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이 식품의 공수 양륜:디자인 스프린트와 카이젠에 참가해 보세요

2385 단어 카이젠민첩한

소개



이시이 식품의 공수 양륜:디자인 스프린트와 카이젠에 참가했습니다.


자신은 이시이 식품 몰랐지만, 동료 뾰족한 유명한 것입니다 ...
(어쩌면 미트볼은 옛날 먹은 적이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카이젠 저니에 감명을 받고( 감상문 ),
앞으로 애자일과 스크럼을 활용하여 사용자의 성장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시작해 가고 싶다는 생각도 있어 참가해 보았습니다.

「보이기화/회전/백로그화/기대 매니지먼트에서 카이젠한 이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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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장 인상에 남은 것은 이시이 식품의 리더 씨의 고민이 거의 같았던 것입니다 ... (눈물)
"업계 관계없이 고민은 같다. 과제는 같다.
아라이 씨의 말이 몸에 스며 들었습니다.

또, 아라이씨가 말하고 있던, 이하의 내용도 남았습니다.
이것이 향후 PJ를 리드하기 위해 착용할 수 있는 스킬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개인 레벨에서는 완성되었을 수도 있지만, 조직을 리드하기 위한 스킬로 레벨 업한다)
“결코 애자일을 도입하고 싶지는 않다. 현장의 과제 해결이 최우선.
프랙티스가 잘 되는 것보다는 프랙티스의 요소를 활용한다. 어떻게 할지 함께 생각한다.
그렇지만, 애자일로 온 것은 살아간다. "
  • 문제 분할
  • 작은 반복
  • 되돌아 간다
  • 보이는지
  • 퍼실리테이트
  • SM으로서의 서번트 리더십
  • 기대 경영 팀 빌딩

  • 이시스 프린트(디자인 스프린트)로 신상품 개발한 이야기





    "맛있는 것을 만드는 것보다 문제 해결을한다"가 강력하게 마음에 남았습니다.
    IT의 PJ에서 말하면 'PJ의 성공보다 문제 해결을 한다'는 느낌일까요?
    맛있는 것은 전제로, 거기를 꽂아도 어렵다 (사람의 미각도 있고, 한계는 있고)
    그리고, 보존이 가는 식품의 경우는 따뜻하게 봉을 끊었을 때부터 맛있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요약





    이 책에도 썼지만 스크럼은 IT 업계의 PJ를 위한 프레임워크가 아니라
    모든 장소에 적응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라는 실태를 볼 수 있었습니다.
    IT 엔지니어로서 제품을 통한 카이젠으로부터 한 걸음 앞서 사용자의 성장에 사귀는 가능성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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