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Shuriken을 사용하여 무작위로 깜박임

951 단어 particleUnity

하고 싶은 일


깜박이고 사라지는 효과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한다.
그림 완성은 다음 그림과 같습니다

메서드

  • ParticalleSystem 만들기
  • 아래 그림을 참고하여 설정

  • 주안점


    Start Lifetime 변경


    후술한 Color Over Lifetime와 조합하기 위해 랜덤으로 정해진 시간에 반짝반짝 빛나는 반짝이를 제작한다.

    Color Over Lifetime에서 α 조정

  • 마지막 제거를 위해 마지막 α를 0
  • 으로 설정
  • 깜박임을 위해 두세 번 제거하기 전에 α를 0으로 되돌려주는 설정
  • 을 추가한다.

    Dampen 설정


    나타날 때 예쁘게 꾸미기 위한 설정이다.
    속도Speed 이상의 Particle을 감속할 때는 원칙적으로 한순간에 바뀌지 않고 Leap이 설정한 비율에 따라 완급된다.
    초기 속도를 높이면 공기 저항을 통해 속도를 줄이는 효과가 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