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확장] 텍스쳐 유형을 변경하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6517 단어 Unity 확장UnityEditorUnity
개시하다
오른쪽 버튼 메뉴에서 편집 확장을 생성하여 이미지의 텍스쳐 유형을 수정합니다.
소스 코드
Unity 프로젝트에 Editor 폴더를 만들고 다음 스크립트를 입력하십시오.
EditorChangeTextureType.csnamespace EditorChangeTextureType
namespace EditorChangeTextureType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
public static class EditorChangeTextureType
{
const int PRIORITY = 10002;
[MenuItem("Assets/Change TextureType/Default", false, PRIORITY)] static void ChangeToDefault() { ChangeTextureType(TextureImporterType.Default); }
[MenuItem("Assets/Change TextureType/Sprite", false, PRIORITY)] static void ChangeToSprite() { ChangeTextureType(TextureImporterType.Sprite); }
static void ChangeTextureType(TextureImporterType textureType)
{
foreach (var o in Selection.objects)
{
var obj = (UnityEngine.Object)o;
if (obj == null) { continue; }
var path = AssetDatabase.GetAssetPath(obj);
TextureImporter textureImporter = AssetImporter.GetAtPath(path) as TextureImporter;
if (textureImporter == null) { continue; }
textureImporter.textureType = textureType; // テクスチャタイプ変更
textureImporter.SaveAndReimport();
}
}
}
}
사용법
자산 메뉴에서 ChangeTextureType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텍스쳐 유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이유에 대해서.
Unity에서 이미지를 스프릿으로 처리하려면 다음 절차를 따르십시오.
Unity 프로젝트에 Editor 폴더를 만들고 다음 스크립트를 입력하십시오.
EditorChangeTextureType.cs
namespace EditorChangeTextureType
namespace EditorChangeTextureType
{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ditor;
public static class EditorChangeTextureType
{
const int PRIORITY = 10002;
[MenuItem("Assets/Change TextureType/Default", false, PRIORITY)] static void ChangeToDefault() { ChangeTextureType(TextureImporterType.Default); }
[MenuItem("Assets/Change TextureType/Sprite", false, PRIORITY)] static void ChangeToSprite() { ChangeTextureType(TextureImporterType.Sprite); }
static void ChangeTextureType(TextureImporterType textureType)
{
foreach (var o in Selection.objects)
{
var obj = (UnityEngine.Object)o;
if (obj == null) { continue; }
var path = AssetDatabase.GetAssetPath(obj);
TextureImporter textureImporter = AssetImporter.GetAtPath(path) as TextureImporter;
if (textureImporter == null) { continue; }
textureImporter.textureType = textureType; // テクスチャタイプ変更
textureImporter.SaveAndReimport();
}
}
}
}
사용법
자산 메뉴에서 ChangeTextureType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여 텍스쳐 유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만드는 이유에 대해서.
Unity에서 이미지를 스프릿으로 처리하려면 다음 절차를 따르십시오.
Unity에서 이미지를 스프릿으로 처리하려면 다음 절차를 따르십시오.
나는 이 일이 싫다.귀찮다
귀찮은 이유 중 하나: 밀고 당기는 게 귀찮아요.
텍스쳐 유형을 줄입니다.
너무 좁아서 마우스 포인터만 맞추면 피곤해.
귀찮은 이유 2: 무늬 유형 선택이 귀찮다
아래쪽을 클릭하면 일렬로 배열된 무늬 유형을 볼 수 있습니다.
배열이 많은 무늬 유형에서 목적을 찾는 것도 번거롭다.
귀찮은 이유 셋: 애플 버튼을 누르면 귀찮다
사과 버튼을 상당히 아래에 놓다.
저기 마우스 포인터만 갖다 놓으면 손이 힘들어.
버튼도 작아서 마우스 포인터에 맞추기만 해도 피곤하다.
상기 세 가지 이유로, 우리는 이 편집 확장을 만들었습니다.(완료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 확장] 텍스쳐 유형을 변경하려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r-ngtm/items/6c76ad4af61140e48b25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