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프로 그래 밍 사용자 정의 제스처 구현 방법 상세 설명

이 사례 는 안 드 로 이 드 프로 그래 밍 이 사용자 정의 제스처 를 실현 하 는 방법 을 설명 한다.여러분 께 참고 하도록 공유 하 겠 습 니 다.구체 적 으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이전에 안 드 로 이 드 프로그램 에서 제스처 를 사용 하 는 방법 을 소 개 했 는데 주로 시스템 이 기본적으로 제공 하 는 몇 가지 제스처 입 니 다.이번 에는 제스처 를 어떻게 사용자 정의 하고 관리 하 는 지 소개 합 니 다.
먼저 안 드 로 이 드 시스템 의 제스처 관 리 를 소개 합 니 다.안 드 로 이 드 시스템 은 응용 프로그램 이 사용자 의 제스처 를 파일 형식 으로 저장 하기 전에 이 제스처 를 사용 하려 면 이 제스처 라 이브 러 리 파일 만 불 러 오 면 됩 니 다.또한 안 드 로 이 드 시스템 은 제스처 인식,찾기 및 삭제 등 함수 인 터 페 이 스 를 제공 합 니 다.구체 적 으로 다음 과 같 습 니 다.
1.제스처 라 이브 러 리 파일 불 러 오기:
staticGestureLibrary fromFile(String path);
staticGestureLibrary fromFile(File path);
staticGestureLibrary fromPrivateFile(Context context, String name);//지정 한 프로그램의 데이터 폴 더 에서 name 파일 로 제스처 라 이브 러 리 불 러 오기
staticGestureLibrary fromRawResource(Context context, int resourceId);
2.제스처 라 이브 러 리 관리:

voidaddGesture(String entryName, Gesture gesture);//      entryName   
Set<String>getGestureEntries();//               
ArrayList<Gesture>getGestures(String entryName);//  entryName         
ArrayList<Prediction>recognize(Gesture gesture);//          gesture       
voidremoveEntry(String entryName);//      entryName     
voidremoveGesture(String entryName, Gesture gesture);//      entryName、gesture     
booleansave();//                   

다음은 제스처 를 사용자 정의 하 는 방법 을 소개 합 니 다.안 드 로 이 드 는 Gesture OverlayView 라 는 구성 요 소 를 제공 하여 사용자 정의 제스처 를 그립 니 다.Ongesture Listener,OnGesture Performed Listener,OnGesturing Listener 세 개의 감청 인 터 페 이 스 를 제공 합 니 다.각각 제스처 이벤트 의 시작,종료,완료,취소 등에 응답 하 는 데 사 용 됩 니 다.일반적으로OnGesture Performed Listener 는 제스처 이벤트 가 완 료 될 때 응답 을 제공 하 는 데 가장 많이 사용 된다.다음은 프로그램 인 스 턴 스 를 통 해 제스처 를 사용자 정의 하 는 방법 을 설명 한다.
사용 한 레이아웃 파일 은 다음 과 같 습 니 다:
1.main.xml:

<?xml 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 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android:gravity="center_horizontal"
  >
<TextView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text="           "
/>
<android.gesture.GestureOverlayView
    android:id="@+id/gesture"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           ,single     -->
android:gestureStrokeType="multiple"
/>
</LinearLayout>

2.save.xml:

<?xmlversionxmlversion="1.0" encoding="utf-8"?>
<LinearLayoutxmlns:androidLinearLayoutxmlns:android="http://schemas.android.com/apk/res/android"
    android:orientation="vertical"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fill_parent">
<LinearLayout
       android:orientation="horizontal"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TextView
           android:layout_width="wrap_cont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android:layout_marginRight="8dip"
           android:text="@string/gesture_name"
          />
<!--                  -->
<EditText
           android:id="@+id/gesture_name"
           android:layout_width="fill_parent"
           android:layout_height="wrap_content"
/>
</LinearLayout>
<!--              -->
<ImageView
       android:id="@+id/show"
       android:layout_width="128dp"
       android:layout_height="128dp"
       android:layout_marginTop="10dp"
/>
</LinearLayout>

자바 코드 는 다음 과 같 습 니 다:

public class AddGesture extends Activity
{
  EditText editText;
  GestureOverlayView gestureView;
  @Override
  public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main);
    editText = (EditText) findViewById(R.id.gesture_name);
    gestureView = (GestureOverlayView) findViewById(R.id.gesture);
    //          
    gestureView.setGestureColor(Color.RED);
    //          
    gestureView.setGestureStrokeWidth(4);
    //  gesture              
    gestureView.addOnGesturePerformedListener(
      new OnGesturePerformed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GesturePerformed(GestureOverlayView overlay
          ,final Gesture gesture)
        {
          //  save.xml         
          View saveDialog = getLayoutInflater().inflate(
            R.layout.save, null);
          //   saveDialog  show  
          ImageView imageView = (ImageView) saveDialog
            .findViewById(R.id.show);
          //   saveDialog  gesture_name  
          final EditText gestureName = (EditText) saveDialog
            .findViewById(R.id.gesture_name);
          //   Gesture           
          Bitmap bitmap = gesture.toBitmap(128, 128, 10, 0xFFFF0000);
          imageView.setImageBitmap(bitmap);
          //       saveDialog  
          new AlertDialog.Builder(AddGesture.this)
            .setView(saveDialog)
            .setPositiveButton("  ", new 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DialogInterface dialog,
                int which)
              {
                //             
                GestureLibrary gestureLib = GestureLibraries
                  .fromFile("/mnt/sdcard/mygestures");
                //     
                gestureLib.addGesture(
gestureName.getText().toString()
                  ,gesture);
                //      
                gestureLib.save();
              }
            })
            .setNegativeButton("  ", null)
            .show();
          }
      });
  }
}

위 프로그램 을 실행 하면 사용자 정의 제스처 추가 가 완 료 됩 니 다.실행 결 과 는 그림 과 같 습 니 다.

이 제스처 를 사용 하려 면 해당 하 는 제스처 라 이브 러 리 를 불 러 오고 앞에서 제시 한 식별 함수 인 터 페 이 스 를 호출 하여 식별 하면 됩 니 다.여 기 는 더 이상 상세 하 게 설명 하지 않 습 니 다.상기 내용 은 미 친 안 드 로 이 드 라 는 책 에서 배 웁 니 다.
더 많은 안 드 로 이 드 관련 내용 에 관심 이 있 는 독자 들 은 본 사이트 의 주 제 를 볼 수 있다.
본 고 에서 말 한 것 이 여러분 의 안 드 로 이 드 프로 그래 밍 에 도움 이 되 기 를 바 랍 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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