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ver.2017.4.3)로 MMD 모델을 실행하는 방법

6901 단어 MMDMMD4MecanimUnity
개발 수고하셨습니다.나는 모애
이번에는 MMD 모델을 유니티로 가져오는 것부터 MMD 모델을 애니메이션으로 설치할 때까지 소개한다.
왜 이렇게 됐을까요? 다음은 부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궁금하신 분은 이 기사의 맨 아래에서 날아오세요.
그럼 좀 있다 가세요.

1. MMD 모델을 Unity로 가져오기(준비)


먼저 자신이 좋아하는 MMD 모형을 다운로드하세요.
이번에 나는 이 모형을 빌렸다.귀여워서 추천해드려요.
다음은 이 사이트에서 MMD4 Mecanim을 다운로드하세요.이것은 Unity 활동 MMD의 기초입니다.
윈도 쪽 준비는 여기서 마치겠습니다.Mac는 이미 한 걸음 갔다.
이 사이트에서'MMD4 Mecanim Beta 20160815.zip'이라는 파일을 다운로드하십시오.

2. MMD 모델을 Unity로 가져오기(실행)


방금 떨어뜨린 파일을 모두 동결해제하고 Unity로 3D 프로젝트를 만듭시다.
그리고 제작된 파일에서 "http://stereoarts.jp"다운로드한 유닛 패키지를 가져오십시오.
※ 유닛패키지가 두 개 있으니 이미지를 잘 가져오세요.

수입 도중에 아래의 느낌 화면이 나타날 수 있으니 신경 쓰지 마세요.

Mac, 여기 한 걸음 더 있어.
가져오려면 "http://www.shuwasystem.co.jp/support/7980html/4276.html"다운로드한 unitypackage에서 "PMX2FBX"만 선택하십시오.


그런 다음 동결해제된 MMD 모델을 파일과 함께 Unity로 가져옵니다.

그런 다음 현재 가져온 폴더에서 ○○.MMD4Mecanim 파일을 선택하고 모두 체크하고 동의를 누릅니다.

이렇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된다.

그리고 Process에 따라 prefab을 만들면 가져오기가 끝납니다.

3. MMD 모델 달리기


이번에 AssetStore의 Unity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려고 AssetStore에서 한 세트를 다운로드했습니다.

그리고 애니메이션 컨트롤러의 동작 스크립트를 추가합니다.(이번 내용은 상관없으니 생략한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Running : MonoBehaviour
{

    Rigidbody rb;
    //Animatorを入れる変数
    private Animator animator;

    void Start()
    {
        rb = GetComponent<Rigidbody>();
        animator = GetComponent<Animator>();
    }

    void Update()
    {
    if (Input.GetKey (KeyCode.UpArrow)) {
                rb.velocity = new Vector3 (0, 0, 0);
                animator.SetBool ("Running", true);
            }else {
                animator.SetBool ("Running", false);
            }
        }
    }
그리고 MMD 모델의 Prefab에서 Righ를 보고 "Animation Type"을Generic→Humanoid로 변경하고 Apply를 누르십시오

그리고 Hierrarchy부터 MMD 모델을 이미지로 설정하면 완성됩니다.수고하셨습니다.


질문이 있으면 댓글로 접수할 수 있으니 마음대로 질문하세요.
원리해설→https://qiita.com/yasuimi6601/items/2193fff99f83b24def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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