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lin으로 시작하는 Android 응용 프로그램 시작 (뒷편)
보내기 버튼을 눌렀을 때의 논리 만들기
중편에서 만든 첫 번째 화면에서 버튼을 눌렀을 때 두 번째 화면에 텍스트 상자를 보내는 문자열의 논리를 만듭니다.
왼쪽 프로젝트 창에서 app>java>com.example.myfirstapp > MainActivity.자바를 선택하십시오."com.example.myfirstapp"부분은 전편에 입력한 항목 이름을 포함합니다.
sendMessage 메서드를 추가합니다.이 메서드는 android:OnClick 와 호환되어야 하므로 다음과 같은 제한이 있습니다.
또한 이 메시지를 나타내는 키로 상수 EXTRA_MESSAGE를 준비합니다.
주 활동 클래스는 다음과 같습니다.Display Message Activity는 이 제작 클래스이기 때문에 오류(문자가 빨간색으로 변한 상태)로 하면 됩니다.
class MainActivity : AppCompatActivity() {
val EXTRA_MESSAGE: String = "com.example.myfirstapp.MESSAGE"
override fun onCreate(savedInstanceState: Bundl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
/* Sendボタン押下時 */
fun sendMessage(view: View) {
val intent: Intent = Intent(this@MainActivity,
DisplayMessageActivity::class.java)
val editText: EditText = findViewById(R.id.editText) as EditText
val message: String = editText.text.toString()
intent.putExtra(EXTRA_MESSAGE, message)
startActivity(intent)
}
}
반대로 DisplayMessageActivity 이외의 오류를 지웁니다.아래 그림에서 보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이 경우 import 문장이 부족하여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에option+enter (윈도우즈에서alt+enter) 키를 사용하여 import 문장을 자동으로 생성합니다.빨간색은 문자 색상에서 사라지면 됩니다.활동에 대한 sendMessage 설정 방법
왼쪽 프로젝트 창에서 app>res>layout>activity_main.xml을 선택합니다.
디자인 탭에서 단추를 누르고 오른쪽 속성 창의 "onClick 속성"밑에 있는 목록에서 "sendMessage MainActivity"를 선택하십시오.
드롭다운 목록에 sendMessage가 나타나지 않으면 MainActivity.자바가 틀렸을 수도 있어요.MainActivity.자바(DisplayMessageActivity 섹션에서 오류를 유지하면 됨)를 다시 확인하십시오.
두 번째 화면 만들기.
왼쪽 프로젝트 창에서 앱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새로 만들기] > [활동] > [빈 활동]을 선택합니다.
이벤트 이름에 DisplayMessageActivity를 입력하고 OK 를 클릭합니다.
이 새 화면에는 첫 번째 화면에서 텍스트 상자에 입력한 문자열이 표시됩니다.표시할 텍스트 보기를 설정합니다.
왼쪽 프로젝트 창에서 app>res>layout>activity_display_message.xml을 엽니다.팔레트 창에서 text>TextView를 드래그합니다.
두 번째 화면에 정보 표시
첫 화면에서 받은 메시지를 화면에 표시해 주세요.
왼쪽 프로젝트 창에서 app>java>com.example.myfirstapp > DisplayMessageActivity.kt를 선택합니다.onCreck 메서드에 다음을 추가합니다.
"com.example.myfirstapp"부분은 전편에 입력한 항목 이름을 포함합니다.
override fun onCreate(savedInstanceState: Bundl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display_message)
// Activity開始時にIntentを取得し、文字列をセットする
val intent: Intent = getIntent()
val message: String = intent.getStringExtra(MainActivity().EXTRA_MESSAGE)
val textView: TextView = findViewById(R.id.textView)
textView.setText(message)
}
상향 탐색 추가
위로 버튼을 클릭하면 두 번째 화면에서 첫 번째 화면으로 돌아갑니다.AndroidManifest.xml에서 부모 화면을 설정합니다.
왼쪽 프로젝트 창에서부터 app>manifest>AndroidManifest.xml을 선택합니다.
DisplayMessageActivity의 레이블에 상위 화면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activity
android:name=".DisplayMessageActivity"
android:parentActivityName=".MainActivity">
<meta-data
android:name="android.support.PARENT_ACTIVITY"
android:value=".MainActivity" />
</activity>
가동하다
바로 가동해 보세요.텍스트 상자에 문자열을 입력하고 단추를 누르십시오.두 번째 화면에 그 문자열을 표시하면 성공합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Kotlin으로 시작하는 Android 응용 프로그램 시작 (뒷편)),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ysd/items/48aaf6de44e878c87c13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