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 모형은 ARKit 구성으로 할게요. - 3D 데이터 출력 편.

1737 단어 ARKitSwiftBlender
다음은 ARKit로 Blender가 제작한 애니메이션이 있는 모델을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번에는 Xcode에서 3D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도록 출력합니다.
애니메이션 출력
Xcode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dae 파일을 만들어야 합니다.블렌더의 내보내기도 데이를 잘 준비했다.
그러나 기본 내보내기를 사용하면 큰 편차가 생길 수 있으니 이상하다.(Blender 2.8 시점)
따라서 Better Colleada라는 추가 기능을 사용하십시오.
Better Colleada 가져오기
먼저 Better Colleada의github로 날아가 Clone or download에서 Download ZIP를 선택하여 다운로드합니다.
ZIP 파일 동결해제, 의 ioscene_dae 폴더를 ZIP로 압축합니다.
Blender를 시작하고 왼쪽 위 메뉴 편집 > 편향 > 을 열고 오른쪽 위에 있는 설치 단추를 선택하십시오.그런 다음 방금 작성한 ZIP 파일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공식add-on에 Better Colleada Exporter를 추가하십시오. (검색하면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선택하고 유효하게 하십시오.
이제 가져오기가 완료되었습니다.
Better Colleada 출력
Blender에서 모델을 선택하고 왼쪽 위 메뉴의 파일 > 내보내기 > Better Colleada (.dae) 를 선택하십시오.
화면의 오른쪽에 출력 옵션이 표시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검사한 옵션을 제외하고 Export Animation과 선택한 객체를 선택하여 내보냅니다.자세한 설정은 아래 그림을 참조하세요.
출력은 이것으로 끝냅니다.
이 출력은 소재 데이터를 잘 출력하지 못해 반투명 모델로 변한다.
다음에 색칠하니까 괜찮아요.
3D 데이터 음영처리 방금 내보낸 데이터 파일을 Xcode로 엽니다. 모델은 이공전의 마스코트 시구군이다.
그래서 이렇게 반투명한 모형이 나온다.
모델을 선택하고 소재 데이터를 봅시다.오른쪽 메뉴에 있는 공의 로고를 누르면 소재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에미션(발광)으로 인해 트랜스포런트(투과)가 임의로 변경되는 경우가 있으니 조절해보세요.
그런 다음 Diffuse 색상을 엽니다.
모든 재료에 이걸 적용하면 3D 데이터가 완성됩니다.수고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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