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서 시작하는 ARKit

4101 단어 iOSARKit

여러분 ARKit 만지십니까?


  • 3D 모델이 없다고 만져도 시끄러운 것 같습니다.
  • 원래 3D 어려운 것

  • 등의 이유로 만지지 않은 분도 많다고 생각합니다만,
    이번에는 적은 코드로 오시면 야의 이미지 1장부터 시작하는 ARKit을 해설하려고 합니다.

    프로젝트 만들기



    우선은 ARKit용의 프로젝트를 작성하는 곳으로부터.
    Augmented Reality App을 선택하여 프로젝트를 만듭니다.


    프로젝트를 만든 후에는 아무 것도 변경하지 않고 실제 기기를 설치해 봅시다.
    Qiita의 기사등에서 자주 보는 예의 비행기가 나오네요.
    이제 프로젝트를 만들 수 있었으므로 다음은 필요로하는 이미지를 AR 객체로 표시합시다.

    AR 객체 만들기



    딸기를 좋아해서 이 이미지를 AR 객체로 표시합니다.
    여러분은 딸기가 아니라 사과나 바나나, 멜론으로도 좋습니다.
    하마나 고릴라에서도 문제 없습니다.


    AR 객체로 만들 이미지를 결정한 후 Assets.xcassets에 넣습니다.


    그런 다음 평면 객체를 코드로 만듭니다.
    ARKit의 세계에서는 1 = 1メートル 그래서 아래의 코드에서는,横20cm x 縦20cm 의 평면 객체가 생성됩니다.
    
    func addPlane() {
        guard let image = UIImage(named: "strawberry") else { return }
        let node = SCNNode()
        let plane = SCNPlane(width: 0.2, height: 0.2)
        plane.firstMaterial?.diffuse.contents = image
        node.geometry = plane
        node.position = SCNVector3(0, 0, -0.5)
        self.sceneView.scene.rootNode.addChildNode(node)
    }
    
  • 오브젝트의 크기 지정(가로 20cm x 세로 20cm)let plane = SCNPlane(width: 0.2, height: 0.2)
  • 이미지를 평면 객체의 텍스처로 지정plane.firstMaterial?.diffuse.contents = image
  • AR 공간의 어디에 배치할지 지정(x: 0cm, y: 0cm, z-50cm)node.position = SCNVector3(0, 0, -0.5)자세한 설명은 생략하지만 -0.5로 카메라 위치에서 50cm 안쪽에 배치됩니다.
    ※0.5라면 50cm 앞에 배치된다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 만든 평면 객체 그리기self.sceneView.scene.rootNode.addChildNode(node)

  • 이것으로 오브젝트의 작성은 끝이므로 이 함수를 ViewDidLoad()로 호출하면(자) 이미지가 AR로서 표시됩니다.

    결론



    이번에는 ARKit이나 3D에 관한 지식이 없어도 쉽게 ARKit을 사용할 수 있다는 테마로 썼기 때문에 많은 내용이 간소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