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WaveView 수류 파동 효과 구현
이 파장 은 비교적 짧 아서 아직 기복 이 보이 지 않 고 단지 출 렁 일 뿐 이 니 파장 을 길 게 늘 려 서 다시 한 번 보 자.
기복 이 뚜렷 한 것 을 볼 수 있 습 니 다.다시 길 게 당 겨 보 세 요.
이것 은 기복 감 이 비교적 강하 다.이 파동 효 과 를 이용 하여 수위 선 을 그 릴 때 사용 할 수 있 고 파동 의 진도 바 WaveUpProgress 도 만 들 수 있 습 니 다.예 를 들 어 다음 과 같 습 니 다.
너무 역 동적 이지 않 아 요?
그럼 이런 파동 효 과 는 어떻게 하 는 거 예요?앞에서 말 한 베 세 르 곡선 은 도대체 무엇 일 까?다음은 일일이 설명 하 겠 습 니 다.베 세 르 곡선 을 잘 사용 하려 면 표현 식 을 먼저 이해 해 야 한다.이미지 설명 을 위해 서 나 는 인터넷 에서 동 도 를 훔 쳤 다.
우선 1 단계 베 세 르 곡선의 표현 식 을 보십시오.
t 의 변화 에 따라 실제 적 으로 P0 에서 P1 까지 의 직선 구간 입 니 다.
Android 에서 Path 의 quadTo 는 3 시의 2 단계 베 세 르 곡선 입 니 다.그러면 2 단계 표현 식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복잡 해 보 여서 나 는 그것 을 나 누 어 보 았 다.
그리고 이렇게 합 친다.
뭐 봤 죠?눈치 채 지 못 하면 이렇게 바 꿉 니 다.
B0 과 B1 은 각각 P0 에서 P1,P1 에서 P2 까지 의 1 단계 베 셀 곡선 이다.2 단계 베 세 르 곡선 B 는 B0 에서 B1 까지 의 1 단계 베 세 르 곡선 이다.분명히 그의 동태 도 를 나타 내 면 이해 하기 어렵 지 않다.
붉 은 점 의 운동 궤적 은 바로 B 의 궤적 이다.이것 이 바로 2 단계 베 세 르 곡선 이다.P1 이 P0 과 P2 의 수직 이등분선 에 있 을 때 B 는 입 을 열 어 위로 또는 아래로 향 하 는 포물선 이다.WaveView 에 서 는 입 을 위로 향 하고 아래로 향 하 는 포물선 으로 수 파 를 모 의 한다.Android 에서 Path 를 사용 하 는 방법 은 우선 path.moveto(P0),그리고 path.quadTo(P1,P2),canvas.drawPath(path,paint)곡선 이 나 옵 니 다.여러 개의 베 어 셀 곡선 을 그 리 려 면 끊임없이 quadTo 를 그 려 보 세 요.
베 세 르 곡선 을 말 한 후에 물 파동 의 효과 가 어떻게 생 겼 는 지 이야기 하기 시작 해 야 한다.먼저 기계 파 의 전송 은 매체 의 진동 을 통 해 파형 을 전송 방향 으로 이동 시 키 는 것 이다.모든 진동 주기 파형 은 마침 하나의 파장 을 평평 하 게 이동 하고 모든 매체 점 은 다시 한 주기 전의 상태 로 돌아 가 는 것 이다.그래서 물 파동 효 과 를 실현 하려 면 파형 을 평평 하 게 옮 기 면 된다.
그렇다면 WaveView 의 실현 원 리 는 다음 과 같다.
먼저 View 에서 View 너비 계산 에 따라 몇 개의 완전한 파형 을 수용 할 수 있 고 하나 가 부족 한 것 은 하 나 를 계산 한 다음 에 View 의 보이 지 않 는 곳 에 완전한 파형 을 미리 남 길 수 있다.그 다음 에 파동 이 시 작 될 때 모든 점 을 x 방향 에서 똑 같은 거 리 를 이동 하면 숨겨 진 파형 이 평평 하 게 이동 되 고 이동 거리 가 하나의 파장 에 이 르 렀 을 때 모든 점 의 x 좌 표를 이동 전의 값 으로 회복 하면 하나의 파형 이 하나의 파형 으로 밖으로 전송 할 수 있다.스케치 로 다음 과 같이 표시 합 니 다.
WaveView 의 원 리 는 위의 그림 에서 직관 적 으로 알 수 있다.P[2n+1],n>=0 은 모두 베 어 셀 곡선의 통제 점 이 고 빨 간 선 은 수위 선 이다.
원 리 를 알 고 나 면 코드 를 볼 수 있다.
WaveView.java:
package com.jingchen.waveview;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List;
import java.util.Timer;
import java.util.TimerTask;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Paint.Align;
import android.graphics.Paint.Style;
import android.graphics.Region.Op;
import android.graphics.Path;
import android.graphics.RectF;
import android.os.Handler;
import android.os.Message;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view.View;
/**
*
*
* @author chenjing
*
*/
public class WaveView extends View
{
private int mViewWidth;
private int mViewHeight;
/**
*
*/
private float mLevelLine;
/**
*
*/
private float mWaveHeight = 80;
/**
*
*/
private float mWaveWidth = 200;
/**
*
*/
private float mLeftSide;
private float mMoveLen;
/**
*
*/
public static final float SPEED = 1.7f;
private List<Point> mPointsList;
private Paint mPaint;
private Paint mTextPaint;
private Path mWavePath;
private boolean isMeasured = false;
private Timer timer;
private MyTimerTask mTask;
Handler updateHandler = new Handler()
{
@Override
public void handleMessage(Message msg)
{
//
mMoveLen += SPEED;
//
mLevelLine -= 0.1f;
if (mLevelLine < 0)
mLevelLine = 0;
mLeftSide += SPEED;
//
for (int i = 0; i < mPointsList.size(); i++)
{
mPointsList.get(i).setX(mPointsList.get(i).getX() + SPEED);
switch (i % 4)
{
case 0:
case 2:
mPointsList.get(i).setY(mLevelLine);
break;
case 1:
mPointsList.get(i).setY(mLevelLine + mWaveHeight);
break;
case 3:
mPointsList.get(i).setY(mLevelLine - mWaveHeight);
break;
}
}
if (mMoveLen >= mWaveWidth)
{
//
mMoveLen = 0;
resetPoints();
}
invalidate();
}
};
/**
* x ,
*/
private void resetPoints()
{
mLeftSide = -mWaveWidth;
for (int i = 0; i < mPointsList.size(); i++)
{
mPointsList.get(i).setX(i * mWaveWidth / 4 - mWaveWidth);
}
}
public Wave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
}
public Wave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
}
public Wave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
{
super(context, attrs, defStyle);
init();
}
private void init()
{
mPointsList = new ArrayList<Point>();
timer = new Timer();
mPaint = new Paint();
mPaint.setAntiAlias(true);
mPaint.setStyle(Style.FILL);
mPaint.setColor(Color.BLUE);
mTextPaint = new Paint();
mTextPaint.setColor(Color.WHITE);
mTextPaint.setTextAlign(Align.CENTER);
mTextPaint.setTextSize(30);
mWavePath = new Path();
}
@Override
public void onWindowFocusChanged(boolean hasWindowFocus)
{
super.onWindowFocusChanged(hasWindowFocus);
//
start();
}
private void start()
{
if (mTask != null)
{
mTask.cancel();
mTask = null;
}
mTask = new MyTimerTask(updateHandler);
timer.schedule(mTask, 0, 10);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if (!isMeasured)
{
isMeasured = true;
mViewHeight = getMeasuredHeight();
mViewWidth = getMeasuredWidth();
//
mLevelLine = mViewHeight;
// View
mWaveHeight = mViewWidth / 2.5f;
// View View ,
mWaveWidth = mViewWidth * 4;
//
mLeftSide = -mWaveWidth;
// View , n
int n = (int) Math.round(mViewWidth / mWaveWidth + 0.5);
// n 4n+1 , , 4n+5
for (int i = 0; i < (4 * n + 5); i++)
{
// P0 P4n+4, 4n+5
float x = i * mWaveWidth / 4 - mWaveWidth;
float y = 0;
switch (i % 4)
{
case 0:
case 2:
//
y = mLevelLine;
break;
case 1:
//
y = mLevelLine + mWaveHeight;
break;
case 3:
//
y = mLevelLine - mWaveHeight;
break;
}
mPointsList.add(new Point(x, y));
}
}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mWavePath.reset();
int i = 0;
mWavePath.moveTo(mPointsList.get(0).getX(), mPointsList.get(0).getY());
for (; i < mPointsList.size() - 2; i = i + 2)
{
mWavePath.quadTo(mPointsList.get(i + 1).getX(),
mPointsList.get(i + 1).getY(), mPointsList.get(i + 2)
.getX(), mPointsList.get(i + 2).getY());
}
mWavePath.lineTo(mPointsList.get(i).getX(), mViewHeight);
mWavePath.lineTo(mLeftSide, mViewHeight);
mWavePath.close();
// mPaint Style FILL, Path
canvas.drawPath(mWavePath, mPaint);
//
canvas.drawText("" + ((int) ((1 - mLevelLine / mViewHeight) * 100))
+ "%", mViewWidth / 2, mLevelLine + mWaveHeight
+ (mViewHeight - mLevelLine - mWaveHeight) / 2, mTextPaint);
}
class MyTimerTask extends TimerTask
{
Handler handler;
public MyTimerTask(Handler handler)
{
this.handler = handler;
}
@Override
public void run()
{
handler.sendMessage(handler.obtainMessage());
}
}
class Point
{
private float x;
private float y;
public float getX()
{
return x;
}
public void setX(float x)
{
this.x = x;
}
public float getY()
{
return y;
}
public void setY(float y)
{
this.y = y;
}
public Point(float x, float y)
{
this.x = x;
this.y = y;
}
}
}
코드 에 주석 이 많이 써 있어 서 이해 하기 어렵 지 않 습 니 다.데모 레이아웃:
<Relativ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background="#000000" >
<com.jingchen.waveview.WaveView
android:layout_width="100dp"
android:background="#ffffff"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layout_centerInParent="true" />
</RelativeLayout>
MainActivity 코드:
package com.jingchen.waveview;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app.Activity;
import android.view.Menu;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ctivity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
@Override
public boolean onCreateOptionsMenu(Menu menu)
{
getMenuInflater().inflate(R.menu.main, menu);
return true;
}
}
코드 양 이 적어 서 간단하게 물결 효 과 를 낼 수 있 습 니 다.원본 다운로드:<안 드 로 이 드:수류 파동 효과 구현>
이상 은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이 안 드 로 이 드 소프트웨어 프로 그래 밍 을 배 우 는 데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
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현재 기사가 여러분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경우 AI 엔진은 머신러닝 분석(스마트 모델이 방금 만들어져 부정확한 경우가 있을 수 있음)을 통해 가장 유사한 기사를 추천합니다:
Bitrise에서 배포 어플리케이션 설정 테스트하기이 글은 Bitrise 광고 달력의 23일째 글입니다. 자체 또는 당사 등에서 Bitrise 구축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그나저나 며칠 전 Bitrise User Group Meetup #3에서 아래 슬라이드를 발표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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