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에서 3D 지도 만들기!빌딩과 산은 모두 아름답다.

8209 단어 mapboxUnity

맨해튼의 빌딩 무리.
대단해요.
조금만 더.

일본이 자랑하는 비탄산맥!

입문


학생 아르바이트 SSOO입니다.
이 글은 유니티에서 실제 지도에 따라 빌딩과 산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한다.
하기에는 매우 간단하다.
맵박스라는 서비스를 사용합니다.

자원 배치


Unity에서 맵박스에 가입한 자산입니다.
여기서부터.mapbox의 Unity 페이지를 방문하여 "Install the SDK"를 클릭하여 계정을 만드세요.

다음으로 Unity용 SDK를 다운로드합니다.
내 계정 페이지
이렇게 하면 아래 화면으로 바뀌어 지시에 따라 "Install"에서 "Open an example"로 넘어가 보세요.
마이클라풍의 산이 생성되면 문장의 시작 부분인 빌딩과 산의 준비가 완료된다.

빌딩과 산을 가로질러!


우리 빌딩을 하나 짓자.
여기에서 self-contained라고 설명합니다.

빌딩의 생장 방법


(산의 생장법만 알고 싶은 사람은 부터 읽으면 된다)
Unity에서 새 프로젝트를 열고 맵박스 자산에 가입하세요.
그리고 맵박스의 자산을 열고 Prefab의 맵을 Hierarchy에 드래그합니다.
"산의 생장 방법"
Inspector에서 Hierarchy 맵에 첨부된 AbstractMap 스크립트를 설정합니다.
AbstractMap은 실제 지도에서 지면과 빌딩을 Game Object로 생성한 스크립트입니다.
우선 전체 조정이 가능한 GENERAL부터 설정합니다.
GENERAL의 LatitudeLongitude에 표시되는 장소의 위도를 입력하십시오(예를 들어 여기 뉴욕 "40.706843, 74.011370"사용).
표시 장소의 확대율을 조정하는 Zoom을 17로 설정하십시오.

지면 이미지를 설정한 IMAGE를 엽니다.DataSource를 MapboxStreets(지면 이미지를 지도로 설정)로 설정하십시오.

지형(지면 높이)을 결정하는 TERRAIN을 엽니다.
ElevationLayerType을 FlatTerrain으로 설정하여 지면을 평평하게 만듭니다.
마지막으로 맵 레이어를 엽니다.이곳에서는 지면에 빌딩을 생성하는 등 Game Object를 조정할 수도 있다.
DataSource를 MapboxStreets로 설정합니다.또한 FEATURES를 열고 AddFeature 를 클릭하여 Buildings 를 선택합니다.

재생하면...

"꿈이지만!"

산의 생장 방법


Unity에서 새 프로젝트를 열고 맵박스 자산에 가입하세요.
그리고 맵박스의 자산을 열고 Prefab의 맵을 Hierarchy에 끌어다 놓으세요.

Inspector에서 Hierarchy 맵에 첨부된 AbstractMap 스크립트를 설정합니다.
AbstractMap은 실제 지도에서 지면과 빌딩을 Game Object로 생성한 스크립트입니다.
우선 전체 조정이 가능한 GENERAL부터 설정합니다.
GENERAL의 Latitude Longitude에 표시 장소의 위도 경도를 입력하십시오 (예: 미국의 호덕산 "45.374218, -121.688341").
표시 장소의 확대율을 조정하는 Zoom을 13으로 설정하십시오.

지면 이미지를 설정한 IMAGE를 엽니다.DataSource 를 Mapbox Satellite 로 설정하십시오.

지형(지면 높이)을 결정하는 TERRAIN을 엽니다.
Elevation Layer Type을 Terrain With Elevation으로 설정하여 지면 높이가 실제 해발과 일치하도록 합니다.

마지막으로 맵 레이어를 엽니다.이곳에서는 지면에 빌딩을 생성하는 등 Game Object를 조정할 수도 있다.
이번에는 빌딩을 짓지 않으니 MapLayers의 DataSource를 None으로 설정하세요.

재생하면...
"이건 꿈이 아니야!"
※ 여기에 소개된 방법은 참조.그러나 이 튜토리얼 맵박스의 버전은 매우 낡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Tips


AbstractMap에 대한 추가 설명입니다.공식 참고가 좀 어려워서요.

  • AbstractMap 관리자가 구성할 수 있는 네 가지 기능
  • GENERAL: 지면과 빌딩 등 Game Object를 생성하는 위치와 시기를 설정한다.
  • IMAGE: 지면 이미지의 설정.
  • TERRAIN: 지면 높이 설정.
  • MAP LAYERS: 빌딩, 산 등의 생성에 관한 설정.

  • Collider 설치 방법
  • 바닥에 Collider를 설치하려면 TERRAIN의 AddCollider를 확인하십시오.
  • 빌딩에 Collider를 설치하려면 MapLayers의 FEATURES-MDeling-Cllider Type을 선택합니다.

  • 빌딩의 외관을 바꾸는 방법
  • MapLayers의 FEATURES-Turing-StyleType을 통해 건축물의 Texture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유저의 위치에 따라 지면과 빌딩을 생성하는 방법
  • GENERAL의 ExtentOptions를 RangeAroundTransform으로 변경하여 유저를 지정합니다.
  • 맵박스를 선택한 이유


    또 맵박스와 마찬가지로 실제 지도에서 유니티로 산과 빌딩을 생성하는 서비스도 있다.
    여기, 맵박스를 왜 사용하는지 적어 봅시다.
    맵박스 서비스가 아닙니다.

  • 공식 강좌: 깨끗하고 사용하기 쉽지만 무료 버전은 맨해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완전 버전은 개인적으로 사용할 수 없어서 포기했습니다.

  • GoogleMapsPlatform: 앱 사용자는 1000명 이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일본에서는 도쿄 지도만 사용할 수 있어 포기했다.

  • WRD3D: 프레젠테이션이 없고 유료판만 있습니다.공식 참고는 이해하기 쉬웠지만 갑자기 유료판이 무서워서 포기했다.
  • 맵박스의 매달 활성 사용자는 25000명까지 무료GoMap 전 일본 지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맵박스를 이용한다.
    평론을 받을 수 있다면 나는 매우 기쁠 것이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