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안드로이드로 튜토리얼 디스플레이용 라이브러리를 만들어 보았다.

6207 단어 AndroidKotlinJava
이전에 이곳Android 라이브러리 만들기 및 게시 - Qiita에 등록된 라이브러리에 관하여.
라이브러리 자체는 얼마 전에 완성되었지만 업로드와 사용법 정리가 번거로워 방치했습니다.안드로이드 튜토리얼은 라이브러리에 좋은 게 없죠.그럼 해.
GitHub 예여기입니다.
당사의 응용 프로그램에서 만든 물건을 다시 라이브러리로 만듭니다.
kotlin제입니다. 물론 자바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 라이브러리 정보


이런 놈이야.

할 때 알아차리는 거.


완벽하게!입이 찢어져도 말할 수 없지만 아래의 일에 주의하세요.
  • 라이브러리 의존도 감소
  • 간단히 표시 가능
  • • 라이브러리 의존도 감소


    최근에 프로그램 라이브러리를 동시에 업데이트했기 때문에 우리 회사의 응용 프로그램은 의존 관계의 오류가 많이 발생했다.그리고 잘못된 내용은 이해하기 어렵다.그래서 환경을 몇 번 파괴할 생각을 해봤어?
    결과exclude module: hogehoge의 폭풍우.
    이를 바탕으로 이 라이브러리는 다음과 같은 의존 관계를 가지고 있다.
    build.gradle
    dependencies {
        implementation 'com.android.support:appcompat-v7:27.1.1'
        implementation "org.jetbrains.kotlin:kotlin-stdlib-jdk7:$kotlin_version"
    
    }
    

    • 최대한 간단하게 표현하세요.


    튜토리얼의 생성 시간을 개의치 않기 위해 대상의 보기가 묘사된 후에 튜토리얼을 제출합니다.
    생성기 모드에서 표시 값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구성에 필요한 속성을 통합할 수 없거나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간단하게 쓰면

  • dependencies에 아래 내용을 추가하십시오
  • build.gradle
    dependencies {
        implementation 'jp.studio.edamame:balloontutorial:0.2.2'
    }
    
  • 설치는 이런 느낌
  • TutorialBuilder.init(activituy, target = binding.buttonTutorialCircle)
            .holeType(TutorialBuilder.HoleType.CIRCLE)
            .radiusOfDp(50f)
            .descriptionByString("Circle type")
            .buildAndLayout() // 描画
    
    이런 식으로 가격을 설정하면 사용할 수 있다.

    고급 설정


    초기화 생성기

    TutorialBuilder.init(activituy, target = targetView)
    
    에서 설명한 대로 해당 매개변수의 값을 수정합니다.

    강조표시할 모양 지정하기

    .holeType(type: TutorialBuilder.HoleType)
    
  • 사각형
  • .holeType(TutorialBuilder.HoleType.SQUARE)
    
  • 원형
  • .holeType(TutorialBuilder.HoleType.CIRCLE)
    .radiusOfDp(50f) // 円形の場合は半径を指定する(dp)
    

    대화 상자 설정

    .descriptionByString("説明が入ります") // 吹き出しの文字
    .textColor(@ColorInt color: Int) // 文字色
    .balloonColor(@ColorInt color: Int) // 吹き出しの色
    

    헤더 동작 지정하기

    .onClickedOutSide { } // ターゲットの外側をタップされたとき
    .onClickedTarget { } // ターゲットをタップされたとき
    

    애니메이션 시간 지정

  • msec에서 지정
  • .durationForBaseAnimation(150) // 背景の表示
    .durationForHoleAnimation(300) // ハイライトの表示
    .durationForBalloonTextAnimation(200) // 吹き出し
    

    끝내다


    나는 언제 연속 강좌를 추가할 수 있는 구조를 고려하고 있다.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