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에서 Oculus 측과 디스플레이 측에 별도의 시점의 영상을 표시

Qiita 첫 투고 기사입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Oculus와는 다른 카메라의 관점에서 디스플레이에 표시하고 싶습니다!



VR 게임 개발 등을 실시하고 있으면 Oculus 측에 표시되는 디스플레이의 미러링이 아니라 고정 시점이나 부감 시점의 영상을 디스플레이에 표시하고 싶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러한 경우에 Oculus 측의 시점의 영상을 Oculus에, 다른 카메라의 시점을 일반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주의



카메라가 늘어날수록 동시에 렌더링하는 프레임이 늘어나기 때문에 머신에 걸리는 부하가 증가합니다. 퍼포먼스에 주의합시다.

환경


  • Unity 5.3.1f1
  • Oculus Rift DK2
  • Oculus SDK 1.3.0

  • 이상의 환경에서 동작을 확인했습니다. (CV1에서도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는 방법



    Hierarchy 측 설정



    Hierarchy에 다음 객체를 설치합니다.
  • Oculus 측에 표시하는 Camera
  • 디스플레이 측에 표시하는 Camera

  • ※Project Settings->Player->Virtual Reality Supported에 체크를 둡니다.

    Oculus 측 카메라 Inspector 설정


  • Target Eye를 "Both"로 설정합니다.
  • Target Display를 설정한다. (기본 디스플레이 1이 될 수 있음)
  • VRSettings.showDeviceView에서 Oculus 측의 영상을 디스플레이에 미러하지 않도록 설정합니다.

  • VRmirrorSettings.cs
        UnityEngine.VR.VRSettings.showDeviceView = false;
    



    디스플레이 측 카메라 Inspector 설정


  • Target Eye를 "None (Main Display)"로 설정합니다.

  • Target Display의 값을 OVRCameraRig로 설정 한 값과 동일하게하십시오 (여기서 다른 값으로 설정하면 좋지 않았습니다.).



    사이고에게



    이번 수법을 사용해 전차를 2명이 협력해 조작해 싸우는 게임의 제작을 돕습니다.
    Oculus 측의 사람은 탱크 큐폴라에서 머리를 내고 주위를 색적하는 역할을, 디스플레이 측의 사람은 포수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BitSummit4th에 출전했습니다! @mn_chrome



    탱크 플레이어 1 htps // t. 코/부마케 kHlp — 조로메 (@mn__chrome) 2016년 7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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