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파리 계 비스킷 프로그래밍 # 1 슈팅 게임/컨트롤러 만드는 법
이번은 자기의 컨트롤러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깨진 안경을 사용합니다.
※비스킷의 코딩은 모두 묘화로 실시합니다. 이 기사는 비스킷으로 코딩을 간결하게 소개하기 위해 굳이 깔끔한 그리기 프로그램으로하고 있습니다. 이쪽을 베이스로, 좋아하는 묘화로 독창성이 높은 프로그램으로 완성해 주세요 m(_ _)m
【플레이 화면】
【준비하는 파트】
자기 기계
십자키
A 버튼, B 버튼
미사일 A, 미사일 B
【깨진 안경을 만드는 방법】
비스킷은 안경으로 프로그래밍합니다.
「깨진 안경」이라고 불리는 기능을 사용하는 것으로, 화면상에서 캐릭터를 자유자재로 컨트롤 할 수 있게 됩니다.
① 안경을 내고 안경 중앙에 있는 → 근처를 약 3초간 누르고 있습니다. (태블릿의 경우)
② 안경의 상반부가 흰색, 하반부가 회색이 되면 완성입니다.
기능의 설명은 프로그램 해설 쪽에서 실시합니다.
【프로그램 해설】
①십자 키를 탭하면 상하 좌우로 자기가 움직인다(깨진 안경 4)
깨진 안경에 십자 키와 자기를 넣습니다. 깨진 안경의 분할선 위아래에 맞도록 이미지처럼 위치를 조정하십시오.
터치 마크는 왼쪽 안경의 십자 키에 설치합니다. 이 프로그램에서는 상하좌우 4방향으로 자기를 움직일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 스타일로 번역하면
"만약 십자키 위(아래, 왼쪽, 오른쪽)를 눌렀을 때, 자기는 1매스 위(아래, 왼쪽, 오른쪽)로 이동한다"
라는 의미가 됩니다.
②A버튼을 누르면 미사일 A를 발사, B버튼을 누르면 미사일 B를 발사 (깨진 안경 2 안경 2)
십자 키 때와 마찬가지로 깨진 안경으로 미사일 발사 명령을 실시합니다.
이미지가 깨진 안경의 오른쪽 안경을 설명합니다. 자기 상부에 미사일 파트를 각각 세트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프로그램 스타일로 번역하면
"A(B) 버튼을 누르면 미사일 A(B)가 생성된다"
라는 의미가 됩니다.
이미지 안경 아래 두 가지는 일반적인 프로그램 스타일로 번역됩니다.
"생성된 생성된 미사일 A(B)는 1칸씩 위로 계속 진행한다"
라는 의미가 됩니다.
③마지막으로 스크롤 설정을 잊지 않고! 기어 마크를 탭하여 상하의 순환을 하지 않는 설정으로 하면 완성됩니다.
이상, 사파리 계 비스킷 슈팅 게임이었습니다.
아, 아직 적기가 없다… 적기는 다음에 ♩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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