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콘솔 화면에 주석을 달는 방법, Debug.Log 함수 사용

0.0 소개



Debug.Log 함수를 사용하여 콘솔 화면에 주석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의 코멘트 출력과 실행중인 변수의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버그를 제거하기 위해 디버그 로그 (기록)를 검색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Debug는 여러가지 사용법이 있습니다만 여기에서는 가장 심플한 초보자용의 사용법을 소개합니다.

1.0 Debug.Log 함수 사용법



1.1 코멘트 표시



Test.cs
Debug.Log("Hello World"); // Hello Worldをコンソールに表示

1.2 변수의 내용 표시



Test.cs
int num = 123;
Debug.Log(num); // numの値をコンソール画面に表示

1.3 다양한 표시



Test.cs
int num = 1234;
Debug.Log("numの値は" + num + "です"); // numの値は1234です とコンソール画面に表示されます

1.4 다양한 표시 2



인수에 $를 머리에 넣으면 {}로 변수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스크립트는 1.3과 같은 결과가 됩니다.)

Test.cs
int num = 1234;
Debug.Log($"numの値は{num}です"); // numの値は1234です とコンソール画面に表示されます

2.0 콘솔 화면에서 표시



콘솔 화면은 첫 번째 행에 로그 내용을 표시하고 두 번째 행 이후에 로그가 호출된 위치를 표시합니다.

👍 포인트
세 번째 줄은 Test 클래스의 Start() 함수에서 호출되고, () 내에서는 Test.cs의 10번째 줄에서 호출되는 것으로 표시됩니다.

3.0 덤



서식 있는 텍스트로 색상과 글꼴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Test.cs
int num = 1234;
Debug.Log("<color=#ff0000ff>numの値は</color>" + num + "<size=20>です</size>"); // とコンソール画面に表示されま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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