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Quil 애니메이션 재생

11440 단어 QuillUnityOculusRift

예?유니티 애니메이션도 만들 수 있나요!?


최근에는 Quill을 사용하여 Unity에 사용되는 리소스를 만듭니다.이런 일을 하면서.주로 배경 소재로 제작되었습니다.Quill은 Oculus Touch에서 VR 회화 도구로 손으로 쓴 느낌으로 VR 공간에서 직접 그림을 그릴 수 있다.또한 FBX로 내보낼 수 있어 모델링 도구로도 우수하다.또한 Quill은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애니메이션도 양파 껍질에서 앞뒤 테두리를 확인하고 비교적 섬세한 동작을 설정할 수 있다.아주 매력적이에요!
그리고 최근까지도 Quill은 그 애니메이션을 Unity로 내보낼 수 없다고 생각했다.FBX로 출력해도 애니메이션의 한 화면만 출력하기 때문에 낙담했다. 사이트 축소판 그림의 문서를 자세히 보면 내보낼 때 FBX가 아니라 Alembic 형식으로 출력하면 된다.
그래서 바로 애니메이션을 보여 드릴게요!

먼저 Quil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캡처가 그거랑 비교가 돼서 메이킹 애니메이션을 찍어야 돼요.
Quill로 애니메이션 만들기 #001

이제 입구 포장을 받습니다.


그다음에 GiitHub에 포털 매크로 패키지가 준비되어 있어요. 그거 가져올게요.
  • 파일 저장
  • Unity 시작
  • New
  • 프로젝트 이름을 적절하게 입력한 후 Create 프로젝트
  • 프로젝트 완료 후 방금 다운로드한 유닛 패키지
  • 열기
  • Import

  • Quil의 면도기 다운로드(오른쪽 단추를 눌러 URL을 저장한 파일)
  • 다운로드한 마스킹을 프로젝트 뷰로 가져오기
  • Project 뷰의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Create→Material
  • 을 클릭합니다.
  • 소재명을 QuillMaterial
  • 로 설정
  • 프로젝트 보기의 QuillShader를 QuillMaterial
  • 에 배치
  • Quill에서 만든 abc 파일을 Unity 프로젝트 보기에 가져오기
  • 추가되면 위와 같은 파일을 생성합니다(파일 이름이 조금 다르지만 다른 파일 이름으로 다시 시도하는 데 실패했기 때문입니다)
  • Project 보기의 가져오기 프리셋을 클릭하고 Inspector 보기의 Scale Factor를 10으로 설정하고 Apply
  • 를 클릭한다.
  • Project 뷰에서 가져온 프리셋을 Hierarchy 뷰에 배치
  • 장면에 하얀 것들이 배치되어 있다
  • Hierarchy 뷰를 확장하는 객체의 노드
  • 프로젝트 뷰의 QuillMaterial을 Hierarchy 뷰의 객체의 메쉬에 드롭
  • 앞의 흰색 객체에 색상
  • Project 뷰의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Create→Animatior Controller
  • 를 클릭합니다.
  • 이름을 QuillAnimator
  • 로 설정
  • Project 뷰의 QuillAnimatior
  • 를 두 번 클릭합니다.
  • Animatior 뷰에 프리셋 내의 애니메이션 클립 배치하기
  • Hierarchy 뷰의 객체
  • 를 클릭합니다.
  • 프로젝트 보기의QuillAnimatior를 Inspector에 배치하여AnimatiorController 구성 요소로 연결
  • Window→Timeline
  • 클릭
  • Hierarchy 보기의 대상을 누르고 Timeline 보기의Create
  • 를 누르십시오
  • 파일 이름을 적절하게 입력하고 저장
  • Timeline 보기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Add From Animation Clip
  • 을 클릭합니다.
  • 애니메이션 편집을 클릭하여 닫기
  • Hierarchy 보기의 대상을 클릭하고 Inspector 보기의 Wrap Mode를 Loop
  • 으로 설정합니다.
  • 실행
  • 좋아!!!!!!
  • 애니메이션이 무사히 끝났습니다.


    Quill로 제작된 애니메이션은 그대로 Unity가 안전하게 작동합니다.즉, 간단하고 간단한 손그림 애니메이션을 Unity 애니메이션 소재로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아요!!!Quill은 VR 공간에서 그림을 그릴 수 있기 때문에 VR 애플리케이션의 공연 소재로도 바삭바삭하게 만들 수 있다.또 사격 게임 등 폭발 효과 등은 조금 다른 분위기의 게임에 활용할 수 있다.

    문제 해결


    이번에 Quill에서 내보낸 Alembic 파일은 Unity를 원활하게 가져오지 못해 운행시간 오류가 발생했지만 페이스북 채팅에 문제가 생긴 파일을 개발자에게 보냈고 질문을 해보니 2, 3시간 만에 답장이 왔다!!왜 이렇게 빨리 대처해!!미안해, 정말 고마워!!!
    에서 런타임 오류가 발생하는 모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가장 가는 브러시를 사용할 때
  • 빈 레이어가 포함된 경우
  • 먼저 가장 가는 와이어 브러시로, 부피가 없어 제대로 읽을 수 없습니다.가장 가는 붓으로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없다는 것이다.
    두 번째 빈 레이어의 경우 다음에 Quill을 게시할 때 빈 레이어를 내보내지 않도록 수정됩니다.그 전에 빈 레이어를 삭제하거나 숨기고 Export Curves 및 Export Hidden 검사를 취소해야 합니다.

    역시 지쳤어.


    뭐랄까, 이건 그냥 포털 패키지를 가져와서 그냥 파일을 삽입하는 거잖아. 간단하잖아. 넉넉하잖아.이렇게 생각하면 문제를 해결하는 데 꼬박 하루가 걸렸다.그리고 전혀 다른 이유로 운행 시간 오류가 발생했는데 Quill의 문제가 아닌가요?보고서를 썼지만 실제로는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하고 오류가 발생한 데이터를 만들었다.(단, 오류 모드의 데이터를 내보낼 때 차단 처리를 해야 한다는 의미에서 보고서는 쓸모가 없다.)
    개발자에게 묻기 전에 지아이허브에서 C++ 소스를 빼고 다양한 제품을 구축해보려고 했는데 전혀 이해가 안 가지만 포기하지 않고 다양한 시도를 해 결국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는 게 좋은 경험이라고 생각해요.못 할 말을 하면서 오늘은 여기까지다.
    그럼 이따 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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