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의 ImageEffect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ImageEffect는 후처리라고 합니다.
라이브 2D라면 원화가 그대로 드러나기 때문에 안비톤 올로지온 등 조명계와는 상관이 없지만 효과는 흥미롭다.
유닛은 3단계면 쉽게 할 수 있어요!
Image Effect 방법
1) Import에 Effects 포장
※ Unity4.6과 Unity 5를 함께 사용하는 경우 Standard Package 접속이 잘 안 되는 경우가 있어 다시 설치하거나 DL로 오실 수 있습니다.
2) Importing Package 창에서 모두 Import
3) Scripts에서 원하는 스크립트를 선택하여 Hierrache의 Main Camera로 드래그합니다.
이번에는 세피아톤.cs를 선택했습니다.자세한 내용은 Unity 설명서의 이미지 효과를 참조하십시오.
짙은 갈색으로 변해서 쉬워요!
다른 효과도 해봤어요.
· 여운이 느껴진다 (Sun Shafts)
· 광체화 (Bloom)
· 흐릿~ 반짝이는 느낌 (Bloom And Flares)
· 모호감 (Blur)
Depth Of Field Deprecated 다양한 흐림이 있을 수 있어 즐겁습니다.
· 모션 블러드
・컴퓨터 캐릭터의 느낌(Noise And Grain)
· 화면 전체에 잡음(Noise And Scratches)
· 화면 플래시 (Screen Overlay)
·유령 같은 느낌(Vignette And Chromatic Aberratic)
· 카스테라의 젤리(Twirl)
카메라에 설치하면 배경도 효과가 있지만 효과가 간단하고 재미있어요!
인스펙터 값을 애니메이션으로 관리할 수 있다면 실시간으로 작동할 수 있는데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니까 아는 사람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참조 사이트:
・시무레코드-무료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ImageEffect의 효과 확인
・초현실 블로그. - ImageEffect 순서.
2015/4/3
참고로 UGUI는 OverLay가 설정한 경우 ImageEffect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지 OvarLay 이외에 UGUI의 Canvas의 Render Mode는 OK!
2015/04/21 추기
Unity 5에 와서 Toon Shader가 Import Asseets에서 사라진 줄 알았는데 Image Effect에서 w
2015/07/21 추서
UE4라면 스피커와 복합형 해바라기도 후처리에 속한다
UE4 사후 처리 효과 정보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의 ImageEffect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aotaro0123/items/5b7e993d7eb7d86a1f63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 여운이 느껴진다 (Sun Shafts)

· 광체화 (Bloom)

· 흐릿~ 반짝이는 느낌 (Bloom And Flares)

· 모호감 (Blur)
Depth Of Field Deprecated 다양한 흐림이 있을 수 있어 즐겁습니다.

· 모션 블러드

・컴퓨터 캐릭터의 느낌(Noise And Grain)

· 화면 전체에 잡음(Noise And Scratches)

· 화면 플래시 (Screen Overlay)

·유령 같은 느낌(Vignette And Chromatic Aberratic)

· 카스테라의 젤리(Twirl)

카메라에 설치하면 배경도 효과가 있지만 효과가 간단하고 재미있어요!
인스펙터 값을 애니메이션으로 관리할 수 있다면 실시간으로 작동할 수 있는데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니까 아는 사람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참조 사이트:
・시무레코드-무료 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ImageEffect의 효과 확인
・초현실 블로그. - ImageEffect 순서.
2015/4/3
참고로 UGUI는 OverLay가 설정한 경우 ImageEffect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좋을지 OvarLay 이외에 UGUI의 Canvas의 Render Mode는 OK!

2015/04/21 추기
Unity 5에 와서 Toon Shader가 Import Asseets에서 사라진 줄 알았는데 Image Effect에서 w

2015/07/21 추서
UE4라면 스피커와 복합형 해바라기도 후처리에 속한다
UE4 사후 처리 효과 정보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의 ImageEffect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naotaro0123/items/5b7e993d7eb7d86a1f63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