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bGDX의 기본

8123 단어 AndroidlibGDXJava

개시하다


libGDX는
  • Windows
  • Mac
  • Linux
  • Android
  • iOS
  • HTML5
  • 대응하는 크로스플랫폼 게임 프레임워크.
    setup용 도구도 준비했지만 간단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환경에 따라 개발하기도 어려워 가장 간단한 모양부터 만들어 봤다.
    PC와 안드로이드를 위한 설정에 대해 설명합니다.설치가 매우 간단하다.

    libGDX 다운로드


    파일은 여기서 다운로드합니다.
    http://libgdx.badlogicgames.com/releases/
    2014/6/15시에 1.1.0을 낮추는 것이 좋다.
    zip을 확장하십시오.

    Windows/Linux/Mac 설치


    클래스 경로에 다음 파일을 추가합니다.
  • gdx-backend-lwjgl-natives.jar
  • gdx-backend-lwjgl.jar
  • gdx-natives.jar
  • gdx.jar
  • 나는 주반이 될 것이다.Libgdxtest.java는 공통적인 부분입니다. 그 다음에 쓰십시오.
    Main.java
    public class Main{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new LwjglApplication(
                new MainListener(),
                "Game",
                320,
                320
            );
        }
    }
    

    안드로이드용 설치


    다음 파일/폴더를libs 폴더로 복사합니다.
  • armeabi
  • armeabi-v7a
  • gdx-backend-android
  • gdx.jar
  • 활동 범주를 작성합니다.구성 파일을 적절하게 조정하십시오.
    MainActivity.java
    import android.os.Bundle;
    import com.badlogic.gdx.backends.android.AndroidApplication;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AndroidApplication {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initialize(new MainListener());
        }
    
    }
    

    최소 논리 부분


    Application Listener 인터페이스를 구현합니다.
    MainListener.java
    
    import com.badlogic.gdx.ApplicationListener;
    import com.badlogic.gdx.Gdx;
    import com.badlogic.gdx.graphics.GL20;
    
    
    public class MainListener implements ApplicationListener{
    
        @Override
        public void create() {
            System.out.println("create");
        }
    
        @Override
        public void resize(int w, int h) {
            System.out.println("resize"+w+","+h);
        }
    
        @Override
        public void render() {
            Gdx.gl.glClearColor(0, 0, 0.2f, 1);
            Gdx.gl.glClear(GL20.GL_COLOR_BUFFER_BIT);
    
        }
    
        @Override
        public void pause() {
            System.out.println("pause");
        }
    
        @Override
        public void resume() {
            System.out.println("resume");
        }
    
        @Override
        public void dispose() {
            System.out.println("dispose");
        }
    
    }
    
    

    실행


    PC의 실행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라이프 사이클 방법이 실행되었을 때 각자 기록해 두세요.제 생각에는 각자 예상한 그런 운동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PC판 창이 맨 앞이 아닐 때만pause가 실행됩니다. 하지만 그 다음에render 방법도 계속 주의를 주십시오.
    320x320 드로잉 영역이 있는 창이 생성됩니다.네이비로 가득 발랐네요.
    색상은 여기서 지정합니다.
    Gdx.gl.glClearColor(0, 0, 0.2f, 1);
    
    매개변수의 시작부터 빨강, 초록, 파랑,α그렇습니다.0에서 1 사이의 값을 flat로 지정합니다.항상 이 순서대로 색을 지정하기 때문에 기억해야 한다.Gdx.gl에서 GL을 가져와 OpenGL 명령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OpenGL만 움직이면 상관없는 사람이야. 이 정도면 충분해?
    아주 간단하네요.
    이것만 있으면 JOGL을 직접 사용하는 것과 다름없다.가로로 짜여져 있어 좋지만 안드로이드의 가치도 작다.
    다음부터는 더 수준급이고 편리한 기능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좋은 웹페이지 즐겨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