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사방 투영의 물리 실험(1/3) 유니티 시동~공의 자연 낙하
계기
유니티에서 물리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다는 걸 알고 도전해보기로 했어요.
실험할 때도 유니티의 기본적인 상황을 접했어요.
했던 일을 잊어버릴 것 같아서 필기를 남기기 위해 투고하다
환경
Unity 2019.1.10f1 (64-bit)
웹 페이지 정보
이 사이트의 설명은 매우 자세해서 이해하기 쉽다
https://ekulabo.com/tutorial-input
단계(개요)
원래는 유니티 문외한이라 단계적으로 시도했다
1. Unity 시작
2. 공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물리 실험
3. 공이 튕기는 물리 실험
4. 구체가 비스듬히 투사하는 물리 실험
1. Unity 시작
Unity 2019.10.10f1(64-bit)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합니다.
Unity Hub 화면이 나타나면 [새로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물리 실험이므로 3D 를 선택한 다음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이름: Oblique prediction(사각형 투영만 영어)
메인 화면에 나타나다.
2. 공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물리 실험
화면의 견해를 확인하다.
Console: 로그나 뭐 있으면 나와요.
Scene: 작업장.유니티는 게임 엔진이기 때문에 여러 개의 화면을 가진 게임을 만들면 그 수량의 Scene만 만든다.참고로 물리 시뮬레이션은 장면 전환이 없기 때문에 지금 보는 장면 하나면 충분합니다.
게임: 실제 사용자가 게임을 할 때 보이는 화면.이번 용도는 그다지 중요한 느낌이 없다.
HierarchyScene에서 사용되는 객체 정보
프로젝트: Scene, 스크립트, 모두 이 프로젝트의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Inspetor: 객체를 선택할 때 표시되는 속성 정보
우선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공을 테스트할 준비를 하세요.
Hierarchy에서 > 3D Object>Sphere 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공이 나왔어요...!
게임 화면에서 메인 카메라에서 본 공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공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물리적 연산 어셈블리(Rigidbody) 부여
검사기 아래쪽에 있는 [구성 요소 추가] 를 클릭합니다.
Physic>Rigidbody 를 클릭합니다.
Rigid body 탄생!
다양한 속성이 있구나...!야, 가서 알아봐.
Rigidbody 밑에 있는 Info란이 지금 공의 물리적 정보인가...?
이 상태에서 화면 상단의 재생 버튼을 눌러주세요!
gif 영상에서 볼 수 없어서 아쉽지만 클릭 후 2~3초 정도 굳으면 자연스럽게 떨어지기 시작한다.
이와 동시에 정보란의 정보는 순식간에 변화무쌍하다.
생각해보면 이 세상은 땅이 없기 때문에 지옥의 밑바닥으로 떨어진다.
잠시 보았지만 카메라에서 보이지 않았다
Info 란에서 폴폴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그나저나 이 세상도 공기 저항을 설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의외의 속도로 떨어졌다.
왠지 초현실적...
다음
생각보다 길게 말하다.
다음은 다른 기사죠?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유니티 사방 투영의 물리 실험(1/3) 유니티 시동~공의 자연 낙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watyanabe164/items/8e77820071cbc5a7d47f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Unity 2019.1.10f1 (64-bit)
웹 페이지 정보
이 사이트의 설명은 매우 자세해서 이해하기 쉽다
https://ekulabo.com/tutorial-input
단계(개요)
원래는 유니티 문외한이라 단계적으로 시도했다
1. Unity 시작
2. 공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물리 실험
3. 공이 튕기는 물리 실험
4. 구체가 비스듬히 투사하는 물리 실험
1. Unity 시작
Unity 2019.10.10f1(64-bit)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합니다.
Unity Hub 화면이 나타나면 [새로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물리 실험이므로 3D 를 선택한 다음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이름: Oblique prediction(사각형 투영만 영어)
메인 화면에 나타나다.
2. 공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물리 실험
화면의 견해를 확인하다.
Console: 로그나 뭐 있으면 나와요.
Scene: 작업장.유니티는 게임 엔진이기 때문에 여러 개의 화면을 가진 게임을 만들면 그 수량의 Scene만 만든다.참고로 물리 시뮬레이션은 장면 전환이 없기 때문에 지금 보는 장면 하나면 충분합니다.
게임: 실제 사용자가 게임을 할 때 보이는 화면.이번 용도는 그다지 중요한 느낌이 없다.
HierarchyScene에서 사용되는 객체 정보
프로젝트: Scene, 스크립트, 모두 이 프로젝트의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Inspetor: 객체를 선택할 때 표시되는 속성 정보
우선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공을 테스트할 준비를 하세요.
Hierarchy에서 > 3D Object>Sphere 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공이 나왔어요...!
게임 화면에서 메인 카메라에서 본 공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공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물리적 연산 어셈블리(Rigidbody) 부여
검사기 아래쪽에 있는 [구성 요소 추가] 를 클릭합니다.
Physic>Rigidbody 를 클릭합니다.
Rigid body 탄생!
다양한 속성이 있구나...!야, 가서 알아봐.
Rigidbody 밑에 있는 Info란이 지금 공의 물리적 정보인가...?
이 상태에서 화면 상단의 재생 버튼을 눌러주세요!
gif 영상에서 볼 수 없어서 아쉽지만 클릭 후 2~3초 정도 굳으면 자연스럽게 떨어지기 시작한다.
이와 동시에 정보란의 정보는 순식간에 변화무쌍하다.
생각해보면 이 세상은 땅이 없기 때문에 지옥의 밑바닥으로 떨어진다.
잠시 보았지만 카메라에서 보이지 않았다
Info 란에서 폴폴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그나저나 이 세상도 공기 저항을 설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의외의 속도로 떨어졌다.
왠지 초현실적...
다음
생각보다 길게 말하다.
다음은 다른 기사죠?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유니티 사방 투영의 물리 실험(1/3) 유니티 시동~공의 자연 낙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watyanabe164/items/8e77820071cbc5a7d47f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원래는 유니티 문외한이라 단계적으로 시도했다
1. Unity 시작
2. 공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물리 실험
3. 공이 튕기는 물리 실험
4. 구체가 비스듬히 투사하는 물리 실험
1. Unity 시작
Unity 2019.10.10f1(64-bit) 아이콘을 두 번 클릭합니다.
Unity Hub 화면이 나타나면 [새로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물리 실험이므로 3D 를 선택한 다음 만들기 를 클릭합니다.
이름: Oblique prediction(사각형 투영만 영어)
메인 화면에 나타나다.
2. 공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물리 실험
화면의 견해를 확인하다.
Console: 로그나 뭐 있으면 나와요.
Scene: 작업장.유니티는 게임 엔진이기 때문에 여러 개의 화면을 가진 게임을 만들면 그 수량의 Scene만 만든다.참고로 물리 시뮬레이션은 장면 전환이 없기 때문에 지금 보는 장면 하나면 충분합니다.
게임: 실제 사용자가 게임을 할 때 보이는 화면.이번 용도는 그다지 중요한 느낌이 없다.
HierarchyScene에서 사용되는 객체 정보
프로젝트: Scene, 스크립트, 모두 이 프로젝트의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Inspetor: 객체를 선택할 때 표시되는 속성 정보
우선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공을 테스트할 준비를 하세요.
Hierarchy에서 > 3D Object>Sphere 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공이 나왔어요...!
게임 화면에서 메인 카메라에서 본 공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공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물리적 연산 어셈블리(Rigidbody) 부여
검사기 아래쪽에 있는 [구성 요소 추가] 를 클릭합니다.
Physic>Rigidbody 를 클릭합니다.
Rigid body 탄생!
다양한 속성이 있구나...!야, 가서 알아봐.
Rigidbody 밑에 있는 Info란이 지금 공의 물리적 정보인가...?
이 상태에서 화면 상단의 재생 버튼을 눌러주세요!
gif 영상에서 볼 수 없어서 아쉽지만 클릭 후 2~3초 정도 굳으면 자연스럽게 떨어지기 시작한다.
이와 동시에 정보란의 정보는 순식간에 변화무쌍하다.
생각해보면 이 세상은 땅이 없기 때문에 지옥의 밑바닥으로 떨어진다.
잠시 보았지만 카메라에서 보이지 않았다
Info 란에서 폴폴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그나저나 이 세상도 공기 저항을 설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의외의 속도로 떨어졌다.
왠지 초현실적...
다음
생각보다 길게 말하다.
다음은 다른 기사죠?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유니티 사방 투영의 물리 실험(1/3) 유니티 시동~공의 자연 낙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watyanabe164/items/8e77820071cbc5a7d47f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화면의 견해를 확인하다.
Console: 로그나 뭐 있으면 나와요.
Scene: 작업장.유니티는 게임 엔진이기 때문에 여러 개의 화면을 가진 게임을 만들면 그 수량의 Scene만 만든다.참고로 물리 시뮬레이션은 장면 전환이 없기 때문에 지금 보는 장면 하나면 충분합니다.
게임: 실제 사용자가 게임을 할 때 보이는 화면.이번 용도는 그다지 중요한 느낌이 없다.
HierarchyScene에서 사용되는 객체 정보
프로젝트: Scene, 스크립트, 모두 이 프로젝트의 구성 요소가 있습니다.
Inspetor: 객체를 선택할 때 표시되는 속성 정보
우선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공을 테스트할 준비를 하세요.
Hierarchy에서 > 3D Object>Sphere 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합니다.
공이 나왔어요...!
게임 화면에서 메인 카메라에서 본 공의 모습을 볼 수 있다
공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도록 물리적 연산 어셈블리(Rigidbody) 부여
검사기 아래쪽에 있는 [구성 요소 추가] 를 클릭합니다.
Physic>Rigidbody 를 클릭합니다.
Rigid body 탄생!
다양한 속성이 있구나...!야, 가서 알아봐.
Rigidbody 밑에 있는 Info란이 지금 공의 물리적 정보인가...?
이 상태에서 화면 상단의 재생 버튼을 눌러주세요!
gif 영상에서 볼 수 없어서 아쉽지만 클릭 후 2~3초 정도 굳으면 자연스럽게 떨어지기 시작한다.
이와 동시에 정보란의 정보는 순식간에 변화무쌍하다.
생각해보면 이 세상은 땅이 없기 때문에 지옥의 밑바닥으로 떨어진다.
잠시 보았지만 카메라에서 보이지 않았다
Info 란에서 폴폴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그나저나 이 세상도 공기 저항을 설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의외의 속도로 떨어졌다.
왠지 초현실적...
다음
생각보다 길게 말하다.
다음은 다른 기사죠?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유니티 사방 투영의 물리 실험(1/3) 유니티 시동~공의 자연 낙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watyanabe164/items/8e77820071cbc5a7d47f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유니티 사방 투영의 물리 실험(1/3) 유니티 시동~공의 자연 낙하),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watyanabe164/items/8e77820071cbc5a7d47f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