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Vuforia] AR로 애니메이션 파일 재생[mac]

9754 단어 ARUnityvuforia

개시하다


예전부터 관심이 많았던 AR 기술을 최근 드디어 접하게 됐다.
이번에는 Unity+Vuforia로 AR(확장현실)로 애니메이션 파일을 쉽게 재생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이쪽 동영상을 참고했어요.
Teaching UNITY to my GIRLFRIEND!
그나저나 유니티는 2D, 3D 게임 제작을 위한 게임 엔진이고, 뷰포리아는 유니티가 자주 사용하는 AR 라이브러리다.(자세한 건 몰라요.)
(2018/10/18/18:05 추기)
Vuforia는 Unity 2017.2부터 Unity에서 공식 지원을 시작했고, Vuforia SDK는 Unity로 통합된 것으로 보인다.
Unity 간편한 AR 개발!vuforia로 보세요.

전제 조건

  • Unity 기본
  • VR과 AR의 차이점을 이해하는 지식
  • 하고 싶은 일

  • 카메라가 AR 태그(이미지 파일)를 인식하면 모션 이미지 파일을 재생
  • 컨디션

  • Mac 10.13.6 (High Sierra)
  • 편집기: Visual Studio for Mac(Version 7.5.1)
  • 개발 언어: C#
  • Unity (Version 2018.2.9fi Personal)
  • Unity 설치(* 설치되지 않은 경우)


    Unity 취득에서 무료 버전을 다운로드합니다.
    https://unity3d.com/jp

    [Unity] AR Camera 설정

  • "Main Camera"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삭제합니다.
  • '메뉴 표시줄' GameObject 'Vuforia > AR Camera' 를 선택하여 'AR Camera' 를 Scene에 가져옵니다.
  • 에 AR Camera가 설정되어 있습니다.
  • 다음으로 메뉴 표시줄 File > Build Settings 를 선택합니다.
  • Player Settings를 클릭합니다.
  • XR Settings의'Vuforia Augmented Reality Supported'에서 선택합니다.
  • [Vuforia] AR 로고 준비.

  • 다음 URL의 "Register"에서 등록합니다.
    https://developer.vuforia.com/
  • "Develop"License Manager"에서"Get Developtment Key"를 클릭합니다.
  • "AppName"을 입력하고 계약에 동의하는 확인란에 체크하고 "Confirm"을 클릭합니다.
  • 새로운 "License Key"가 만들어졌습니다.앞으로 나가는 페이지를 클릭하면'License Key'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 미리 복사해뒀다.
  • Target Manager 탭으로 전환하고 Add Database 를 선택합니다.
  • "Name"을 적당히 입력하고 "Type"은 "Device"를 선택하고 "Create"를 클릭합니다.
  • 추가된 데이터베이스를 클릭하면 이러한 화면이 표시되며 "Add Target"를 클릭합니다.
  • AR 플래그로 사용할 이미지를 업로드합니다.Width를 "5"로 설정하고 "Add"를 클릭합니다.(※ 위드는 유니티에서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Target(AR 태그)가 추가되어 Download Database(All)에서 데이터베이스를 로컬로 다운로드합니다.
  • Unity Editor를 선택하고 Download를 클릭합니다.확장자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 [Unity] AR 로고 가져오기

  • AR Camera를 선택한 상태에서 Inspector의 Open Vuforia configuration을 클릭합니다.

  • 복사된 Vuforia License Key를'앱 License Key'부분에 붙여 넣는다.

  • Vuforia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한 거예요.확장자 파일을 Asseets 위로 드래그합니다.

  • 동영상 파일도 "Asseets"에 끌어다 놓으세요.(스쿨버스 때문에 여분의 물건이 섞였으니 개의치 마세요.)

  • 메뉴 표시줄 게임 Object>Vuforia>Image를 선택하면 Vuforia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된 AR 태그가 Scene에 추가됩니다.

  • 목도리 객체를 추가하려면 ImageTarge > 3D Object > Quad 를 선택합니다.그림에 표시된 그래픽 객체는 대부분 애니메이션 재생에 사용됩니다.
    문서(원본 객체)
  • 추가 소프트 객체를 선택한 상태에서 Inspector의 Add Component에서 비디오 플레이어 구성 요소를 추가합니다.
  • 비디오 플레이어 구성 요소 "Video Clip"이 비어 있으므로 방금 Assets 폴더에 넣은 비디오 파일을 드래그합니다.
  • PlayOn Awake 및 Wait For First Frame 검사를 취소합니다.(처음부터 비디오를 재생하지 않음)
  • Inspector의 Transform에 애니메이션의 좌표가 표시되도록 조정합니다.(취향에 따라)
  • 이런 느낌으로 조정해 봤어요.(상당히 적합)
  • [Unity] D e a fultTrackableventHandler 클래스 편집

  • ImageTarget이 선택된 상태에서 Inspector>D aultTracbleEventeHandler(Script) 영역의 Video Player에서 이미지 객체를 끌어다 놓습니다.
  • Script의 D e f aultTracbleventHandler 섹션을 두 번 클릭하여 C# 파일을 Visual Studio Code for Mac으로 엽니다.
  • 다음 코드를 추가합니다.
  • // 名前空間
    using UnityEngine.Video;
    
    // プロパティ
    public VideoPlayer videoPlayer;
    
    // OnTrackingEventFoundメソッドの先頭に追加 
    // ARマーカーが認識されたら動画が再生されるようにします
    videoPlayer.frame = 0;
    videI Player.play();
    
    // OnTrackingEventLostメソッドの先頭に追加
    // ついでにARマーカーの認識が外れたら停止するようにしておきます
    videoPlayer.frame = 0;
    videoPlayer.stop();
    

    테스트 해봐!



    다 했어!
    카메라가 무사히 등록된 AR 기호 애니메이션을 식별하면 재생됩니다!
    ※ 이미지는 X코드로 구축한 후 아이폰X를 건너뛰고 테스트할 때의 이미지로, 실제 유니티에서는'플레이'를 눌러 테스트합니다.

    감상


    앞으로도 AR 관련 물건을 가지고 놀지 않을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그런 일을 할 수 있어서 배불러요.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