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가르치지 않는 Unity 편집기의 편리한 기능

4337 단어 UnityEditorUnity

개시하다


안녕하세요!
이 기사에서 제가 지금까지 사용했던 Unity 기능에서
편집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주 편리한 기능을 소개하고 싶습니다.
이 글을 읽고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된다면 다행이다.

탭 복사


먼저 Unity에서 두 개 이상의 동일한 레이블을 여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게임을 만들 때 같은 라벨을 두 개 이상 동시에 열면 작업 효율이 더욱 높아진다.
여러 태그를 열려면 추가할 위치의 태그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한 다음 메뉴에서 선택
Add Tab 항목에 추가할 수 있는 태그 목록입니다.
참고로 메뉴에 있는 윈도에도 같은 항목이 있어요.
그곳에서 선택하더라도 라벨은 두 개를 넘지 않을 것이니 주의하세요.

저는 프로필이나 애니메이션에 익숙하지 않으니까 다른 라벨을 소개해 드릴게요.
실제로 두 개 이상의 라벨을 여는 데 큰 의미가 있는 것은 씬 라벨과 인스펙터 라벨이다.
(Unity 사장이라면 다른 라벨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

Scene


두 개 이상의 탭을 열 때 가장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효과는 Scene 탭입니다.
왜냐하면 각 라벨마다 Scene에 카메라가 따로 준비되어 있거든요.
자주 보고 싶은 부분이 두 개 이상인 경우 각각의 Scene 탭에서
카메라를 움직여 다른 곳을 살피다
보는 라벨에서 전환하기만 하면 보고 싶은 곳에서 순간적으로 전환할 수 있다.

Inspector


Inspector도 증가할 수 있지만 증가만 한다면
모든 Inspector에 동일한 정보가 표시되어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따라서 Inspector를 추가할 때는 잠금 기능을 사용해야 합니다.
잠금 기능이란 이 때 Inspector에 표시되는 객체를 고정하는 것입니다.
다른 객체를 선택하더라도 디스플레이를 전환하지 않는 기능입니다.
Inspector 오른쪽 상단에 있는 작은 자물쇠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Inspector의 탭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Lock을 선택하여 Inspector를 잠급니다.

이것은 주로 두 Inspector가 서로 다른 객체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비교값으로 쉽게 소개되는 복사 등 조작하기 쉬운 기능
그런 일을 하고 싶은 경우는 없지는 않지만 상당히 드물다.
Player Settings 등을 잠그는 것이 좋습니다.
Player Settings는 Unity에서 플랫폼으로 게임을 내보낼 때 자주 액세스하는 화면
이 화면을 열려면 메뉴에 있는 Edit>Project Settings>Player 깊이에 가지 않으면 열 수 없습니다
어디를 클릭하면 바로 Inspector 화면을 전환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일일이 다시 열지 않는 것은 매우 번거롭다고 생각한다.
두 개의 Inspector를 열고 Player Settings를 연 상태에서 Inspector를 잠급니다.

이렇게 하면 어디를 클릭해도 화면이 꺼지지 않아요.
Player Settings를 보고 싶을 때 탭을 열면 언제든지 볼 수 있습니다.
잠금 상태는 유닛이 시작되는 동안에만 유지됩니다.
Unity를 재부팅하려면 다시 설정해야 합니다.

Project


프로젝트 태그에 One Column Layout과 Two Column Layout 두 가지 모드가 있는 거 아세요?
프로젝트 태그의 오른쪽 위 세 줄에 있는 작은 버튼을 사용하여 모드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One Column Layout에서 폴더와 해당 자산을 일렬로 표시합니다.
목록에 표시된 간단한 모드입니다.
Two Column Layout에서 이름처럼 두 열로 표시
왼쪽은 폴더 목록이고 오른쪽은 선택한 폴더의 자산입니다.
Unity 4에서 Two Column Layout으로 기본 표시 Unity 설정
특별히 Two Column Layout을 사용하는 것에 구애받지 않는 사람도 많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Unity가 기본값으로 지정되어 있으므로 Two Column Layout에서
One Column Layout에 없는 편리한 기능이 있습니다.

Favorites


Two Column Layout 왼쪽 열에 있는 Favorites 기능은 Project에서 검색 상태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All Materials 및 All Scripts 등이 기본적으로 등록되어 있음
솔직히 실용성이 없는 검색 결과이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으면 모두 삭제하면 된다.
Favorites에 등록하려면 Project에 검색 결과를 표시한 상태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름에도 좋아하는 것을 붙일 수 있으니 이해하기 쉬운 것을 붙여야 한다.
로그인한 항목을 클릭하면 바로 등록된 검색 결과가 표시됩니다.
프로젝트 내의 검색 기능에는 여러 가지 기능이 있다
자신이 원하는 범위 내의 검색 결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가장 많이 조사해 보세요.
또한 큰 프로젝트가 되면 자신이 열고 싶은 파일이
매우 깊은 계층에 배치되는 경우도 많아졌다.
그리고 보통 그 프로젝트에서 자주 볼 수 있는 폴더는
한 10~20개 정도밖에 안 돼요.
따라서 Favorites는 검색 결과뿐만 아니라 자주 사용하는 폴더에도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할 폴더를 Favorites에 끌어다 놓으면 폴더에 대한 단축키를 만들 수 있습니다.

Favorites에 등록된 폴더의 이름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명명된 이름은 실제 폴더 이름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이것도 자신에게 알기 쉬운 이름을 지을 수 있다.
이러한 설정은 Unity 자체에 저장되기 때문에 여러 사람을 통해 개발하고 다른 사람을 통해
프로젝트 폴더를 공유해도 다른 사람의 환경에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다른 Unity 프로젝트를 여는 경우에도 Favorites 설정은 계속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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