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uforia를 사용한 Unity에서 AR 앱 개발 방법 ~ 도입편 ~

요전날 신내 해커슨적인 것으로 Unity에서 Vuforia를 사용한 간단한 AR어플리케이션을 만들었으므로 그 일련의 흐름을 메모해 일어나고 싶습니다. 이번에는 지각한 데 시간이 없기 때문에 실제 Unity에서의 구현은 또한 곧 여기에 추가합니다.

만들고 싶은 것



이번에 구현하려고 한 것은 특정 일러스트와 물체를 스마트 폰의 카메라가 포착했을 때 주위에 대상물과 관련된 퀴즈가 나온다는 엄청 간단한 AR 앱입니다. (실제의 작품은 모두의 사정상 뒤로 올립니다)

Vuforia를 채택한 이유



위의 앱을 구현하는데 있어서 처음에는 ARkit을 사용하려고 했는데, 조작을 잘 몰랐던 것과 ARkit 자체가 수직 방향의 판정을 취할 수 없다고 들었기 때문에 단념. 대신에, 평면·수직 방향이 아니라, 등록한 화상으로 판정을 실시하고, 간단하게 AR 개발을 할 수 있는 Vuforia를 채용했습니다.

환경



OS: MacBook Pro
Unity 2017.2.of3
Device: ios11

Vuforia 등록 절차



1. 우선 이하의 사이트(Vuforia 공식 사이트)로 날아간 후, 우측 상단의 「Register」버튼을 클릭해, 유저 등록을 실시합니다.
htps : //에서 ゔぇぺぺr.ゔ후아. 코m/

2. 유저 등록을 해, 로그인이 되면 「Downloads」로부터 unity용의 VuforiaSDK를 다운로드합니다. 덧붙여서, Unity용 SDK가 2개 중 적당하게 「Download Unity Extension (legacy)」를 다운로드해 보았습니다만 나는 문제 없었습니다.



3. "develop"→ "License Manager"를 선택하고 "Get Development Key"버튼을 클릭하여 라이센스를 등록합니다.



4. Target Manager를 선택하여 마커를 저장할 데이터베이스를 만듭니다. 그런 다음 Database 목록에서 만든 Database를 클릭합니다.



5. 「Add Target」버튼을 클릭해, 마커로 하고 싶은 화상을 등록합니다. width는 100으로 딱 좋은 느낌이 듭니다. 이때,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화상을 등록하려고 하면 대체로 용량 오버로 등록할 수 없기 때문에 미리 화상 사이즈를 적게 해 둡시다. (저는 스쿠쇼를 한 후에 잘라 가공을 하면 꽤 작아졌습니다)



6. 이미지를 등록한 후 마커로 사용하고자 하는 타겟에 체크를 넣고 [Download Database] 버튼을 클릭하고 development platform은 [Unity Editor]를 선택하여 Unity용 패키지를 다운로드합니다.



우선 이번에 Unity에 Vuforia를 도입할 수 있게 되었으므로, 나중에 실제로 Unity에 임포트할 때의 순서와 그 후의 구현 과정을 써 가려고 생각합니다.

참고 URL



・【Unity+Vuforia】AR 앱을 만들어 보자!!
h tp // w w. 에다-인 c. jp/포 st-1476/

· Unity와 Vuforia로 AR 앱 만들기
htps : // 코 m / 무라 씨 / ms / b31d9에서 b6d8b24bd9134

· Unity에서도 사용할 수있는 무료 AR 라이브러리 Vuforia의 기초 지식과 라이센스 등록, 설치, 간단한 사용법
h tp // w w. 아 t r t. 이. jp / ai t / archi c0s / 1508/24 / 네 ws025. 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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