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ozy UI를 만져봤어요.
먼저
나는 며칠 전부터 시작된 HunbleBundle 파격 세일에 포함된 Doozy UI라는 자산을 시험해 보았다.
HunbleBundle의 세일은 여기
※ 없다고 생각하지만 구매한 결과 어떤 불이익을 받더라도 책임을 질 수 없으니 직접 구매를 책임지십시오.
※ 2019/10/23 현재 세일이 끝났습니다.
향후 각 항의 주의사항
며칠 전 CEDEC와 Unite에서 UIBuilder에 대한 통지가 있었습니다.
(UIELements 이전부터 브로드캐스트가 있었습니다.)
Unity 2019.3 버전에서는 미리 보기 버전으로 터치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주제에서 벗어나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음)
결론적으로 앞으로 DoozyUI(또는 uGUI)는 이러한 기술을 대체하여 사용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니까 이거 기억하면 괜찮아!그게 아니라'머지않아 구식 기술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면서 공부하세요.
(나는 그렇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만약 사용할 수 없다면 공부할 필요가 없다.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브라우저 패키지를 추천한다.)
본론
환경
DoozyUI version 3.0.c3
배치
AssetStore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
내부Dotween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없으면 DL & 설치
설치가 완료되면 Assets/Doozy 폴더에 중앙 집중식으로 배치됩니다.
견본
Assets/Doozy/Examples/_Scene 폴더에는 12개의 예제 장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것도 할 수 있어!참고로 좋지만 처음부터 다양한 기능을 대량으로 도입했기 때문에
샘플을 갑자기 푸는 장면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특히 유니티 초보자)
일단 해볼게요.
샘플을 보고 좌절한 것은 돈 낭비일 뿐이니 먼저 해 보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Hierarchy/Cere/Doozy라는 메뉴가 추가됩니다.
저는 uGUI가 여기의'UI'를 선택해서 화면을 구축했다고 생각합니다.
DoozyUI를 사용할 때는 Doozy 메뉴를 사용합니다.
다음 방법으로 UIButton을 생성합니다.
이렇게 하면 화면에 버튼이 뜬다.
기본적으로 일반 버튼과 같지만 UI 버튼이라는 스크립트가 추가됩니다.
다음에는'Settings','Manual','YouTube'등 세 가지 버튼이 있는데 매우 유용하고 이해하기 쉽다.
일반적인 소개 기사라면 맨 위부터 설명하고 싶지만 본 항목은'일단 해보세요'입니다.
상기 3가지 신기, "Button Category", "Open Database"등은 잠시 보류하십시오.
이런 물건은 나중에 조사하면 된다.
위에서 아래로 보면 On Pointer Enter ~ On Click (Unity를 만져본 사람이라면) 모두 아는 활동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OnClick만 활성화된 것 같습니다.
▶눌러, 열어봐.
네, 몰라요.
"ClickMode"를 설정할 수도 있고 "Preset"에서 초기 상태를 불러오는 기능도 있지만 이것도 그대로 두자.
우리가 처음에 하고 싶었던 일은 버튼을 좋은 느낌으로 옮기는 것이다.(아니면 못 참겠어...)
그러니 우선 이 부분을 주목해 보자.
왠지 알 것 같은데.
여기서 OnClick 이벤트를 발행할 때 애니메이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기본값은 Punch입니다.)
Punch?때려요?
아래의 Preview Animation 항목에서 미리 볼 수 있으므로 한번 눌러 보십시오.
...아무것도 움직이지 않는다.
네가 불량품을 잡혔다고 생각하기 전에 먼저 그 아래를 봐라.
이동, 회전, 축척에는 세 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Punch 애니메이션의 상세한 동작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한번 해보자.
가장 직관적인 비율을 먼저 선택하세요.
축척 부분을 누르면 위의 그림과 같이 연홍색 축척을 설정한 부품이 표시됩니다.
먼저 Scale By X 섹션에 "1"을 입력하고 Preview Animation의▶버튼을 클릭하여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움직여!
그리고 미리 보기에서 값을 하나하나 확인하고 조정하거나 확대/축소뿐만 아니라 이동과 회전도 사용하려고 시도한다
클릭할 때(OnClick) 애니메이션을 만든 것처럼.
한 번 움직이면 조금씩 다양한 일을 하고 싶다!이렇게 생각하는 것은 창작자이다.
펀치 애니메이션 말고 할 수 있는 게 있나...?
위 그림의 선택 상자에서 설정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창작자의 마음이 있어도 처음부터'좋은 느낌'의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은 극히 어렵다.
이 가능하다, ~할 수 있다,...
Preset
따라서 방금 건너뛴 "Preset"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의'Preset Category'에서 적당한 걸 고르세요.
사전 설정 이름에서 원하는 내용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일단 마음대로 고르세요)
이번에는'Organic'카테고리의'JellyFast'를 선택했습니다.
그럼 Preview Animation을 누르세요!
...움직일 수 없어!!!
예.
이 상태에서는 Preset만 선택하여 로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PresetName"상단의 "Load Preset"단추를 누르십시오.
그래서 아래와 같이 Scale 부분이 빨갛게 변하여 방금 수동으로 추가했을 때와 같다!
이 상태에서 다시 미리보기를 하면 버튼이 애니메이션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어떤 애니메이션을 시도해 보세요)
OnTrigger
Animation 오른쪽의 OnTrigger에서 누를 때의 이벤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부근에는 실현 방법이 많기 때문에 개인에 따라 사용 여부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터치의 결과
"일단 만져봐", "다양한 걸 해보고 싶다"
이후 필요에 따라 조사하거나 반복 실험을 통해 승리를 확정할 수 있다.
다행이다.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각 기능의 상세한 상황을 분리하고 싶습니다.
끝날 때
어쨌든 Hundle Bundle을 샀어요. 좋아요. 그런데 잘 모르는 사람을 향해서.
한번 만져봐도 돼요?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늘었으면 좋겠다.
이번에 쓴 것은 정말 일부분일 뿐이니 흥미가 있으면 같이 공부합시다.
또한 Hunble Bundle은 세일 기간을 제외하고는 자산마다 매진(?)그래서
원하시는 분은 빨리 구매하세요.
(신비한 홍보.)(나랑 상관없어, 한 푼도 안 받아.)
보충하여 기록하다
Arbor와 DoozyUI의 합작 방법은 아래 블로그에 게재됩니다!
https://gameshi.info/archives/863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Doozy UI를 만져봤어요.),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a-1/items/36fa311c09d3bbe9fdc0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며칠 전 CEDEC와 Unite에서 UIBuilder에 대한 통지가 있었습니다.
(UIELements 이전부터 브로드캐스트가 있었습니다.)
Unity 2019.3 버전에서는 미리 보기 버전으로 터치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주제에서 벗어나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음)
결론적으로 앞으로 DoozyUI(또는 uGUI)는 이러한 기술을 대체하여 사용할 수 없을 것이다.
그러니까 이거 기억하면 괜찮아!그게 아니라'머지않아 구식 기술이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하면서 공부하세요.
(나는 그렇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만약 사용할 수 없다면 공부할 필요가 없다. 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은 브라우저 패키지를 추천한다.)
본론
환경
DoozyUI version 3.0.c3
배치
AssetStore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
내부Dotween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없으면 DL & 설치
설치가 완료되면 Assets/Doozy 폴더에 중앙 집중식으로 배치됩니다.
견본
Assets/Doozy/Examples/_Scene 폴더에는 12개의 예제 장면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것도 할 수 있어!참고로 좋지만 처음부터 다양한 기능을 대량으로 도입했기 때문에
샘플을 갑자기 푸는 장면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특히 유니티 초보자)
일단 해볼게요.
샘플을 보고 좌절한 것은 돈 낭비일 뿐이니 먼저 해 보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Hierarchy/Cere/Doozy라는 메뉴가 추가됩니다.
저는 uGUI가 여기의'UI'를 선택해서 화면을 구축했다고 생각합니다.
DoozyUI를 사용할 때는 Doozy 메뉴를 사용합니다.
다음 방법으로 UIButton을 생성합니다.
이렇게 하면 화면에 버튼이 뜬다.
기본적으로 일반 버튼과 같지만 UI 버튼이라는 스크립트가 추가됩니다.
다음에는'Settings','Manual','YouTube'등 세 가지 버튼이 있는데 매우 유용하고 이해하기 쉽다.
일반적인 소개 기사라면 맨 위부터 설명하고 싶지만 본 항목은'일단 해보세요'입니다.
상기 3가지 신기, "Button Category", "Open Database"등은 잠시 보류하십시오.
이런 물건은 나중에 조사하면 된다.
위에서 아래로 보면 On Pointer Enter ~ On Click (Unity를 만져본 사람이라면) 모두 아는 활동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OnClick만 활성화된 것 같습니다.
▶눌러, 열어봐.
네, 몰라요.
"ClickMode"를 설정할 수도 있고 "Preset"에서 초기 상태를 불러오는 기능도 있지만 이것도 그대로 두자.
우리가 처음에 하고 싶었던 일은 버튼을 좋은 느낌으로 옮기는 것이다.(아니면 못 참겠어...)
그러니 우선 이 부분을 주목해 보자.
왠지 알 것 같은데.
여기서 OnClick 이벤트를 발행할 때 애니메이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기본값은 Punch입니다.)
Punch?때려요?
아래의 Preview Animation 항목에서 미리 볼 수 있으므로 한번 눌러 보십시오.
...아무것도 움직이지 않는다.
네가 불량품을 잡혔다고 생각하기 전에 먼저 그 아래를 봐라.
이동, 회전, 축척에는 세 가지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Punch 애니메이션의 상세한 동작을 설정할 수 있다는 것을 아셔야 할 것 같습니다.
한번 해보자.
가장 직관적인 비율을 먼저 선택하세요.
축척 부분을 누르면 위의 그림과 같이 연홍색 축척을 설정한 부품이 표시됩니다.
먼저 Scale By X 섹션에 "1"을 입력하고 Preview Animation의▶버튼을 클릭하여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움직여!
그리고 미리 보기에서 값을 하나하나 확인하고 조정하거나 확대/축소뿐만 아니라 이동과 회전도 사용하려고 시도한다
클릭할 때(OnClick) 애니메이션을 만든 것처럼.
한 번 움직이면 조금씩 다양한 일을 하고 싶다!이렇게 생각하는 것은 창작자이다.
펀치 애니메이션 말고 할 수 있는 게 있나...?
위 그림의 선택 상자에서 설정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창작자의 마음이 있어도 처음부터'좋은 느낌'의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것은 극히 어렵다.
이 가능하다, ~할 수 있다,...
Preset
따라서 방금 건너뛴 "Preset"기능을 살펴보겠습니다.
여기의'Preset Category'에서 적당한 걸 고르세요.
사전 설정 이름에서 원하는 내용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일단 마음대로 고르세요)
이번에는'Organic'카테고리의'JellyFast'를 선택했습니다.
그럼 Preview Animation을 누르세요!
...움직일 수 없어!!!
예.
이 상태에서는 Preset만 선택하여 로드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PresetName"상단의 "Load Preset"단추를 누르십시오.
그래서 아래와 같이 Scale 부분이 빨갛게 변하여 방금 수동으로 추가했을 때와 같다!
이 상태에서 다시 미리보기를 하면 버튼이 애니메이션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어떤 애니메이션을 시도해 보세요)
OnTrigger
Animation 오른쪽의 OnTrigger에서 누를 때의 이벤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부근에는 실현 방법이 많기 때문에 개인에 따라 사용 여부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터치의 결과
"일단 만져봐", "다양한 걸 해보고 싶다"
이후 필요에 따라 조사하거나 반복 실험을 통해 승리를 확정할 수 있다.
다행이다.
길어질 수 있기 때문에 각 기능의 상세한 상황을 분리하고 싶습니다.
끝날 때
어쨌든 Hundle Bundle을 샀어요. 좋아요. 그런데 잘 모르는 사람을 향해서.
한번 만져봐도 돼요?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늘었으면 좋겠다.
이번에 쓴 것은 정말 일부분일 뿐이니 흥미가 있으면 같이 공부합시다.
또한 Hunble Bundle은 세일 기간을 제외하고는 자산마다 매진(?)그래서
원하시는 분은 빨리 구매하세요.
(신비한 홍보.)(나랑 상관없어, 한 푼도 안 받아.)
보충하여 기록하다
Arbor와 DoozyUI의 합작 방법은 아래 블로그에 게재됩니다!
https://gameshi.info/archives/863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Doozy UI를 만져봤어요.),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a-1/items/36fa311c09d3bbe9fdc0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어쨌든 Hundle Bundle을 샀어요. 좋아요. 그런데 잘 모르는 사람을 향해서.
한번 만져봐도 돼요?이렇게 생각하는 사람이 늘었으면 좋겠다.
이번에 쓴 것은 정말 일부분일 뿐이니 흥미가 있으면 같이 공부합시다.
또한 Hunble Bundle은 세일 기간을 제외하고는 자산마다 매진(?)그래서
원하시는 분은 빨리 구매하세요.
(신비한 홍보.)(나랑 상관없어, 한 푼도 안 받아.)
보충하여 기록하다
Arbor와 DoozyUI의 합작 방법은 아래 블로그에 게재됩니다!
https://gameshi.info/archives/863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Doozy UI를 만져봤어요.),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a-1/items/36fa311c09d3bbe9fdc0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Doozy UI를 만져봤어요.),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da-1/items/36fa311c09d3bbe9fdc0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