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부딪혀 왠지 조사해 해결해 온 Android 주위의 대응 그 2

3390 단어 안드로이드Unity

전치


  • 언제나 비슷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느낌) ......
  • 어쩌면 Unity의 version up한 타이밍인 생각이 든다……
  • 하지만 그때마다 조사해 해결하고 있지만, 결국 언제나 원인 잊어버리고 있다……
  • 이전에 쓴 "언제나 부딪혀 왠지 조사해 해결해 온 Android 주위의 대응"과는 또 다른 이벤트
  • 이전 문제는 AdMob 관련

  • 이번에는 Unity에서 Android 빌드시 발생

  • 환경


  • Unity2020.3.9f1

  • 사건


  • Unity에서 Android 빌드 중에 다음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Picked up JAVA_TOOL_OPTIONS: -Dfile.encoding=UTF-8
    
    FAILURE: Build failed with an exception.
    
    * Where:
    Build file '/Users/xxx/git/InfiniteStrawberry/Temp/gradleOut/launcher/build.gradle' line: 3
    
    * What went wrong:
    A problem occurred evaluating project ':launcher'.
    > Failed to apply plugin [id 'com.android.internal.version-check']
       > Minimum supported Gradle version is 5.6.4. Current version is 5.1.1. If using the gradle wrapper, try editing the distributionUrl in /Users/nir/git/InfiniteStrawberry/Temp/gradleOut/launcher/gradle/wrapper/gradle-wrapper.properties to gradle-5.6.4-all.zip
    
    * Try:
    Run with --stacktrace option to get the stack trace. Run with --info or --debug option to get more log output. Run with --scan to get full insights.
    
    * Get more help at https://help.gradle.org
    
    BUILD FAILED in 1s
    
    UnityEngine.GUIUtility:ProcessEvent (int,intptr,bool&) (at /Users/bokken/buildslave/unity/build/Modules/IMGUI/GUIUtility.cs:189)
    

    결론


  • gradle path (Preference > External Tools)가 잘못 지정되었습니다

  • 해결 방법


  • Preference > External Tools의 gradle 부분을 체크하는 형태로 했다

  • 이전의 Unity 버전 때는 반대로 지정하지 않으면 통과하지 않고 직접 지정했습니다.
  • 단지, 그 설정을 이번 인수하면 이번 version이라면 NG였다……
  • 전 version이라고 직접 Unity를 DL&install하고 있었지만, 지금 version은 UnityHub 경유로 install해, Android 관련의 모듈도 UnityHub로 추가 할 수 있는 상태이므로, 계속 UnityHub로 관리하고 있는 사람은 아마 이 사건은 발생하지 않습니까?


  • 기타


  • 조사해 가는데, 같은 에러가 발생했을 경우, 프로젝트의 패스에 ASCII 문자 이외(일본어라든지)가 포함되면 발생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 Unity의 Android 빌드에서 Gradle 오류


  • 참고 자료


  • Can't compile Unity Project with ARCore SDK - Problem with Grad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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