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사용자 정의 컨트롤 뒤 집기 단추 의 예제 코드

본 고 는 안 드 로 이 드 사용자 정의 컨트롤 의 뒤 집기 단추 의 예제 코드 를 소개 하 였 으 며,구체 적 으로 다음 과 같다.
일단 효 과 를 볼 게 요.

1.컨트롤 의 기본 구 조 를 먼저 정의 합 니 다.
여기 서 우 리 는 용 기 를 정의 하기 때문에 View Group 을 바탕 으로 확장 합 니 다.
간단하게 볼 때 View Group 에서 확 장 된 LinearLayout 를 직접 사용 하고 우리 의 컨트롤 을 LinearLayout 에서 확장 합 니 다.
1.버튼 의 기본 레이아웃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FrameLayout
    android:id="@+id/mButton"
    android:background="@color/colorPrimary"
    android:padding="5dp"
    android:layout_width="match_parent"
    android:layout_height="match_parent">
    <TextView
      android:id="@+id/buttonText"
      android:text="FLIPPED BUTTON"
      android:textColor="@android:color/white"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
  </FrameLayout>
</LinearLayout>
2.사용자 정의 컨트롤 문 열 고 3 단계 걷 기
구조 함수,onMeasure,onLayout

package net.codepig.customviewdemo.view;

import android.content.Context;
import android.util.AttributeSet;
import android.view.LayoutInflater;
import android.view.View;
import android.widget.LinearLayout;

import net.codepig.customviewdemo.R;

public class flippedButton extends LinearLayout {
  private Context mContext;
  private int mWidth;//     
  private int mHeight;//     
  private TextView buttonText;
  private FrameLayout mButton;
  public flippedButton(Context context){
    super(context);
    this.mContext = context;
    init(context);
  }

  public flippedButton(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this.mContext = context;
    init(context);
  }

  public flippedButton(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int defStyleAttr) {
    super(context, attrs, defStyleAttr);
    this.mContext = context;
    init(context);
  }

  private void init(Context context){
    //  xml    
    LayoutInflater.from(context).inflate(R.layout.filpped_button,this, true);
    mButton=findViewById(R.id.mButton);
    buttonText=findViewById(R.id.buttonText);
  }

  //   View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measureChildren(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mWidth = getMeasuredWidth();
    mHeight = getMeasuredHeight();

    //     
//    int childCount = this.getChildCount();
//    for (int i = 0; i < childCount; i++) {
//      View child = this.getChildAt(i);
//      this.measureChild(child, 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      int cw = child.getMeasuredWidth();
//      int ch = child.getMeasuredHeight();
//    }
  }

  //   View   
  @Override
  protected void onLayout(boolean changed, int l, int t, int r, int b) {
    int childTop = 0;
    for (int i = 0; i < getChildCount(); i++) {
      View child = getChildAt(i);
      if (child.getVisibility() != GONE) {
        child.layout(0, childTop,child.getMeasuredWidth(), childTop + child.getMeasuredHeight());
        childTop = childTop + child.getMeasuredHeight();
      }
    }
  }
}

3.Activity 레이아웃 에서 직접 사용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gravity="center"
  android:orientation="vertical">
  <net.codepig.customviewdemo.view.flippedButton
    android:id="@+id/flippedButton"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net.codepig.customviewdemo.view.flippedButton>
</LinearLayout>
이제 가장 기본 적 인 사용자 정의 컨트롤 을 사용 할 수 있 습 니 다.
2.다음은 컨트롤 이 진정 으로'사용자 정의'하 는 부분 입 니 다.
1.사용자 정의 이벤트 추가
a.사용자 정의 이벤트 인터페이스 정의

/**
   *     
   */
  public interface IMyClick{
    public void onMyClick(String str);
  }

  /**
   *        
   */
  IMyClick iMyClick=null;

  /**
   *        
   * @param _iMyClick
   */
  public void setOnMyClickListener(IMyClick _iMyClick){
    iMyClick=_iMyClick;
  }

b.단 추 를 누 르 면 이벤트 의 감청 을 클릭 하고 인터페이스 인삼 을 호출 합 니 다.

mButton.setOnClickListener(new 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 {
        iMyClick.onMyClick("clicked me");
        flipMe();
      }
    });
c.부모 활동 감청 사건

fButton=(flippedButton) findViewById(R.id.flippedButton);
    fButton.setOnMyClickListener(new flippedButton.IMyClick(){
      @Override
      public void onMyClick(String str) {
        Log.d(LOG_TAG,str);
      }
    });
2.버튼 이 뒤 집 히 는 애니메이션 그리 기
이곳 의 3d 변환 은 Camera(android.graphics.Camera),Matrix 를 사용 해 야 합 니 다.
카메라 로 원본 을 찍 은 그래 픽 을 상상 하고 촬영 한 bitmap 를 matrix 에 전송 해 Canvas 에 그립 니 다.
카메라 렌즈 의 각 도 를 바 꾸 면 변 형 된 그림 의 크기 를 조정 하여 3d 효 과 를 얻 을 수 있 습 니 다.
공식 demo 에 있 는 이 도구 류 의 범례 를 참고 하 십시오.Rotate3d Animation.자바(사실은 그대로 옮 기 는 것 입 니 다)
a.먼저 3d 변환 도구 클래스 를 만 듭 니 다.

package net.codepig.customviewdemo.model;

import android.graphics.Camera;//      graphics     hardware  
import android.view.animation.Animation;
import android.view.animation.Transformation;
import android.graphics.Matrix;

/**
 * An animation that rotates the view on the Y axis between two specified angles.
 * This animation also adds a translation on the Z axis (depth) to improve the effect.
 */
public class Rotate3dAnimation extends Animation {
  private final float mFromDegrees;
  private final float mToDegrees;
  private final float mCenterX;
  private final float mCenterY;
  private final float mDepthZ;
  private final boolean mReverse;
  private Camera mCamera;

  /**
   * Creates a new 3D rotation on the Y axis. The rotation is defined by its
   * start angle and its end angle. Both angles are in degrees. The rotation
   * is performed around a center point on the 2D space, definied by a pair
   * of X and Y coordinates, called centerX and centerY. When the animation
   * starts, a translation on the Z axis (depth) is performed. The length
   * of the translation can be specified, as well as whether the translation
   * should be reversed in time.
   *
   * @param fromDegrees the start angle of the 3D rotation
   * @param toDegrees the end angle of the 3D rotation
   * @param centerX the X center of the 3D rotation
   * @param centerY the Y center of the 3D rotation
   * @param reverse true if the translation should be reversed, false otherwise
   */
  public Rotate3dAnimation(float fromDegrees, float toDegrees, float centerX, float centerY, float depthZ, boolean reverse) {
    mFromDegrees = fromDegrees;
    mToDegrees = toDegrees;
    mCenterX = centerX;
    mCenterY = centerY;
    mDepthZ = depthZ;
    mReverse = reverse;
  }

  @Override
  public void initialize(int width, int height, int parentWidth, int parentHeight) {
    super.initialize(width, height, parentWidth, parentHeight);
    mCamera = new Camera();
  }

  /**
   *
   * @param interpolatedTime      ,     
   * @param t
   */
  @Override
  protected void applyTransformation(float interpolatedTime, Transformation t) {
    final float fromDegrees = mFromDegrees;
    float degrees = fromDegrees + ((mToDegrees - fromDegrees) * interpolatedTime);

    final float centerX = mCenterX;
    final float centerY = mCenterY;
    final Camera camera = mCamera;

    final Matrix matrix = t.getMatrix();

    camera.save();
    if (mReverse) {//  
      camera.translate(0.0f, 0.0f, mDepthZ * interpolatedTime);
    } else {//  
      camera.translate(0.0f, 0.0f, mDepthZ * (1.0f - interpolatedTime));
    }
    camera.rotateY(degrees);
    camera.getMatrix(matrix);
    camera.restore();

    //           
    matrix.preTranslate(-centerX, -centerY);
    matrix.postTranslate(centerX, centerY);
  }
}

메모:하드웨어 가 아 닌 그래 픽 의 카 메 라 를 사용 합 니 다.
주의:그 중의 centerX 와 centerY 는 중심 점 위치 입 니 다.카메라 의 변환 은(0,0)점 을 원점 으로 하기 때문에 변환 이 필요 하 다.
b.이 애니메이션 호출

final Rotate3dAnimation animation = new Rotate3dAnimation(0, 180,centerX, centerY, 0, true);
      animation.setDuration(500);//      ,   0
      animation.setFillAfter(true);//  false         
      mButton.startAnimation(animation);
응,이렇게 버튼 이 뒤 집 혔 어.
3.다음 버튼 전환 효과
여기 에는 두 가지 방법 이 있다.두 단 추 를 함께 뒤 집 을 수도 있 고,한 단 추 를 90 번 뒤 집 은 후 스타일 을 바 꿔 뒤 집 을 수도 있다.
버튼 을 사용 하 는 방안 입 니 다.
두 가지 상태의 애니메이션 을 먼저 설정 합 니 다.(onMeasure 후 설정 하 십시오.그렇지 않 으 면 중심 위치 가 0,0 으로 위치 합 니 다)

    animationF = new Rotate3dAnimation(0, 90,centerX, centerY, 0, true);
    animationF.setDuration(500);//      ,   0
    animationF.setFillAfter(true);//  false         

    animationB = new Rotate3dAnimation(-90, 0,centerX, centerY, 0, true);
    animationB.setDuration(500);
    animationB.setFillAfter(true);
0-90 도 뒤 집 힌 애니메이션 에 감청 을 추가 하고 애니메이션 이 완 성 될 때 상태 표지 에 따라 스타일 과 문 자 를 바 꾼 다음 에-90-0 도 에서 뒤 집 힌 애니메이션 입 니 다.

animationF.setAnimationListener(new Animation.Animation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Start(Animation animation) {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End(Animation animation) {
        if (!showBack) {
          buttonText.setText("BACK BUTTON");
          mButton.setBackgroundColor(getResources().getColor(R.color.colorAccent));
        } else { //     
          buttonText.setText("FRONT BUTTON");
          mButton.setBackgroundColor(getResources().getColor(R.color.colorPrimary));
        }
        mButton.startAnimation(animationB);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Repeat(Animation animation) {

      }
    });
질문
뒤 집 을 때 3d 변환 이 확 대 된 부분 이 공간 원래 의 디 스 플레이 영역 을 초과 하여 표시 되 지 않 은 것 을 발견 했다.
margin 과 padding 의 처리 와 관련 이 있 습 니 다.
먼저 mButton 의 레이아웃 에 margin 을 추가 합 니 다.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orientation="vertical">
  <FrameLayout
    android:id="@+id/mButton"
    android:layout_margin="100dp"
    android:background="@color/colorPrimary"
    android:padding="5dp"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TextView
      android:id="@+id/buttonText"
      android:text="FRONT BUTTON"
      android:gravity="center"
      android:textColor="@android:color/white"
      android:layout_width="100dp"
      android:layout_height="50dp" />
  </FrameLayout>
</LinearLayout>
onMeasure 에서 사용자 정의 view 의 margin 과 padding 을 처리 합 니 다.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measureChildren(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centerX=mButton.getMeasuredWidth()/ 2;
    centerY=mButton.getMeasuredHeight() / 2;

    mWidth = 0;
    mHeight = 0;
    //margin
    marginLeft = 0;
    marginTop = 0;
    marginRight = 0;
    marginBottom = 0;
    //padding
    paddingLeft = getPaddingLeft();
    paddingTop = getPaddingTop();
    paddingRight = getPaddingRight();
    paddingBottom = getPaddingBottom();
    int childCount = getChildCount();
    for (int i = 0; i < childCount; i++) {
      View childView = getChildAt(i);
      MarginLayoutParams lp = (MarginLayoutParams) childView.getLayoutParams();
      measureChild(childView, 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viewsHeight += childView.getMeasuredHeight();
      viewsWidth = Math.max(viewsWidth, childView.getMeasuredWidth());
      marginLeft = Math.max(0,lp.leftMargin);//     
      marginTop += lp.topMargin;//     
      marginRight = Math.max(0,lp.rightMargin);//     
      marginBottom += lp.bottomMargin;//     
    }

    mWidth = getMeasuredWidth() + paddingLeft + paddingRight + marginLeft + marginRight;
    mHeight = getMeasuredHeight() + paddingBottom + paddingTop + marginTop + marginBottom;
    setMeasuredDimension(measureWidth(widthMeasureSpec, mWidth), measureHeight(heightMeasureSpec, mHeight));

    //  
    animationF = new Rotate3dAnimation(0, 90,centerX, centerY, 0, true);
    animationF.setDuration(500);//      ,   0
    animationF.setFillAfter(true);//  false         
    animationB = new Rotate3dAnimation(-90, 0,centerX, centerY, 0, true);
    animationB.setDuration(500);
    animationB.setFillAfter(true);

    animationF.setAnimationListener(new Animation.Animation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Start(Animation animation) {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End(Animation animation) {
        if (showBack) {
          buttonText.setText("BACK BUTTON");
          mButton.setBackgroundColor(getResources().getColor(R.color.colorAccent));
        } else { //     
          buttonText.setText("FRONT BUTTON");
          mButton.setBackgroundColor(getResources().getColor(R.color.colorPrimary));
        }
        mButton.startAnimation(animationB);
      }

      @Override
      public void onAnimationRepeat(Animation animation) {
      }
    });
  }

관련 github 프로젝트 주소:flippedButton
이상 이 바로 본 고의 모든 내용 입 니 다.여러분 의 학습 에 도움 이 되 고 저 희 를 많이 응원 해 주 셨 으 면 좋 겠 습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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