파리 계 비스킷 프로그래밍 # 3 슈팅 게임/스코어 만드는 법),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tkby/items/688c3b528abf964cf66b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