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103: 입력

게임은 상호작용적입니다, 그렇죠? 플레이어는 게임과 상호 작용할 수 있어야 하며 플레이어에게 피드백을 제공해야 합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Unity의 입력 시스템 패키지를 프로젝트에 추가하는 방법과 이를 C# 스크립트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Unity 입력 시스템 패키지 설치



Unity 패키지를 설치하려면 패키지 관리자를 열어야 합니다. 창 드롭다운 메뉴를 연 다음 패키지 관리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입력 관리자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새 시스템을 사용하려면 화면의 지시를 따릅니다. 프로세스가 Unity 프로젝트를 다시 시작합니다.



프로젝트가 다시 시작된 후 입력에 대한 설정을 만들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하려면 편집 드롭다운 메뉴를 연 다음 프로젝트 설정을 선택합니다. 왼쪽에서 입력 시스템 탭을 선택한 다음 설정 자산 생성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입력 시스템을 포함할 파일이 생성됩니다.

Unity’s Input System 설명서에서 입력 시스템 및 이러한 설정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게시물의 나머지 부분에서는 기본 설정 사용에 대해 설명하고 가능한 한 빨리 시작합니다.

입력 시스템 사용:



MonoBehavior 클래스에서 사용 중인 패키지를 클래스의 맨 위에 추가해야 합니다.

Using UnityEngine.InputSystem;


이제 패키지에 포함된 클래스(예: 키보드 및 게임패드)를 사용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키보드 입력 예



키보드에서 입력을 받으려면 MonoBehavior에서 새 키보드 변수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MonoBehavior를 초기화하는 동안 현재 연결된 키보드를 할당합니다.

public Keyboard _keyboard;

void Start()
{
     _keyboard = Keyboard.current;
}


이제 Update 메서드에서 키보드의 키 누름을 감지할 준비가 되었습니다.

void Update()
{
     If(_keyboard.wKey.isPressed)
     {
          //do something
     }
}


이것은 모든 프레임을 실행하고 키보드의 W 키가 눌렸는지 확인하고 눌리면 true를 반환합니다.

입력 시스템은 매우 유연합니다. 자신의 필요에 맞게 사용자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Unity’s Input System 설명서를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Unity용 비디오 초보자 시리즈에서 이 주제를 다루는 전체 비디오를 확인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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