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MD 모델을 Unity(ver.2017.3.1)로 달리는 방법

개발 수고하셨습니다. 모아이입니다.

이 기사에서는 이전에 설명한 기사 중의 원리적인 곳을 해설하고 싶습니다.

마지막 기사는 여기 → htps : // 이 m / 쉬운 6601 / ms / 750d67 8f719c054 d2

그런데, MMD를 Unity로 사용하려고 하면 실패한 분은 다음과 같은 원인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1. Mac에서 MMD4Mecanim을 사용했지만 Prefab을 만들 수 없습니다.
2. 애니메이션이 MMD 모델에 반영되지 않음

그래서 이 실패의 원인과 해설을 해 나가려고 생각합니다.

또 그 이외라도 무엇인가 설명해 주었으면 하는 곳이 있으면, 편집 리퀘스트 쪽을 해 주시면, 가능한 범위에서 대답합니다.

1. Mac에서 MMD4Mecanim을 사용했지만 Prefab을 만들 수 없습니다.



이것의 원인은 "libiconv.2.dylib라는 동적 라이브러리 버전이 오래되었기 때문에 작동하지 않습니다"때문입니다.

libiconv.2.dylib라는 것은 간단하게 말하면 문자열의 문자 코드를 변환하는 라이브러리입니다.
이것은 추측 밖에 없습니다만, libiconv.2.dylib라고 하는 것을 MMD4Mecanim에서는, MMD 모델의 정보를 Prefab로 변환하는 곳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이 버전을 8로 업데이트하면 잘 작동합니다. 다만, 우리의 공부 그룹으로 시험했는데 어떻게 해도 버젼이 잘 갱신되지 않는 것입니다.

거기서 생각한 것이 여기서만 버전을 낮춘다는 것이었습니다.
조금 조사하면 가능하다는 것이 밝혀졌기 때문에, 전회의 기사에서 소개한 방법으로 Prefab로 하는 곳만 버젼을 낮추고 있습니다.

2. 애니메이션이 MMD 모델에 반영되지 않음



이것의 원인은 "사용하고 있는 애니메이션 클립과 그 동작의 대상인 Prefab의 Animation Type이 다르다"때문입니다.


이것은 MMD 모델을 Prefab로 했을 때의 초기 설정입니다. Animation Type이 "Generic"입니다.

Generic이라는 것은 「비휴머노이드 애니메이션」을 가리킵니다.


그리고 이쪽은, 이번 사용한 달리는 애니메이션입니다. Animation Type이 "Humanoid"입니다.

여기 둘이 일치하지 않으면 애니메이션이라는 것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AssetStore로 가져올 수 있는 사람의 애니메이션의 대부분은 「Humanoid」이므로, 설정을 바꾸지 않으면 사용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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