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몰라이트 만들기
소형 조명 준비
먼저 소형 조명을 모델링합니다.
이 동영상을 참고로 만들었습니다.
【blender 초보자】 도라에몽 · 스몰 라이트를 초간단 모델링!
htps //w w. 요츠베. 이 m/와 tch? v = VlsbqZXfC-
빛의 모양도 넣어 둡니다.
구의 콜라이더를 2개 Trigger 상태로 붙입니다.
RigidBody도 설치하십시오.
축소하려는 객체에 설치하는 스크립트
Smallable.c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mallable : MonoBehaviour
{
// 最小サイズ
public Vector3 MinScale = Vector3.one;
// 縮んでいく比率
public Vector3 ScaleRate = Vector3.one * 0.001f;
}
Cube 등에 설치하십시오.
수축 스크립트
SmallLightScaler.cs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SmallLightScaler : MonoBehaviour
{
void OnTriggerStay(Collider other)
{
var smallable = other.gameObject.GetComponent<Smallable>();
if(smallable == null)
{
return;
}
var scale = smallable.transform.localScale;
if(scale == smallable.MinScale)
{
return;
}
scale.x = Mathf.Max(smallable.MinScale.x, scale.x - smallable.ScaleRate.x);
scale.y = Mathf.Max(smallable.MinScale.y, scale.y - smallable.ScaleRate.y);
scale.z = Mathf.Max(smallable.MinScale.z, scale.z - smallable.ScaleRate.z);
smallable.transform.localScale = scale;
}
}
이 스크립트를 소형 조명에 설치합니다.
Smallable이 설치된 객체에 닿으면 축소됩니다.
결과
끝
응용으로 빅 라이트도 만들 수 있습니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스몰라이트 만들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azekawa/items/24e2df389aef45220f0e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