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사용자 정의 View 손가락 따라 움 직 이 는 토끼 구현
4335 단어 Android손가락 을 따라가다이동 하 다.
사용자 정의 View 손가락 따라 다 니 는 토끼 구현
앞의 예 에 따라 procject 를 새로 만 들 고 procject 에 module 을 새로 만 듭 니 다.
필요 한 배경 그림 과 토끼 그림 을 mipmap 에 넣 습 니 다.
레이아웃 관리 자 를 프레임 레이아웃 관리자 로 변경 합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 FrameLayout
<Frame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xmlns:tools="http://schemas.android.com/tools"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android:paddingBottom="@dimen/activity_vertical_margin"
android:paddingLeft="@dimen/activity_horizontal_margin"
android:paddingRight="@dimen/activity_horizontal_margin"
android:paddingTop="@dimen/activity_vertical_margin"
android:background="@mipmap/bg1" #
android:id="@+id/activity_main" # id
tools:context="com.example.MainActivity">
//
</FrameLayout>
디자인 결과:자바 클래스 새로 만 들 기
자바 클 라 스 를 새로 만 든 후 자동 으로 생 성 되 는 코드
package com.example;
/**
* Created by hahaha on 2020/10/30.
*/
public class RabatView {
}
디자인 수정:사용자 정의 RabatView.자바
package com.example;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graphics.Bitmap;
import android.graphics.BitmapFactory;
import android.graphics.Canvas;
import android.graphics.Paint;
import android.view.View;
/**
* Created by hahaha on 2020/10/30.
*/
// View
public class RabatView extends View{
//
public float bitmipX;
public float bitmipY;
public RabatView(Context context) {
super(context);
bitmipX = 290;
bitmipY = 130;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
Paint paint = new Paint();
//
Bitmap 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this.getResources(), R.mipmap.rabat);
//
canvas.drawBitmap(bitmap, bitmipX, bitmipY, paint);
if (bitmap.isRecycled()){
bitmap.recycle();//
}
}
}
MainActivity.java 호출
package com.example;
import android.support.v7.app.AppCompatActivity;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android.view.MotionEvent;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FrameLayout;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main);
// ,
FrameLayout frameLayout = (FrameLayout) findViewById(R.id.activity_main);
// RabatView
final RabatView rabat = new RabatView(this);
//
rabat.setOnTouchListener(new View.OnTouchListener() {
@Override
public boolean onTouch(View view, MotionEvent motionEvent) {
rabat.bitmipX = motionEvent.getX();// X
rabat.bitmipY = motionEvent.getY();// Y
rabat.invalidate();
return true;
}
});
frameLayout.addView(rabat);//
}
}
결과:토끼 는 마우스 로 이동 하면 이동 합 니 다.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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