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roid App 에서 간단 한 스 크 래 치 카드 추첨 효 과 를 실현 하 는 실례 상세 설명
하나의 view 를 다 층 으로 디자인 합 니 다.배경 층,당 첨 정보 등 이 있 습 니 다.
커버 층,스 크 래 치 에 사용,Bitmap 와 연 결 된 Canvas 사용
이 Bitmap 에 서 는 canvas.drawPath api 를 사용 하여 제스처 가 미 끄 러 지 는 것 을 처리 합 니 다.
paint.setXfermode 를 사용 하여 제스처 슬라이딩 영역 을 제거 합 니 다.
public class GuaView extends View {
private Bitmap mBitmap; //
private Canvas mCanvas; //
private Paint mOuterPaint;
private Path mPath;
private float mLastX;
private float mLastY;
private Bitmap mCoverBitmap; //
private int mWidth, mHeight;
private Paint mInnerPaint;
private String mInfo;
public GuaView(Context context) {
this(context, null);
}
public GuaView(Context context, AttributeSet attrs) {
super(context, attrs);
init();
}
private void init() {
mPath = new Path();
mOuterPaint = new Paint();
mInnerPaint = new Paint();
mCoverBitmap = BitmapFactory.decodeResource(getResources(), R.drawable.fg_guaguaka);
mInfo = "¥ 5 0 0";
}
@Override
protected void onMeasure(int widthMeasureSpec, int heightMeasureSpec) {
super.onMeasure(widthMeasureSpec, heightMeasureSpec);
mWidth = mCoverBitmap.getWidth();
mHeight = mCoverBitmap.getHeight();
setMeasuredDimension(mWidth, mHeight);
mBitmap = Bitmap.createBitmap(mWidth, mHeight, Bitmap.Config.ARGB_8888);
mCanvas = new Canvas(mBitmap);
mCanvas.drawBitmap(mCoverBitmap, 0, 0, null);
setOuterPaint();
setInnerPaint();
}
private void setInnerPaint() {
mInnerPaint.setColor(Color.RED);
mInner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mInnerPaint.setStrokeCap(Paint.Cap.ROUND);
mInnerPaint.setStrokeJoin(Paint.Join.ROUND);
mInnerPaint.setAntiAlias(true);
mInnerPaint.setDither(true); //
mInnerPaint.setStrokeWidth(5);
mInnerPaint.setTextSize(100);
mInnerPaint.setTextAlign(Paint.Align.CENTER);
}
private void setOuterPaint() {
mOuterPaint.setColor(Color.GREEN);
mOuterPaint.setStyle(Paint.Style.STROKE);
mOuterPaint.setStrokeCap(Paint.Cap.ROUND);
mOuterPaint.setStrokeJoin(Paint.Join.ROUND);
mOuterPaint.setAntiAlias(true);
mOuterPaint.setDither(true); //
mOuterPaint.setStrokeWidth(20);
}
@Override //Path
public boolean onTouchEvent(MotionEvent event) {
float x = event.getX();
float y = event.getY();
switch (event.getAction()) {
case MotionEvent.ACTION_DOWN:
mLastX = x;
mLastY = y;
mPath.moveTo(x, y);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MOVE:
float deltaX = Math.abs(x - mLastX);
float deltaY = Math.abs(y - mLastY);
if (deltaX > 5 || deltaY > 5) {
mPath.lineTo(x, y);
}
mLastX = x;
mLastY = y;
break;
case MotionEvent.ACTION_UP:
break;
}
invalidate();// onDraw
return true;
}
@Override
protected void onDraw(Canvas canvas) {
super.onDraw(canvas);
canvas.drawColor(Color.parseColor("#bbbbbb")); //
canvas.drawText(mInfo, mWidth / 2, mHeight / 4 * 3, mInnerPaint); //
canvas.drawBitmap(mBitmap, 0, 0, null); // mBitmap bitmap, mCanvas , mCoverBitmap
drawPath();
}
private void drawPath() {
// mode:dst src , dst,
mOuterPaint.setXfermode(new PorterDuffXfermode(PorterDuff.Mode.DST_OUT));
mCanvas.drawPath(mPath, mOuterPaint);
}
}
Paint.Join 연속 화필 연결 시:이 내용에 흥미가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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