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파라미터 전용 클래스를 내부 클래스로 작성
0.0 소개
내부 클래스를 파라미터화할 때 조금 번거롭게 했으므로 메모해 둡니다.
1.0 내부 클래스
Monster 클래스는 내부 클래스이며 매개 변수로 Monster Name, HP, MP, Attack, Defense를 가지고 있습니다.
test.cs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public Monster[] monsters;
[System.Serializable]
public class Monster { // 内部クラス
public string monsterName;
public int HP;
public int MP;
public int Attack;
public int Defense;
}
}
👍 포인트
[System.Serializable]을 붙인다.
내부 클래스의 액세스 인자는 public, 또한 파라미터도 public의 필요가 있습니다.
2.0 Inspector
Inspector(인스펙터)상에서는 아래와 같이 되어 있습니다.
Size로 종류수를 설정합니다(1)
첫 번째 항목에 String을 사용하면 항목 이름을 그대로 표시 할 수 있습니다 (2)
Refere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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