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를 파이썬에서 처리 할 때 매개 변수를 모르는 문제

블렌더의 파이썬 API



Blender에는 Python API가 있으며 문서이 공개되었습니다.
뭐야, 문서 있다면 여유잖아, 라고 생각해 GUI로부터 파라미터명을 보고 문서를 검색하는 것도, 걸리지 않는 것이 많은 생각이 든다.
왜?
간단한 이야기, GUI에 표시되는 프로퍼티명과 python API에서의 프로퍼티명이 다르기 때문이다.

구체적인 예





예를 들어, 광원으로 표시되는 Power, 이것은 API라고 energy이다. 아니 아니 아니.
Radius는 shadow_soft_size. 이미 무엇이 무엇인가?
위 그림의 광원을 만드는 것을 코드에 떨어뜨리면 다음과 같이 된다

light_add.py
bpy.ops.object.light_add(type='POINT')
light_obj = bpy.context.active_object
light = light_obj.data
light.color = (1.0, 1.0, 1.0)
light.energy = 10
light.specular_factor = 1.0
light.shadow_soft_size = 0.25

해결 방법





어떻게 조사하면 좋을까,
1. 속성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Copy Data Path를 선택합니다. 혹은 오른쪽에 있는 명령을 두드린다(macOS라면 ​​Shift+Command+C)
2. 이것을 코드에 붙여 넣습니다.
그만큼. 여기에 가는데 막대한 시간을 보냈기 때문에 여기에 써 둔다.

2020/5/21 추가



workspace를 Scripting으로 하면, 수동으로 변경했을 때에 코드 나오는 것인가…
FreeCAD라면 디폴트로 하단에 표시되었구나. 자동화하기 쉬워지기 때문에 고맙다.

덧붙여서 cycles.samples를 코드에서 변경해도 적용되지 않는 것은 무엇으로 왜. (조사 중)
다른 곳에서 설정 바꾸고 싶은 orz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