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를 사용하여 LiveWallPaper 만들기
7370 단어 AndroidLiveWallPaperUnity
◆LiveWallPaper란
스마트폰에 쓰는 애니메이션 벽지입니다.
로컬로 만든 게 많지만 이번엔 유닛으로 간단히 만들었으니 공유해
이런 거 할 수 있다→[http://www.nicovideo.jp/watch/sm25055652]
참고로 위의 동영상은 인코딩이 없습니다.프로그램 한 줄도 안 썼어요.
◆주의사항
※ Unity Asset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만드는 법만 소개할 수 있습니다(IOS를 찾으면 소개도 해드릴게요.
※ 유니티 프리 버전은 할 수 없고, 유니티 프로 버전이 필요합니다
◆환경 구축
Unity에서 LiveWallPaper를 제작할 때 먼저 환경을 조정해야 한다
준비물
・Unity(3.5.x/4.0.x)
- 사용된 Asset은 위 버전만 지원하므로 위 버전의 사용자를 사용하여 업그레이드하십시오.
여러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http://docs-jp.unity3d.com/Documentation/Manual/InstallingMultipleVersionsofUnity.html도 사용 가능
・Android SDK
- 버전이 최신이라 괜찮아요https://developer.android.com/sdk/index.html
-이번에는adt-bundle-windows-x8664-2040702를 사용하여 설명
・eclipse
- 안드로이드 SDK의 eclipse 사용(설치할 필요 없음)
・Java DevelopmentKit(JDK)
-eclipse 사용 시 JDK 필요http://www.oracle.com/technetwork/systems/index-jsp-138363.html
・LWP4 Unity
-이번 주인공https://www.assetstore.unity3d.com/jp/#!/content/8483
- 유상 자산이니까 주의하세요!
◆만들기 전 준비
※ 상기'준비한 것'모두 설치를 전제로 설명
Android SDK는 Unity 4입니다.0과는 맞지 않아 폴더 구성을 조금만 바꾸지 않으면 잘 구축할 수 없기 때문에 변경해야 한다
adt-bundle-windows-x86_64-2040702\sdk\build-tools\17.0.0 의 모든 파일
adt-bundle-windows-x86_64-2040702\sdk\plaatform-tools에 복사(덮어쓰느냐 덮어쓰느냐는 질문에 덮어쓰지 말고 따로 저장하십시오.
그리고 하나 더 있어요.
adt-bundle-windows-x86_64-20702\sdk\build-tools\19.1.0의 zipalign.파일 열기
adt-bundle-windows-x86_64-2040702\sdk\tools에서 복제
이렇게 하면 Unity 4.0.x(3.5.x)는 안드로이드 빌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들기
---Unity 방면---
① Unity 가져오기 시작 LWP4 Unity
② 동작을 알 수 있는 적당한 장면을 만들어 BuildSetting 장면에 추가
③ PlayerSetting의 Other Setting 내에서
- Minim APIlevel Android 2.Stripping Level을 2'Froyo'(API Level 8)로 변경
- PlayerSetting의 ProductName을 기억하고 이해하기 쉬운 이름을 사용하십시오.
④ PlayerSetting 설정이 완료되면 Android로 APK 파일을 구성합니다.
-Build &Run 대신 Build를 사용하십시오.
- 건물 위치는 어디든 가능하고 이해하기 쉬운 곳이 좋을 것 같아요
⑤ APK 파일을 내보낸 후 eclipse로 읽은 폴더를 내보냅니다.
⑥ Unity 위쪽 윈도 레이블에 LWP4 Unity 추가
-LWP4 Unity→Create Android 3DLWP를 누르면 LWP4 Unity 창이 열립니다.
- 창의 ProductName 표시줄에 저장된 ProductName을 넣습니다. 같은 이름을 가져야 합니다.
⑥ 다음Create Android 3DLWP 버튼을 클릭
- 이렇게 되면 LWP4 Unity Messege라고 적힌 대화 상자가 나타나 OK를 누릅니다.
⑤ 구축에 성공하면 녹색 문자가 LWP4Unity 창에 표시됩니다(그렇지 않으면 실패할 경우 ③에서 다시 시도하십시오.
- 구축이 완료되면 Unity 프로젝트 폴더에 LWP4 Eclipse 생성 (이 폴더는 eclipse로 열린 폴더)
이제 Unity 작업은 끝났습니다.eclipse로 옮기는 작업
---eclipse 측---
① adt-bundle-windows-x86_64-2040702\eclipse에서 eclipse 응용 프로그램 시작
- 여러 응용 프로그램이 있지만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이 때 오류로 eclipse를 시작할 수 없는 경우 JDK가 설치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확인하십시오.
② eclipse를 시작하면 프로젝트의 저장 위치를 묻습니다. 임의의 위치를 지정하십시오.
③ 시작하면 eclipse File→New→Project 클릭
다음 Android→An d r oid Projectform Exsting Code를 선택하고 Wizards 막대의 이름을 무시하고 Next 키를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eclipse 폴더의 창이 나오기 때문에 Unity에서 만든 LWP4 Eclipse 폴더를 선택하십시오. (폴더에 오류가 없으면 Finish 단추가 활성화됩니다. 다시 누르십시오. 없으면 Unity 측의 구축을 시도하십시오.
④Finish 버튼을 누르면 LiveWallPaperDemo(Unity 측면의 ProductName) 프로젝트를 여는 데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습니다.
- 빨간색 놀라움 표시와 오류 로그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 사라지지 않으면 Unity에서 eclipse를 새로 만들거나 다시 가져오십시오
⑤ 지금까지 PC와 안드로이드를 USB로 연결한 후 프로젝트의 맨 위에 우클릭→RunAs→Android Application을 누르면 자동으로 구축되어 안드로이드에 설치
- PC와 안드로이드를 연결할 때 안드로이드를 개발자 모드로 설정하여 연결합니다http://juggly.cn/archives/75086.html
안드로이드 화면 잠금을 해제하지 않으면 설치할 수 없는 경우가 있으므로 화면 잠금을 해제하십시오.
이상, eclipse의 작업은 끝났습니다.
◆실제로 기계의 안드로이드에서 보자
• 안드로이드 설정 화면에서 벽지 → 홈 화면을 선택하고 그 중의 LiveWall Paper Demo(Unity 측의 ProductName) 벽지를 설정합니다(GALAXYS5에서 이렇게 하면 됩니다)
· 이후 플랫폼으로 돌아와 만든 애플리케이션은 LiveWallPaper로 표시됩니다
◆마지막
수고하셨습니다.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은 MMD4M 등을 이용해서 원하는 캐릭터를 스마트폰에 살게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습관이 된 사람은 여러 가지 시도를 할 수 있고, 이런 것들을 정리하는 자신도 즐거워할 수 있다
또한, 댓글창에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제가 가능한 한 대응할 테니, 사양하지 마십시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를 사용하여 LiveWallPaper 만들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amone/items/b24380abff0e1381a8f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 Unity Asset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만드는 법만 소개할 수 있습니다(IOS를 찾으면 소개도 해드릴게요.
※ 유니티 프리 버전은 할 수 없고, 유니티 프로 버전이 필요합니다
◆환경 구축
Unity에서 LiveWallPaper를 제작할 때 먼저 환경을 조정해야 한다
준비물
・Unity(3.5.x/4.0.x)
- 사용된 Asset은 위 버전만 지원하므로 위 버전의 사용자를 사용하여 업그레이드하십시오.
여러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http://docs-jp.unity3d.com/Documentation/Manual/InstallingMultipleVersionsofUnity.html도 사용 가능
・Android SDK
- 버전이 최신이라 괜찮아요https://developer.android.com/sdk/index.html
-이번에는adt-bundle-windows-x8664-2040702를 사용하여 설명
・eclipse
- 안드로이드 SDK의 eclipse 사용(설치할 필요 없음)
・Java DevelopmentKit(JDK)
-eclipse 사용 시 JDK 필요http://www.oracle.com/technetwork/systems/index-jsp-138363.html
・LWP4 Unity
-이번 주인공https://www.assetstore.unity3d.com/jp/#!/content/8483
- 유상 자산이니까 주의하세요!
◆만들기 전 준비
※ 상기'준비한 것'모두 설치를 전제로 설명
Android SDK는 Unity 4입니다.0과는 맞지 않아 폴더 구성을 조금만 바꾸지 않으면 잘 구축할 수 없기 때문에 변경해야 한다
adt-bundle-windows-x86_64-2040702\sdk\build-tools\17.0.0 의 모든 파일
adt-bundle-windows-x86_64-2040702\sdk\plaatform-tools에 복사(덮어쓰느냐 덮어쓰느냐는 질문에 덮어쓰지 말고 따로 저장하십시오.
그리고 하나 더 있어요.
adt-bundle-windows-x86_64-20702\sdk\build-tools\19.1.0의 zipalign.파일 열기
adt-bundle-windows-x86_64-2040702\sdk\tools에서 복제
이렇게 하면 Unity 4.0.x(3.5.x)는 안드로이드 빌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들기
---Unity 방면---
① Unity 가져오기 시작 LWP4 Unity
② 동작을 알 수 있는 적당한 장면을 만들어 BuildSetting 장면에 추가
③ PlayerSetting의 Other Setting 내에서
- Minim APIlevel Android 2.Stripping Level을 2'Froyo'(API Level 8)로 변경
- PlayerSetting의 ProductName을 기억하고 이해하기 쉬운 이름을 사용하십시오.
④ PlayerSetting 설정이 완료되면 Android로 APK 파일을 구성합니다.
-Build &Run 대신 Build를 사용하십시오.
- 건물 위치는 어디든 가능하고 이해하기 쉬운 곳이 좋을 것 같아요
⑤ APK 파일을 내보낸 후 eclipse로 읽은 폴더를 내보냅니다.
⑥ Unity 위쪽 윈도 레이블에 LWP4 Unity 추가
-LWP4 Unity→Create Android 3DLWP를 누르면 LWP4 Unity 창이 열립니다.
- 창의 ProductName 표시줄에 저장된 ProductName을 넣습니다. 같은 이름을 가져야 합니다.
⑥ 다음Create Android 3DLWP 버튼을 클릭
- 이렇게 되면 LWP4 Unity Messege라고 적힌 대화 상자가 나타나 OK를 누릅니다.
⑤ 구축에 성공하면 녹색 문자가 LWP4Unity 창에 표시됩니다(그렇지 않으면 실패할 경우 ③에서 다시 시도하십시오.
- 구축이 완료되면 Unity 프로젝트 폴더에 LWP4 Eclipse 생성 (이 폴더는 eclipse로 열린 폴더)
이제 Unity 작업은 끝났습니다.eclipse로 옮기는 작업
---eclipse 측---
① adt-bundle-windows-x86_64-2040702\eclipse에서 eclipse 응용 프로그램 시작
- 여러 응용 프로그램이 있지만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이 때 오류로 eclipse를 시작할 수 없는 경우 JDK가 설치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확인하십시오.
② eclipse를 시작하면 프로젝트의 저장 위치를 묻습니다. 임의의 위치를 지정하십시오.
③ 시작하면 eclipse File→New→Project 클릭
다음 Android→An d r oid Projectform Exsting Code를 선택하고 Wizards 막대의 이름을 무시하고 Next 키를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eclipse 폴더의 창이 나오기 때문에 Unity에서 만든 LWP4 Eclipse 폴더를 선택하십시오. (폴더에 오류가 없으면 Finish 단추가 활성화됩니다. 다시 누르십시오. 없으면 Unity 측의 구축을 시도하십시오.
④Finish 버튼을 누르면 LiveWallPaperDemo(Unity 측면의 ProductName) 프로젝트를 여는 데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습니다.
- 빨간색 놀라움 표시와 오류 로그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 사라지지 않으면 Unity에서 eclipse를 새로 만들거나 다시 가져오십시오
⑤ 지금까지 PC와 안드로이드를 USB로 연결한 후 프로젝트의 맨 위에 우클릭→RunAs→Android Application을 누르면 자동으로 구축되어 안드로이드에 설치
- PC와 안드로이드를 연결할 때 안드로이드를 개발자 모드로 설정하여 연결합니다http://juggly.cn/archives/75086.html
안드로이드 화면 잠금을 해제하지 않으면 설치할 수 없는 경우가 있으므로 화면 잠금을 해제하십시오.
이상, eclipse의 작업은 끝났습니다.
◆실제로 기계의 안드로이드에서 보자
• 안드로이드 설정 화면에서 벽지 → 홈 화면을 선택하고 그 중의 LiveWall Paper Demo(Unity 측의 ProductName) 벽지를 설정합니다(GALAXYS5에서 이렇게 하면 됩니다)
· 이후 플랫폼으로 돌아와 만든 애플리케이션은 LiveWallPaper로 표시됩니다
◆마지막
수고하셨습니다.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은 MMD4M 등을 이용해서 원하는 캐릭터를 스마트폰에 살게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습관이 된 사람은 여러 가지 시도를 할 수 있고, 이런 것들을 정리하는 자신도 즐거워할 수 있다
또한, 댓글창에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제가 가능한 한 대응할 테니, 사양하지 마십시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를 사용하여 LiveWallPaper 만들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amone/items/b24380abff0e1381a8f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 상기'준비한 것'모두 설치를 전제로 설명
Android SDK는 Unity 4입니다.0과는 맞지 않아 폴더 구성을 조금만 바꾸지 않으면 잘 구축할 수 없기 때문에 변경해야 한다
adt-bundle-windows-x86_64-2040702\sdk\build-tools\17.0.0 의 모든 파일
adt-bundle-windows-x86_64-2040702\sdk\plaatform-tools에 복사(덮어쓰느냐 덮어쓰느냐는 질문에 덮어쓰지 말고 따로 저장하십시오.
그리고 하나 더 있어요.
adt-bundle-windows-x86_64-20702\sdk\build-tools\19.1.0의 zipalign.파일 열기
adt-bundle-windows-x86_64-2040702\sdk\tools에서 복제
이렇게 하면 Unity 4.0.x(3.5.x)는 안드로이드 빌딩을 만들 수 있습니다.
◆만들기
---Unity 방면---
① Unity 가져오기 시작 LWP4 Unity
② 동작을 알 수 있는 적당한 장면을 만들어 BuildSetting 장면에 추가
③ PlayerSetting의 Other Setting 내에서
- Minim APIlevel Android 2.Stripping Level을 2'Froyo'(API Level 8)로 변경
- PlayerSetting의 ProductName을 기억하고 이해하기 쉬운 이름을 사용하십시오.
④ PlayerSetting 설정이 완료되면 Android로 APK 파일을 구성합니다.
-Build &Run 대신 Build를 사용하십시오.
- 건물 위치는 어디든 가능하고 이해하기 쉬운 곳이 좋을 것 같아요
⑤ APK 파일을 내보낸 후 eclipse로 읽은 폴더를 내보냅니다.
⑥ Unity 위쪽 윈도 레이블에 LWP4 Unity 추가
-LWP4 Unity→Create Android 3DLWP를 누르면 LWP4 Unity 창이 열립니다.
- 창의 ProductName 표시줄에 저장된 ProductName을 넣습니다. 같은 이름을 가져야 합니다.
⑥ 다음Create Android 3DLWP 버튼을 클릭
- 이렇게 되면 LWP4 Unity Messege라고 적힌 대화 상자가 나타나 OK를 누릅니다.
⑤ 구축에 성공하면 녹색 문자가 LWP4Unity 창에 표시됩니다(그렇지 않으면 실패할 경우 ③에서 다시 시도하십시오.
- 구축이 완료되면 Unity 프로젝트 폴더에 LWP4 Eclipse 생성 (이 폴더는 eclipse로 열린 폴더)
이제 Unity 작업은 끝났습니다.eclipse로 옮기는 작업
---eclipse 측---
① adt-bundle-windows-x86_64-2040702\eclipse에서 eclipse 응용 프로그램 시작
- 여러 응용 프로그램이 있지만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 이 때 오류로 eclipse를 시작할 수 없는 경우 JDK가 설치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확인하십시오.
② eclipse를 시작하면 프로젝트의 저장 위치를 묻습니다. 임의의 위치를 지정하십시오.
③ 시작하면 eclipse File→New→Project 클릭
다음 Android→An d r oid Projectform Exsting Code를 선택하고 Wizards 막대의 이름을 무시하고 Next 키를 누릅니다.
-이렇게 하면 eclipse 폴더의 창이 나오기 때문에 Unity에서 만든 LWP4 Eclipse 폴더를 선택하십시오. (폴더에 오류가 없으면 Finish 단추가 활성화됩니다. 다시 누르십시오. 없으면 Unity 측의 구축을 시도하십시오.
④Finish 버튼을 누르면 LiveWallPaperDemo(Unity 측면의 ProductName) 프로젝트를 여는 데 시간이 좀 걸릴 수 있습니다.
- 빨간색 놀라움 표시와 오류 로그는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 사라지지 않으면 Unity에서 eclipse를 새로 만들거나 다시 가져오십시오
⑤ 지금까지 PC와 안드로이드를 USB로 연결한 후 프로젝트의 맨 위에 우클릭→RunAs→Android Application을 누르면 자동으로 구축되어 안드로이드에 설치
- PC와 안드로이드를 연결할 때 안드로이드를 개발자 모드로 설정하여 연결합니다http://juggly.cn/archives/75086.html
안드로이드 화면 잠금을 해제하지 않으면 설치할 수 없는 경우가 있으므로 화면 잠금을 해제하십시오.
이상, eclipse의 작업은 끝났습니다.
◆실제로 기계의 안드로이드에서 보자
• 안드로이드 설정 화면에서 벽지 → 홈 화면을 선택하고 그 중의 LiveWall Paper Demo(Unity 측의 ProductName) 벽지를 설정합니다(GALAXYS5에서 이렇게 하면 됩니다)
· 이후 플랫폼으로 돌아와 만든 애플리케이션은 LiveWallPaper로 표시됩니다
◆마지막
수고하셨습니다.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은 MMD4M 등을 이용해서 원하는 캐릭터를 스마트폰에 살게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습관이 된 사람은 여러 가지 시도를 할 수 있고, 이런 것들을 정리하는 자신도 즐거워할 수 있다
또한, 댓글창에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제가 가능한 한 대응할 테니, 사양하지 마십시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를 사용하여 LiveWallPaper 만들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amone/items/b24380abff0e1381a8f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 안드로이드 설정 화면에서 벽지 → 홈 화면을 선택하고 그 중의 LiveWall Paper Demo(Unity 측의 ProductName) 벽지를 설정합니다(GALAXYS5에서 이렇게 하면 됩니다)
· 이후 플랫폼으로 돌아와 만든 애플리케이션은 LiveWallPaper로 표시됩니다
◆마지막
수고하셨습니다.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은 MMD4M 등을 이용해서 원하는 캐릭터를 스마트폰에 살게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습관이 된 사람은 여러 가지 시도를 할 수 있고, 이런 것들을 정리하는 자신도 즐거워할 수 있다
또한, 댓글창에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제가 가능한 한 대응할 테니, 사양하지 마십시오.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를 사용하여 LiveWallPaper 만들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amone/items/b24380abff0e1381a8fc
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
Reference
이 문제에 관하여(Unity를 사용하여 LiveWallPaper 만들기), 우리는 이곳에서 더 많은 자료를 발견하고 링크를 클릭하여 보았다 https://qiita.com/kamone/items/b24380abff0e1381a8fc텍스트를 자유롭게 공유하거나 복사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이 문서의 URL은 참조 URL로 남겨 두십시오.
우수한 개발자 콘텐츠 발견에 전념 (Collection and Share based on the CC Protoc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