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사각 투영의 물리 실험(2/3)구의 반등의 물리 실험

계기


유니티에서 물리 시뮬레이션을 할 수 있다는 걸 알고 도전해보기로 했어요.
실험할 때도 유니티의 기본적인 상황을 접했어요.
했던 일을 잊어버릴 것 같아서 필기를 남기기 위해 투고하다

환경


Unity 2019.1.10f1 (64-bit)

웹 페이지 정보


이 사이트의 설명은 매우 자세해서 이해하기 쉽다
  https://ekulabo.com/tutorial-input

단계(개요)


원래는 유니티 문외한이라 단계적으로 시도했다
1. Unity 시작 ※ 이미
2. 공이 자연스럽게 떨어지는 물리 실험 ※ 완료
3. 공이 튕기는 물리 실험 ← 이마코코
4. 구체가 비스듬히 투사하는 물리 실험

3. 공이 튕기는 물리 실험


기본이지만 바닥을 만들어야 해요.
공을 만들 때와 같은 요령으로.
3D Object > plane

지면이 다 건설되었다.이렇게 하면 마음이 놓인다.
응?풀이 죽었어
자세히 보면 Sphere의 위치 정보(position)는 (0,0,0)입니다.왜냐하면 바닥의 포지션도 (0,0,0)
당연히 이렇게 되지.

이 상태에서 재생성 버튼을 누르면 공이 지면으로 살짝 뻗어 나온다.
그렇구나.재생되면 물리의 법칙을 따르고 싶다.

이러다 불편하겠지, 원래 자연히 떨어진 실험이야
Sphere의 위치(0,3,0)를 지정합니다.
공이 공중에 뜨다.

조사에 따르면 포지션 부근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Reset을 누르면 위치 정보가 초기화될 것 같다.

그나저나 정지화만 준비했기 때문에 보여줄 수가 없어요.
이 상태에서 재생 버튼을 누르면 자연스럽게 떨어지고 바닥에 떨어지지만 전혀 뛰지 않습니다.
지면과 구체가 반등계수를 설정하지 않았기 때문이다.어디를 가나 물리법칙에 얽매여 있구나... 역시.
그래서 간혹 지면과 반등계수를 제시한다.
프로젝트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 > 만들기 > Physic Material 클릭

땅에 뛰어내리는 아이콘이 나타났다.이름이'바운스'죠?

Bounceness가 반사 계수가 됩니다.
0 ~ 1 설정 가능.이번에는 0.5를 설정합니다.

Plane의 Mesh Collider>Material에 대해 Bounce를 설정합니다.
이렇게 하면 다시 돌아올 거야!
...참지 못하고 바로 재생 버튼을 누르니 반등이 약해요...
Sphere에게도 리턴 계수를 주는 것이 가장 좋은 것으로 조사됐다.
어쩐지 계란 충격 테스트 광고 같은 결과가 나오더라니...

그래서 Sphere는 "Bounce"를 부여했습니다.
Sphere Collider>Material에 대한 Bounce가 설정되었습니다.

재생 버튼을 다시 클릭합니다.
반등은 안 했지만.
마침내 자연의 반등을 이루었다.
이 기사는 gif 영상을 못 주면 전혀 못 알아볼 텐데... 무슨 좋은 방법이 있나...
~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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