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GDX 관련 정보 취합 2014/4/19(Android 2D 게임)
2D 게임 제작에 많이 쓰인다.
사용 언어는 Java입니다.Eclipse로 개발할 수 있습니다.
나는 안드로이드로 자바로 게임을 개발하고 싶다.
이럴 땐 틀이 뭐가 좋을까?
C/C++로 쓰면 멀티플랫폼Cocos2D-X이 좋을 것 같아요.
코도스2D학과에도 정보가 많고 일본어 책도 많이 출간됐다.
다만, 코코스2D for android는 이미 개발이 활발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자바로 쓰고 싶어요!그렇다면 현재 상황은
・AndEngine
・libGDX
그렇습니까?
어느 쪽이든 해외에서 널리 쓰이고 개발도 활발하다.
그냥 일본에서는 정보가 별로 없어서...
(AndEngine에는 일본어 서적이 한 권 있습니다.AndEngine이 만든 안드로이드 2D 게임
AndEngine은 Cocos2D의 느낌을 줍니다.
전체 도면층에 대한 지지감이 매우 두껍다.
한편,libGDX는 라이브러리의 느낌으로 프레임 작업으로 긴장되겠죠.
성능과 이식성에 시간과 기술적 노하우가 필요한 곳은 libGDX에 맡기고, 게임 논리는 자기 앞에서 이루어지는 분위기다.(장면 제어는 라이브러리에 있음)
게임 캐릭터 관리 등 자체적으로 하고 싶으시다면libGDX가 좋을 것 같아요.
동시에 libGDX의 장점은 다중 플랫폼입니다.
안드로이드, Windows, Linux 등은 물론 최근에는 로보VM의 공식 지원을 통해 iOS 앱을 개발할 수 있다.자바로!
이에 따라 현재 libGDX에 공을 들이기로 했다.
이곳에서 조사한 정보를 종합하다.
libGDX 관련 정보
● 공식
문서(Wiki)
https://github.com/libgdx/libgdx/wiki
JavaDoc
http://libgdx.badlogicgames.com/nightlies/docs/api/
● 요약
LibGDX 개발
http://seesaawiki.jp/aksoft/d/LibGDX%20%b3%ab%c8%af
(기본)
• 환경 구축
샘플
・LibGDX의 동작 확인 메모의 1
libgdx 메모 libgdx 메모
http://doc.tir.ne.jp/devel/clan/libgdx
· 황홀함에 대한 자세한 설명 (TextureAtlus, Font과 기타)
일본어 글씨체
https://github.com/ayamada/mplus-1mn-medium-16-fnt-tir
뱀가죽:libGDX 뱀가죽:libGDX
http://snakemanshow.blogspot.jp/search/label/libGDX
• 충실한 정보 링크
· NetBeans에 대한 설정 방법
ANDROIDNOTE
http://androidnote.logdown.com/tags/libgdx
・libGDX의 기능, 게임, Screen 수준(블로그의 일부)
Mofumofu
http://mofumofu546.blogspot.jp/2013/10/0-libgdx.html
· libGDX 사용 블로그
• Viewpoet
http://mofumofu546.blogspot.jp/2013/10/3-libgdx-2dlibgdx-viewport.html
· Tween Engine
● 개별 정보
libGDX의 샘플 "superjump"시작
http://naosim.syoyu.net/android/libgdx%E3%81%AE%E3%82%B5%E3%83%B3%E3%83%97%E3%83%AB%E3%80%8Csuperjumper%E3%80%8D%E3%82%92%E5%8B%95%E3%81%8B%E3%81%99
• 샘플 항목 eclipse 가져오기
Parse.com Restful API in LibGDX Game
http://www.indiedb.com/games/endure/news/parsecom-restful-api-in-libgdx-game
● 자습서
영어판만 있지만 상세하고 알기 쉽다.
LibGDX Tutorial series
http://www.gamefromscratch.com/page/LibGDX-Tutorial-series.aspx
• 입문부터 Scene 2D까지 활용
LibGDX Zombie Bird Tutorial - (Flappy Bird Remake)
http://www.kilobolt.com/zombie-bird-tutorial-flappy-bird-remake.html
・BOX2D를 이용한 자습서
· 샘플 게임을 만들면서 튜토리얼을 진행한다
LibGDX Tutorial series
http://www.gamefromscratch.com/page/LibGDX-Tutorial-series.aspx
Java Game Development (LibGDX)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XY8okVWvwZ0JOwHiH1TntAdq-UDPnC2L
· 유튜브에서의 튜토리얼 애니메이션 시리즈(#25까지)
※ 보기 #8
● libGDX 소감
(Android로 미니 게임을 시험 제작합니다. 그런 코드로 Windows에서도 작동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Android
정말 굉장한 퍼포먼스다!
Windows(데스크톱)
libGDX는 단순 상식적으로 제작된 것이기 때문에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Viewport 설정은 어떤 것이 가장 적합할까요?Scene 2d 를 사용하시겠습니까?게임 속의 캐릭터 클래스는 독립류, 스피릿, 액터 중 어느 것으로 이루어졌을까...나는 이런 사소한 이론들을 모른다.샘플을 참고하시겠습니까..
libGDX의 호환성과 성능은 매우 중요하지만 매번 중복되는 기술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나는 게임 프레임워크를 이 위에 설치하는 것이 비교적 좋다고 생각한다.장면 그림과 주인공은 스스로 쓰는 것이 비교적 편리하다고 한다.UI 시스템을 직접 사용하는 것도 편리합니다.
Update에서 호출되는 주기는delta를 통해 시간을 경과할 수 없습니다.
게임 내의 논리는 60fps로 고정되어 있다.
(가속도와 관련이 있다면 단순히 델타를 이동 거리에 걸 수도 없다.)
델타의 값을 바탕으로 게임 논리를 여러 번 실행할 수 있다.
토론의 결과로 삼다
UI는 Scene 2d입니다.이용하다
게임 내 역할(Actor 등)은 독립적으로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Vector2d와 Rectangel류는 게임에서도 유용하기 때문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샘플에 따라 에이터의 반을 게임 캐릭터로 사용하는
여기 조금만 더 느낌 있으면 추모할게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libGDX 관련 정보 취합 2014/4/19(Android 2D 게임)),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fslasht/items/6afc8aabde56f42c651a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Android로 미니 게임을 시험 제작합니다. 그런 코드로 Windows에서도 작동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Android
정말 굉장한 퍼포먼스다!
Windows(데스크톱)
libGDX는 단순 상식적으로 제작된 것이기 때문에 바로 사용할 수 있지만 Viewport 설정은 어떤 것이 가장 적합할까요?Scene 2d 를 사용하시겠습니까?게임 속의 캐릭터 클래스는 독립류, 스피릿, 액터 중 어느 것으로 이루어졌을까...나는 이런 사소한 이론들을 모른다.샘플을 참고하시겠습니까..
libGDX의 호환성과 성능은 매우 중요하지만 매번 중복되는 기술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나는 게임 프레임워크를 이 위에 설치하는 것이 비교적 좋다고 생각한다.장면 그림과 주인공은 스스로 쓰는 것이 비교적 편리하다고 한다.UI 시스템을 직접 사용하는 것도 편리합니다.
Update에서 호출되는 주기는delta를 통해 시간을 경과할 수 없습니다.
게임 내의 논리는 60fps로 고정되어 있다.
(가속도와 관련이 있다면 단순히 델타를 이동 거리에 걸 수도 없다.)
델타의 값을 바탕으로 게임 논리를 여러 번 실행할 수 있다.
토론의 결과로 삼다
UI는 Scene 2d입니다.이용하다
게임 내 역할(Actor 등)은 독립적으로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Vector2d와 Rectangel류는 게임에서도 유용하기 때문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샘플에 따라 에이터의 반을 게임 캐릭터로 사용하는
여기 조금만 더 느낌 있으면 추모할게요.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libGDX 관련 정보 취합 2014/4/19(Android 2D 게임)),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fslasht/items/6afc8aabde56f42c651a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