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사용자 정의 View 간단 한 문자 묘사 기능 구현

3642 단어 Android문자 묘사
본 논문 의 사례 는 안 드 로 이 드 가 간단 한 문자 묘사 기능 을 실현 하 는 구체 적 인 코드 를 공유 하여 여러분 께 참고 하 시기 바 랍 니 다.구체 적 인 내용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효과 그림:

구현 코드:

package com.example.zhangyu.myview.widget;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BitmapFactory;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Color;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graphics.Picture;
import android.graphics.Rect;
import android.graphics.RectF;
import android.os.Build;
import android.support.annotation.Nullable;
import android.support.annotation.RequiresApi;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com.example.zhangyu.myview.R;

public class TouchPullView extends View {


 //    
 private float mCircleRadius;
 private Paint paint;
 private Rect rect=new Rect();
 private int count;


 public TouchPull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init();
 }


 public TouchPullView(Context context, @Nullable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
 }

 public TouchPullView(Context context, @Nullable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Attr) {
  super(context, attrs, defStyleAttr);
  init();
 }

 @RequiresApi(api = Build.VERSION_CODES.LOLLIPOP)
 public TouchPullView(Context context, @Nullable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Attr, int defStyleRes) {
  super(context, attrs, defStyleAttr, defStyleRes);
  init();
 }

 /**
  *    
  */
 private void init() {
  paint = new Paint(Paint.ANTI_ALIAS_FLAG);
  //     
  paint.setAntiAlias(true);
  //     
  paint.setDither(true);
  //      
  paint.setStyle(Paint.Style.FILL_AND_STROKE);

  //View     
  setOnClickListener(new 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count++;
    invalidate();//    
   }
  });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      ,  。
  paint.setColor(Color.YELLOW);
  //     
  canvas.drawRect(0, 0, getWidth(), getHeight(), paint);


  float x = getWidth() / 2;
  float y = getHeight() / 2;
  float offset = getWidth()/6;

  //    
  paint.setColor(Color.GRAY);
  mCircleRadius = offset*1.41f;
  canvas.drawCircle(x, y, mCircleRadius, paint);

  //    
  Bitmap 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mipmap.pic1);
  if (bitmap != null) {
   canvas.drawBitmap(bitmap,null,new RectF(x-offset,y-offset,x+offset,y+offset),paint);
  }
  

  //         ,  
  String s = String.valueOf(count);
  paint.setStrokeWidth(10);
  paint.setColor(Color.RED);
  paint.setTextSize(100);
  paint.getTextBounds(s,0,s.length(),rect);
  float textWidth = rect.width();
  float textHeight = rect.height();
  x = getWidth()/2-textWidth/2;
  y = getHeight() / 2+textHeight/2;
  canvas.drawText(s, x, y, paint);

  //    
  paint.setColor(Color.BLUE);
  paint.setStrokeWidth(0);
  canvas.drawText(s, x, y, paint);

 }
}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