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eBox Live 2D의 무승부 호출 감소

12543 단어 Live2DUnity
라이브 2D의 무승부 콜(SetPass callls)은 부품 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샘플의 HARUMODEL이면 무승부 전화는 12입니다.

Unity SDK2.1베타TexturePacker에 사용된 샘플을 추가했다.
1을 뽑았다니!

TexturePacker가 없어서 ShoeBox로 방법을 찾아봤는데 의외로 간단했어요.
ShoeBox는 Windows/Mac에서 사용할 수 있는 Adobe AIR제의 무료 도구입니다.
→  이것이 바로 신의 도구다!게임 제작에 도움이 되는 ShoeBox 이런 무료 도구는 너무 편해요.
2015/05/05 추기texturePacker 무료 버전이 있기 때문에 그쪽 사용법도 적었습니다.

ShoeBox의 스플라인 제작 단계


1) ShoeBox 시작
2) 여러 텍스쳐 드래그 및 드롭

3) Settings 키를 누릅니다.

4) Advanced 태그에서 Template를 UItoolkit, NGI(Unity 3D)로 설정
→Basic 출력 XML 파일

5) Advanced 탭에서 다음 값 수정(Ctrl+A 선택 및 Ctrl+V 붙여넣기)
[File Formt Loop]→File Format Outer에서 지정한@loop 섹션
{\n\t"filename": "@id",\n\t"frame": {"x":@x,"y":@y,"w":@w,"h":@h},\n\t"rotated": false,"trimmed": true,\n\t"spriteSourceSize": {"x":@fx,"y":@fy,"w":@fw,"h":@fh},\n\t"sourceSize": {"w":@fw,"h":@fh}\n}@,\n
[File Format Outer] → 출력 형식
{"frames": [\n\n@loop],\n"meta": {\n\t"app": "ShoeBox",\n\t"image": "@TexName",\n\t"size": {"w":@W,"h":@H}\n}\n}
[File Name] → 출력 파일 이름
sprites.json
[Tex Max Size] → 2048 x 2048 출력
4096
[Tex Padding] → 너비 조정
4
출력된 json 파일은 이런 느낌입니다.
sprites.json
{"frames": [

{
    "filename": "texture_00.png",
    "frame": {"x":0,"y":0,"w":1014,"h":1004},
    "rotated": false,"trimmed": true,
    "spriteSourceSize": {"x":3,"y":13,"w":1024,"h":1024},
    "sourceSize": {"w":1024,"h":1024}
},
{
    "filename": "texture_01.png",
    "frame": {"x":1011,"y":1008,"w":978,"h":1011},
    "rotated": false,"trimmed": true,
    "spriteSourceSize": {"x":23,"y":4,"w":1024,"h":1024},
    "sourceSize": {"w":1024,"h":1024}
},
{
    "filename": "texture_02.png",
    "frame": {"x":0,"y":1008,"w":1007,"h":1022},
    "rotated": false,"trimmed": true,
    "spriteSourceSize": {"x":12,"y":2,"w":1024,"h":1024},
    "sourceSize": {"w":1024,"h":1024}
}
],
"meta": {
    "app": "ShoeBox",
    "image": "sprites.png",
    "size": {"w":2048,"h":2048}
}
}
또한 Advanced에 설정된 내용은 Export입니다.sbx 단추를 누르고 저장한 후 sbx를 두 번 클릭하면 내용을 호출할 수 있습니다.
 →  shoeBox - Sbx configuration files
6) Apply 버튼을 누르고 Save 버튼을 눌러 출력

7) SDK 견본 TextureAtlas 항목을 열고 텍스쳐를 드래그합니다.
텍스쳐 검사 Alpha Is transpeency는 4096에서 TrueColor로 Apply를 수행합니다.

하지만 Unity로 실행하면 투명한 부분에 가장자리가 나타납니다...

8)이것텍스쳐 도구은 해결할 수 있다.
png 파일을 열고 색상별로 흐림 방지 (자동) 저장하면 OK!
 →  텍스쳐 도구 사용

TexturePacker의 스플라인 제작 절차


TexturePacker의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해요.
Pro 버전¥4974, 하지만 블로그로 TexturePacker를 홍보하면 1년 내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우선, TexturePacker의 사용 방법도 간단하게 써야 한다.
1) TexturePacker를 시작하고 여러 pg 끌어놓기
2) 세부설정 Settings

3) Publish Sprite Sheet 이후 출력

TexturePacker의 경우 전체 색상 이미지(RGBA 8888)가 출력되므로 검색 도구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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